MaxLinear (MXL) 맥스리니어 2024년 2분기 실적 통화 기록 /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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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Linear, Inc. ( NASDAQ:MXL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7월 24일 오후 4시 30분 ET

회사 참여자

Leslie Green - 투자자 관계
Kishore Seendripu - 최고경영자
Steven Litchfield - 최고재무책임자 및 최고기업전략책임자

컨퍼런스 콜 참가자

Tore Svanberg - Stifel
Christopher Rolland - Susquehanna International
Quinn Bolton - Needham & Company
Ross Seymore - Deutsche Bank
Ananda Baruah - Loop Capital Markets
Karl Ackerman - BNP Paribas
David Williams - The Benchmark Company
Suji Desilva - ROTH MKM
Richard Shannon - Craig-Hallum

운영자

안녕하세요. MaxLinear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 지침] 이 컨퍼런스는 녹화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여러분의 호스트, 투자자 관계 담당 Leslie Green을 소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Leslie. 시작하셔도 됩니다.

레슬리 그린

감사합니다, 알리시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MaxLinear의 2024년 2분기 재무 실적을 논의하기 위한 컨퍼런스 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콜은 CEO인 Kishore Seendripu 박사와 최고 재무 책임자 겸 최고 기업 전략 책임자인 Steve Litchfield가 진행합니다. 준비된 코멘트를 한 후, 여러분의 질문을 받겠습니다.

오늘의 당사의 의견에는 해당 증권법의 의미 내에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며, 여기에는 2024년 3분기에 대한 당사의 지침과 관련된 진술, 수익, GAAP 및 비GAAP 매출 총이익, GAAP 및 비GAAP 영업 비용, GAAP 및 비GAAP 이자 및 기타 비용, GAAP 및 비GAAP 희석 주식 수가 포함됩니다. 또한 당사는 추세, 기회, 사업 계획 실행 및 다양한 제품 및 지역 시장의 잠재적 성장 및 불확실성과 관련하여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미래 재무 및 운영 결과, 목표 시장에서의 수익 및 시장 점유율 기회, 채널 재고 회전율, 신제품(생산 출시 시기 및 해당 제품 포함), 특정 기술에 대한 수요 및 채택, 당사의 총 주소 지정 가능 시장, 비용 절감 조치의 효과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는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이 포함되며, 여기에는 최근 SEC 제출물의 위험 요인 섹션에 설명된 위험, 오늘 제출한 2024년 6월 30일 마감 분기에 대한 양식 10-Q가 포함됩니다. 모든 미래 예측 진술은 오늘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MaxLinear는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습니다.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는 maxlinear.com의 투자자 관계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GAAP 및 비GAAP 기준 모두에서 총 마진, 영업 이익, 영업 비용 및 기타 비용에 대한 이자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특정 과거 재무 지표를 보고할 것입니다. 투자자는 GAAP 및 비GAAP 프레젠테이션의 자세한 조정과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검토할 것을 권장합니다. 주식 기반 보상 및 관련 세금 효과, 잠재적 손실을 포함하여 특정 미래 변화를 예측하는 능력과 관련된 내재적 불확실성 때문에 미래 기간에 대한 비GAAP 지침 조정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늘 논의된 비GAAP 재무 측정은 단독으로 고려하거나 비교 가능한 GAAP 재무 측정을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경영진이 이 정보를 제공하는 이유는 경영진이 사업을 측정하는 방식을 반영하기 때문에 투자자에게 유용하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콜은 웹캐스트되고 있으며 재생은 2주 동안 웹사이트에서 제공됩니다.

그리고 이제 통화를 MaxLinear의 CEO인 Kishore Seendripu 박사에게 넘기겠습니다. Kishore?

키쇼르 신드리푸

감사합니다, 레슬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2분기 매출은 9,200만 달러였고 비GAAP 매출 총이익률은 60.2%였습니다. 인프라 최종 시장에서는 설계 상호작용 광 데이터 센터와 무선 액세스 및 백홀 제품에서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2024년 예상 광 매출 목표 범위인 1,000만 달러에서 3,000만 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급망 위기 동안 과잉 고객 재고가 장기적으로 소진되어 광대역 수요가 약해진 데 실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중 갈등과 규제 준수 요건으로 인해 추가적인 압박을 받으며 통신 시장에서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출하 능력에 영향을 미쳐 2분기 실적과 3분기 지침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상보다 낙담스러울 정도로 느린 사업 회복에도 불구하고 여러 요인으로 인해 25년에 성장을 재개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지난 3년 동안의 집중적인 R&D 지출 덕분에, 우리는 광 데이터 센터 상호 연결, 엔터프라이즈 이더넷 및 스토리지 가속기, 5G 무선 멀티 기가비트 PON 광대역 액세스 및 Wi-Fi 7 연결을 포함한 고가 시장에서 여러 가지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상당한 새로운 TAM을 열 뿐만 아니라 이제 향후 몇 년 동안 지속적인 매출 성장 주기를 주도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제품이 증가하고 대규모 R&D 투자 지출이 상당히 완화되기 시작하면서 강력한 수익성 성장을 기대합니다. 또한, 주요 시장의 수요가 여전히 약하지만 채널 재고는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바닥을 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의 판매 수익은 판매 수익보다 계속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4분기 연속으로 예약이 의미 있게 개선되었고, 특정 부품에 대한 신속 처리 및 리드타임 내 주문도 증가했습니다.

이제 시장으로 눈을 돌리면, 특히 고속 광 상호연결과 같은 인프라 사업은 여전히 ​​흥미진진한데, 올해 매출이 3,000만 달러를 넘을 수 있는 견고한 입지를 굳건히 하고 '25년에 의미 있는 런 레이트 성장을 이룰 것입니다. 우리는 올해 하반기에 주요 데이터 센터 고객 중 한 곳과 함께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다른 고객들과의 자격 심사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1.6테라비트/초 데이터 속도의 초기 시장 채택자들에게 맞춰 레인당 200기가비트 PAM4 SERDES와 DSP의 Rushmore 제품군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의 최첨단 CMOS를 기반으로 구축된 Rushmore는 광 트랜시버, 액티브 광 케이블 및 액티브 전기 케이블에서 동급 최고의 전력 소비와 성능을 제공합니다. Rushmore는 장기적인 광 데이터 센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향후 수년 동안 매출을 크게 늘릴 것입니다. 업계 추정에 따르면 현재 2027년까지 PAM4 시장 출하량은 연평균 50%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G 무선 인프라에서 서비스 제공업체 자본 지출에 대한 지속적인 어려운 환경에 직면하여 2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느리지만 확실히 고밀도화되는 5G 네트워크에서 필요한 증가하는 전송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하이브리드 마이크로파 및 밀리미터파 백홀 기술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우리는 무선 액세스 및 백홀이 향후 3~5년 동안 2억 달러 규모의 제품군이 될 수 있다고 계속 믿습니다.

또한 인프라 수익 내에서 엔터프라이즈 올플래시 어레이 및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엔터프라이즈 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위한 Panther III 시리즈 하드웨어 스토리지 가속기는 특히 고속 컴퓨팅 및 AI의 성장에 비추어 볼 때 흥미로운 점진적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형 엔터프라이즈 OEM과 함께 생산 중이며 올해 말에 추가 제품 램프를 출시하고 2025년 이후에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더넷 연결에서, 우리는 2분기에 7포트 및 10포트 스위치와 엔터프라이즈 및 중소기업 스위치 시장을 위한 8포트 PHY를 발표하면서 2.5기가비트 이더넷 제품군에 대한 TAM을 계속 확장합니다. 우리의 Tier 1 북미 엔터프라이즈 OEM 고객은 2025년 중반에 생산을 시작하고 내년에 상당한 이더넷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게이트웨이 및 라우터를 포함한 이더넷 사업이 향후 18~24개월 동안 1억 달러의 런레이트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광대역 전선으로 넘어가서, 우리는 광대역의 새로운 TAM 성장을 위한 PON에 집중하고 있으며, 단일 칩 통합 파이버 PON 및 10기가비트 프로세서 게이트웨이 SOC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에 대한 설계 상호 작용에 흥분하고 있으며, 3대역 Wi-Fi 7 단일 칩 솔루션과 결합합니다. 우리는 현재 여러 가지 유망한 진행 중인 계약을 맺고 있으며, 여기에는 2025년과 2026년에 우리에게 큰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믿는 두 번째 Tier I 북미 통신사가 포함됩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무선 및 광 상호 연결 제품으로 인프라 시장에서의 진전에 대해 흥분하고 확신하며, 광대역 회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더넷, 스토리지, Wi-Fi 7, 파이버 PON, 게이트웨이 제품은 모두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새로운 TAM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강력한 고객 견인력을 가지고 있으며 의미 있는 성장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과 주주 여러분께 최대의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미래 사업을 혁신할 이러한 기회를 중심으로 노력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통화를 최고 재무 책임자이자 최고 기업 전략 책임자인 Steve Litchfield에게 넘기겠습니다. Steve?

스티븐 리치필드

감사합니다, 키쇼어. 2분기 총 매출은 9,200만 달러로, 이전 분기의 9,530만 달러에서 3% 감소했습니다. 2분기 브로드밴드 매출은 2,200만 달러, 커넥티비티 매출은 1,300만 달러, 인프라 매출은 3,200만 달러, 산업용 멀티마켓 매출은 2,500만 달러였습니다.

2분기 GAAP 및 비GAAP 매출 총이익률은 매출의 약 54.6%와 60.2%였습니다. 2분기 GAAP와 비GAAP 매출 총이익률 간의 차이는 주로 인수 관련 무형자산 상각금 510만 달러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2분기 GAAP 영업 비용은 9,100만 달러이고 비GAAP 영업 비용은 7,480만 달러였습니다. GAAP와 비GAAP 영업 비용 간의 차이는 주로 주식 기반 보상과 성과 기반 자본 충당금 1,470만 달러와 4분기에 시작된 인력 감축과 관련된 구조 조정 비용 90만 달러에 기인했습니다.

2024년 2분기 비GAAP 영업 손실은 순수익의 21%였습니다. 분기 동안 GAAP 및 비GAAP 이자 및 기타 비용은 각각 0.5백만 달러와 0.4백만 달러였습니다. 2분기에 영업 활동에 사용된 현금 흐름은 약 3백만 달러였습니다. 2024년 2분기를 현금, 현금성 자산 및 제한적 현금으로 약 1억 8,600만 달러로 마감했습니다. 2분기에 미결제 매출일수는 약 84일로 상당히 감소했습니다. 재고 회전율이 1.1배로 개선을 계속함에 따라 총 재고도 이전 분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이것으로 2분기 재무 실적에 대한 논의를 마칩니다.

이제 2024년 3분기에 대한 안내를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2024년 3분기 매출은 7,000만 달러에서 9,0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종 시장별로 3분기를 살펴보면 광대역 및 인프라는 평평하거나 약간 감소하고, 산업용 멀티마켓은 감소하고, 연결성은 약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분기 GAAP 매출 총이익률은 약 52.5%에서 55.5%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비GAAP 매출 총이익률은 매출의 57%에서 60% 범위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출 총이익률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예상 범위는 단기 제품, 고객 및 최종 시장 믹스의 조합에 따라 결정됩니다. 2024년 3분기 GAAP 영업 비용은 1억 200만 달러에서 1억 800만 달러 범위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4년 3분기 비GAAP 영업 비용은 7,000만 달러에서 7,600만 달러 범위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3분기 GAAP 및 비GAAP 이자 및 기타 비용이 각각 약 0~20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3분기 GAAP 및 비GAAP 희석 주식 수가 약 8,410만 주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느린 회복과 특정 최종 시장에서의 밀어내기에 따라, 우리는 현재 환경에 맞게 비용 구조를 조정하는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의미 있는 절감과 운영 지출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며, 3분기에 이러한 혜택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2025 회계연도에 2024 회계연도 대비 약 20%~25%의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며, 향후 몇 년 동안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추정된 감소에는 현재 투자가 완료된 몇 가지 주요 제품 이니셔티브의 마무리가 포함됩니다. MaxLinear는 강력한 재정 규율과 집중된 지출로 경기 침체 속에서도 사업을 관리한 견고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무리로, 우리는 역동적인 환경을 계속 탐색하고 있지만, 미래 성장을 주도할 중요한 토대와 전략적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광 고속 상호 연결, 무선 인프라, 스토리지, 이더넷, Wi-Fi 및 광섬유 광대역 액세스 게이트웨이 분야에서의 견고한 제품 혁신과 실행은 여러 흥미로운 시장에서 우리를 좋은 위치에 놓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우리는 오늘을 최적화하고 흥미로운 미래를 계획하면서 운영 효율성, 재정 규율 및 주주 가치에 대한 강력한 집중을 계속할 것입니다.

그럼, 질문의 기회를 열어보겠습니다. 알리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슈티펠의 토레 스반버그님으로부터 왔습니다.

토레 스반베르그

네. 첫 번째 질문인 Kishore, 텔레콤에서 배송을 할 수 없다는 말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어요? 그리고 여기서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은 어떤 것인가요? 제한이 없었다면 얼마나 많은 수익을 배송할 수 있었을까요?

키쇼르 신드리푸

토레, 정확히 맞아요. 분기 후반에 저희는 일부 저기술 산업 제품과 일부 고기술 제품을 운송할 수 있는 정부 허가를 취소당했습니다. 저희는 매우 놀랐고, 그로 인해 분기에 수익을 운송할 수 없었습니다. 스티브, 그것이 저희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당신은 합류하고 싶습니까?

스티븐 리치필드

네, 토레, 정확한 숫자는 모르겠지만 지난 분기나 2분기 실적은 아마 500만 달러에서 800만 달러 범위일 겁니다. 그리고 하반기에는 1,000만 달러에서 1,500만 달러 정도 영향을 미칠 겁니다.

토레 스반베르그

그리고 세그먼트별 안내에 관해서, 브로드밴드가 여전히 평평하게 가라앉은 이유를 이해하지만 인프라가 평평하게 가라앉았다는 당신의 의견에 약간 놀랐습니다. 특히 PAM4 DSP에서의 당신의 모멘텀을 감안할 때요. 그렇다면 4분기가 실제로 PAM4 DSP 램프에 매우 강력한 분기가 될 것이라는 뜻인가요? 아니면 그 범주에서 다른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키쇼르 신드리푸

사실, 2분기는 광 브로드밴드 측면에서 궤도에 올랐습니다. 약점은 무선 인프라에 있었고, 그래서 -- 그래서 -- 두 가지가 혼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광은 매우 잘 되고 있고 우리는 궤도에 올랐습니다. 우리는 궤도에 올랐고 최고점에 도달하거나 그것을 넘어설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자격 심사 과정에서 1~2개의 와일드 카드가 있습니다. 그것이 전개된다면, 그것은 완전히 다른 램프 스토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올해 초에 정한 범위의 최고점에 도달하거나 그것을 넘어설 것이라고 확신하면서도 조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광에서 궤도에 올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을 인프라가 약점을 보인 이유에 대한 이야기로 보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무선 인프라와 관련이 있습니다.

토레 스반베르그

그리고 다시 Q3에 대해, 그건 같은 코멘트인가요? 무선은 약하지만 광학은 실제로 성장하고 있나요?

키쇼르 신드리푸

맞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Susquehanna International Group의 크리스토퍼 롤랜드님으로부터 왔습니다.

크리스토퍼 롤랜드

그래서 제가 알고 싶은 건, 재고 감소가 후반에 멈출 거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모든 세그먼트에 걸쳐서 그런 건가요? 그리고 최종 수요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을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5년에 회복이 보일까요? 그 이상의 것이 있을까요? 경쟁사로 옮겨가면서 여기서 점유율이 바뀌거나 구조적인 변화가 있었나요? 2025년을 모델링하기 시작하자마자 수익 회복에 대해 생각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런 움직이는 부분 중 하나라도 좋을 겁니다.

스티븐 리치필드

크리스, 제가 시작하겠습니다. 키쇼어가 뭔가 추가할 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건, 재고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보기 위해 애쓰고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 중 일부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내내 좋은 개선 징후를 보았습니다. 예약이 계속 개선되었고 재고도 보였습니다. 특히 채널 재고가 감소했습니다. 좋은 진전을 보고 있지만 올해 이 시점에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만큼은 아닙니다. 하지만 개선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합니까? 답은 '예'입니다. 광대역, 연결성, 산업이 확실히 더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재고가 더 많아졌습니다. 거기에 더 많은 압박이 있습니다. 산업은 중국의 역동성이 있어 계속해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프라는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키쇼어가 이전 질문에서 2분기와 3분기에 대해 말했듯이 통신, CapEx 지출이 확실히 약간 비중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분기에는 확실히 개선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키쇼르 신드리푸

그래서 저는 그것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저는 그것을 3가지 요소로 분류하고 싶습니다. 제가 재고 상황이라고 부르는 것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즉, 우리의 판매율이 판매율보다 높지만 우리가 바랐던 것보다 느린 속도로 소산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그 자체가 서비스 제공자가 실제로 추측하고 있는 캡 지출에 의해 방해를 받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또한 결정을 내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진행되는 동안 운영자 선택에 기술 전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DOCSIS 3.1에서 초고속 DOCSIS 및 DOCSIS 4.0으로. 그리고 광섬유 측면에서 기가비트 PON에서 2.5기가비트 및 10G, XGS PON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느 방향으로 갈지 선택하는 고전적인 동맹도 일부 동결 행동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그 모든 것에 맞서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시작 주문 측면에서 녹색 싹이 있습니다. OEM에서 재고가 고갈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논평이 나오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에게는 속도가 맞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긍정적인 일들은 어떻게 일어나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이것이 소산된 상황으로 요약될까요? 재고가 연말까지 소산되고 상반기 회복이 시작될까요? 논리적으로 그렇게 보일 것 같습니다.

이제 우리가 방금 안내한 것과 우리가 겪은 것을 감안할 때, 저는 PON 측에서 2025년 회복이 확실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미 인수한 Tier 1 플레이어에서 강력한 모멘텀을 보고 있습니다. 그들은 적절한 수준에서 성장하고 지출하는 듯하므로, 우리는 실제로 점유율을 얻고 있는 PON 측에서 더 많은 점유율을 인수해야 합니다.

크리스토퍼 롤랜드

아마도 당신이 했던 예약 해설에 대한 후속 조치로. 월별, 분기별로 개선되고 있나요? 그리고 하반기와 25년에 대해 무엇을 말해주나요? 예를 들어, 후반부로의 백로그 커버리지는 어떻고, 심지어 3분기 수치에 대해서도 어떻나요? 다양한 사업에 대한 백로그 커버리지는 얼마나 강력합니까?

스티븐 리치필드

네, 크리스, 저는 그걸 받아들이겠습니다. 제 말은, 우리는 준비된 발언에서 예약에서 4분기 동안 개선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분기 중 특정 시점에서 분기 대비 개선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평소처럼 턴을 나누지 않지만 여전히 우리가 예상했던 수준으로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개선을 보고 있습니까? 네. 저는 키쇼어가 이전에 공유한 것에 동의합니다. 우리는 확실히 재고가 감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CapEx는 확실히 여전히 시장의 전반적인 수요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Needham & Company의 퀸 볼튼님으로부터 왔습니다.

퀸 볼튼

크리스의 질문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고 싶습니다. 매출이 감소한 지 6분기가 되었습니다. 다른 많은 반도체 회사들이 -- 당신이 말하는 대로, OEM에서 재고가 소화되고 예약이 증가하기 시작했다는 징후를 보기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도 여러분은 미래 분기의 매출을 계속 낮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거의 모든 동료들이 매출 회복을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특히 광대역과 연결 분야에서 일부 점유율 손실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예약 개선, 재고 소화 통과, 그리고 더 오래된 시장에서 매출이 계속 감소하는 이유를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키쇼르 신드리푸

여기에는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맞죠? 기존 시장인 DOCSIS 3.1과 가입자가 있습니다. 가입자 손실에 직면해 왔습니다. 이들은 낮은 -- 더 적은 CapEx 모델로 리퍼브 제품을 배송해 왔습니다. 그리고 운영자가 경쟁사와 체결한 장기 계약으로 인해 암묵적인 점유율 상황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술적으로 배송량이 점유율 이동이 잠재적으로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 관점과 미래의 신제품 관점에서 볼 때, 아직 점유율 손실이 있었다고 말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PON 측에서는 새로운 디자인 승리를 거두었으므로 기술적으로 디자인 승리를 거두고 있다는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언급하신 문제는 케이블 가입자 시장과 광대역 수익의 주요 원천이었던 케이블 지출의 상태에 대한 해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역동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새로운 전환이 일어났을 때, 새로운 기술이 등장했을 때, ASP 콘텐츠가 증가하면 BOM과 우리가 돌아갈 수 있는 전체 수익은 아마도 그렇게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점유율이 50% 플러스 마이너스 10%로 변동하더라도요. 그게 항상 주제였습니다.

PON 시장 쪽은 콘텐츠와 시장 승리 모두에서 성장할 수 있는 큰 기회가 있는 곳입니다. 저는 그것이 광대역 성장이 시작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우리가 있는 시장이고 우리가 있는 동일한 시장에 일종의 제약을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니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는 미래에 관한 것입니다.

퀸 볼튼

네, 제가 생각하기에, 광대역은 분명히 떨어졌지만 연결성은 지난 분기에 1,000만 달러, 이번 분기에는 1,300만 달러였습니다. 여러분은 21년에 그 사업에서 1억 5,000만 달러 이상을 벌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점유율 손실이 없다고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여러분은 연결성의 이더넷 부분만 1억 달러의 실행률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여기서는 많은 Wi-Fi 사업이 진행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Wi-Fi 사업과 그 측면에서 무엇을 보고 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키쇼르 신드리푸

그럼 먼저, 저는 그것에 대해 약간의 색상을 주고 싶습니다, 맞죠? Wi-Fi의 역학은 케이블 사업의 역학과 정확히 같습니다. 그들은 엉덩이에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1억 5천만 달러를 벌었을 때, 광대역 사업, 주로 케이블은 약 7억 달러 또는 6억 5천만 달러였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붙은 요금의 백분율로 수학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숫자는 크게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Wi-Fi 달러의 백분율 대 수익을 취한다면 말입니다.

이제 이더넷 지침을 살펴보면 이더넷이나 이더넷이 도달할 수 있는 것에 대한 내용이지만 Wi-Fi가 얼마나 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Wi-Fi가 광대역으로 1억 달러의 실행 속도로 돌아갈 잠재력이 있습니까? 물론입니다. 하지만 케이블 사업에서 어느 정도 회복이 되면, 이미 존재하는 광섬유에서의 승리로 보강하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따라서 시장이 회복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것은 Wi-Fi 측면에서의 점유율 손실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광대역 플랫폼에 부착하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퀸 볼튼

그리고 스티브에게 간단히 한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2025년으로 향하는 OpEx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한다고 언급하셨습니다. 그리고 비GAAP OpEx가 연간 20%에서 25% 감소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제가 계산을 제대로 한다면, 연간 OpEx는 5,500만 달러에서 6,000만 달러 수준 어딘가에 있을 것 같습니다. 맞나요? 그리고 그게 적절한 평균이라면, 1분기에 더 높게 시작해서 하반기에 그 수준이나 그 이하로 추세가 변할까요? OpEx 감소에 어떤 모양이 있나요?

스티븐 리치필드

그러니까 당신의 수학은 타당합니다. 저는 그것이 바로 우리가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내년에 분기별로 세부적으로 설명하지 않을 것이지만, 당신이 절대적으로 옳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그것은 -- 그렇게 많이 변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게 표현해 봅시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도이체 은행의 로스 시모어님으로부터 왔습니다.

로스 세이모어

퀸의 질문에 대한 후속 질문입니다. 스티브, 제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OpEx를 선형적으로 하고 싶지 않다는 건 알지만, 20%에서 25%인가요? 1년 전체에 대한 전체 연도입니다. 종료율 대 종료율이 아니에요? 명확히 하려고요.

스티븐 리치필드

맞아요. 맞아요.

로스 세이모어

어느 시점에서 여러분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성장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순차적으로, 분명히, Huawei나 지정학적 문제가 그런 측면을 해칩니다. 이제 4분기에 순차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것에 대해 언급할 의향이 없다면, 4분기를 기대하면서 어떤 풋과 테이크를 말씀하시겠습니까? 순환적인 것과 회사별 디자인의 승리,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티븐 리치필드

네, 로스. 네, 저는 4분기를 안내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분명히, 다소 실망스러웠습니다. 바닥을 치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정말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몇 가지 개선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시간과 날짜를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예측하는 데 그렇게 능숙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시작하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지표에 관해서는, 예약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판매율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매우 좋았습니다. 물론 좋은 지표입니다. 저는 과거에도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이런 것을 보고 있습니다. 고객이 지정된 리드 타임 내에 미친 듯이 주문하는 것을 봅니다. 물론 좋은 지표는 이런 것들을 촉진합니다. 업계 전반에 걸쳐, 누군가가 이전에 언급했듯이, 재고가 확실히 정리되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종 수요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CapEx 예산이 약간 완화되면서 광대역 부문에서 지출이 일부 유입되기 시작했고, 일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연방 보조금이 아직 남아 있지만 고객들이 돈을 투자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로스 세이모어

그리고 마지막 질문인데, 매출 총이익 측면에서 여러분은 매출 변동성을 감안할 때 매우 오랫동안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해 왔지만, 마침내 여러분의 안내 중간 지점에서 약간 균열이 생긴 것 같습니다. 매출을 감안할 때 고정 비용 적용과만 관련이 있습니까? 아니면 여러분이 정말 재고를 정리하고 싶어서 가격 인하 조치를 취한 것입니까? 매출 총이익이 기본적으로 연속적으로 몇 포인트 하락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스티븐 리치필드

중간 지점은 55%입니다. 네, 조금 떨어졌고, 당신이 전적으로 옳습니다. 대부분 고정 비용입니다. 제 말은, 매출이 꽤 떨어졌고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 말은, 당연히, 이런 것들에 더 취약한 특정 시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전화 통화에서 중국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 시장 중 일부는 더 경쟁적일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그렇게 많이 변하지 않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의 장기적 전망이 전혀 바뀌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인프라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혼합이 어떻게 될지 명심하세요. 그것은 총 마진에 건강하고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입니다.

키쇼르 신드리푸

저는 고정 비용이 중심점에 가장 큰 기여를 한다고 말하고 싶고 변동성은 항상 그 혼합에 존재했습니다. 플러스 마이너스 2%는 우리가 항상 말하겠지만 우리는 항상 그것에 대해 좋은 일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가격 압박은 예전과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는 훌륭한 시장의 조합을 가지고 있고, 약간 가격 경쟁력이 있는 시장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당신이 옳습니다. 제 생각에는 고정 비용 범위가 가장 큽니다, 로스.

운영자

다음 질문은 Loop Capital Markets의 아난다 바루아님으로부터 왔습니다.

아난다 바루아

저는 정말, 제 생각에, 분기별 선형성을 어떻게 보시나요? 네, 다양한 사업에 걸쳐서요. 그리고 제 생각에는 그게 전부입니다.

키쇼르 신드리푸

저는 지난 분기와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티브가 이 사업에 뛰어들면서 엄청나게 뒤처지고 짐이 많다고 말했던 걸 분명히 기억합니다. 고객을 밀어붙이고 재촉하면서 이 사업에 다가갈수록 긴박감이 커집니다. 분기에 들어서면서 저는 2/3 예약이라고 부를 만한 방법이 없었습니다. 개선되었지만 이 사업은 정말, 정말 지금이 바로 그런 상황이 되었습니다. 막고 태클하는 거죠. 그래서 선형적이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영업 사원과 고객이 상황에 맞서 싸우면서 분기 후반에 한 단계 더 올라간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아난다 바루아

그리고 그것은 단지 가능한 한 강하게 닫혔다는 경우일까요?

키쇼르 신드리푸

질문을 다시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아난다 바루아

네, 그럼 분기 말에 실제로 일어난 일인가요? 여러분이 생각했던 속도로 마감되었나요? 그래서 더 부드럽게 마감되었나요?

스티븐 리치필드

네, 제 말은, 키쇼어가 말했듯이, 제 말은, 처음에는 좀 뒤떨어지고 낮았어요. 그래서 다음 분기로 밀려났죠. 제 말은, 그게 좀...

키쇼르 신드리푸

그리고 일부는 사라졌죠? 그러니까 만약 다음 분기에 밀려났다면, 우리는 이 분기에 대해 전면적으로 조금 더 활력을 가져야 했지만, 일부 수익이 사라졌기 때문에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우리가 말했던 중국 수익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NP 파리바의 칼 애커먼님으로부터 왔습니다.

칼 애커먼

저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단일 칩 통합 PON(광섬유 PON 및 10기가 프로세서 게이트웨이)처럼 들리는 두 번째 Tier 1 미국 통신사의 기회 규모를 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까? 그리고 그 질문에 답한다면 2025년 대비 2026년의 램프를 결정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키쇼르 신드리푸

아주 아주 좋은 질문입니다. 파이버 PON을 보면 북미에서 주요 업체는 Tier 1 OEM이라고 할 수 있는 두 업체에 불과합니다. 게이트웨이 출시 규모는 비슷하지 않나요? 모든 플랫폼을 한 종류로 바꾸지 않는다고 가정해 봅시다. 볼륨의 절반이 다른 종류로 나뉩니다. 이것이 우리가 제공하는 최신 제안입니다. 우리가 그 중 50%를 차지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런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게이트웨이 측면에서 연간 4,000만 달러의 기회가 될 수 있죠? 하지만 기억하세요. 우리는 이미 수익을 제공하고 있고, ONT 측면에서 램핑하고 있습니다. ONT 측면은 기본적으로 파이버 종단, 커브 또는 홈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높은 단일 자릿수 수익 기회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기회의 규모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게이트웨이로의 그 디자인 승리의 속도를 결정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실제로 그들의 출시 계획에 달려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들은 RFP와 같은 것에서 이정표에 도달해 왔습니다. 지연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내년 말쯤에 CapEx에 대한 고려 사항이 있습니까?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25, '26년의 시간 범위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당신이 이 1단계에서 이기고 있는지 여부입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사업에서 램프의 정확한 타이밍을 예측하는 것은 위험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확장된 회사가 되기 위해 제품 주기를 구축하는 것이 맞습니까? 서로를 커버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난 3년 동안 직면했던 거대한 공급망 오버행 때문에 이제 노출된 그 격차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칼 애커먼

제가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다면요. CapEx에 대해 다시 말씀드리자면, CapEx를 의미 있게 삭감하고 있지만 이러한 R&D 프로그램은 주로 광대역 모뎀에서 완료되고 있습니까?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회복이 예상보다 빠른 경우 얼마나 빨리 지출을 되돌릴 수 있습니까?

키쇼르 신드리푸

네, 개인적으로, 저희의 지출 계획은 그렇지 않습니다. 알겠습니다. 저는 가정을 꾸리는 남자입니다. 분명히, 제 지출 계획은 제 소득에 따라 달라집니다. 제 쪽에는 행동의 수호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미래를 위해 자녀에게 투자해야 하지 않나요? 그리고 그것이 바로 우리가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고객으로부터 동기를 부여받은 차세대 제품을 생산하는 데 많은 비용이 필요했던 모든 로드맵 항목이 완료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 데이터 센터와 특정 인프라 영역 또는 Wi-Fi 8과 같은 몇 가지 다른 제품 라인은 브로드밴드 파이버 상황 또는 케이블 도크 상황보다 빠른 속도로 제공되기 때문에 계속 투자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항상 일어날 것이라고 알고 있었던 R&D 지출 감소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출이 줄어듭니다.

고객이 출시 계획을 연기했다는 사실에 의해 완화되었지만, 이는 또한 우리가 이미 완료한 차세대 출시를 넘어 차세대 출시를 잡기 위해 우리 자신의 지출에 열광할 필요가 없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기억하세요, 지난 5~7년 동안 장기 사이클 시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완료된 투자의 사이클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단지 '25, '26년에 시작될 위협일 뿐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벤치마크 컴퍼니의 데이비드 윌리엄스로부터 왔습니다.

데이비드 윌리엄스

스티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채널에 있는 재고의 가시성에 대한 것입니다. 재고가 어디에 있는지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셨을 겁니다. 하지만 제가 더 궁금한 것은 재고가 더 느리게 줄어들고 있다는 것일까요? 아니면 재고 소화를 시작했을 때 채널에 있는 재고의 규모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키쇼르 신드리푸

저는 -- 스티브, 더 많은 색상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재고 규모는 어느 정도 알려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을 배송하고 OEM이 얼마나 배송하는지 추적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정량화할 수 없는 것은 운영자의 행동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항상 매우 불투명했습니다. 심지어 가장 좋은 시기에도요. 그래서 재고 규모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것은 그들이 OEM에서 소비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자체 창고와 가입자 상황을 가지고 있고 케이블 케이스에서 개조를 추가합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여러 가지 역학이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우리는 예상보다 판매가 느리지만 판매가 우리가 판매하는 것보다 높다는 것을 압니다. 그리고 그것은 더 오래 걸릴 것이라고 말하는 속도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스티브, 색깔을 더 추가하고 싶나요?

스티븐 리치필드

키쇼어, 당신이 다뤘다고 생각해요. 우리는 끊임없이 -- 내년을 내다보면서, 흥분이 반드시 -- 재고는 스스로 해결될 거라고 생각해요. 전에도 말했어요. 사라질 거예요. 지금은 새로운 플랫폼에서 승리하는 데 주력하고 있을 뿐이에요. PON 플랫폼에 대해서도 조금 이야기했어요. Wi-Fi 7로의 전환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어요. PAM4 기회로 돌아가서,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수익을 창출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에요. 그리고 지금 당장은 여기에 집중하고 있어요. 재고는 다소 줄었지만 실망스럽긴 하지만 적절한 수준이에요.

데이비드 윌리엄스

그리고 예약 측면에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분기에 예약이 개선되고 있다고 지적하셨고 이번 분기에도 다시 말씀하셨지만, 1분기에서 3분기까지 16% 감소한 것을 여전히 보고 있습니다. 예약이 개선되고 있는 것을 제곱해 보겠습니다. 상황이 약간 개선되고 있는 것 같지만, 여전히 예약 개선 측면에서 기대했던 매출 선형성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풋과 테이크가 어떻게 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일부 영역에서는 상황이 약간 나아졌지만 매출은 여전히 ​​감소하고 있으며, 이것이 4분기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런 종류의 하락을 계속 보고 있나요? 더 이상 더 이상 내려갈 수 없는 지점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스티븐 리치필드

네. 아니요, 제 말은, 그게 올바른 질문이에요. 예약, 제 말은, 그게 아마 무엇보다도, 4분기 전 예약이 얼마나 나빴는지 말해주는 거잖아요, 맞죠? 제 말은, 업계 전체가 1년치의 백로그가 있었고 예약이 정말 느려졌을 때로 돌아갔어요. 그래서 예약이 많지 않은 기간 동안 그걸로 살아갈 수 있죠, 맞죠? 그리고 그게 확실히 그랬어요. 하지만 업계와 MaxLinear가 정상으로 돌아오면서, 제 말은, 우리 사업에서 30%, 40%의 매출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어요. 그래서 우리는 그 방향으로 향하고 있어요. 하지만 제가 이전에 말했듯이, 예약은 확실히 많이 개선되었지만 아직 우리가 필요로 하는 수준에는 이르지 못했어요. 그리고 제 말은, 그것이 문제의 핵심이에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ROTH Capital의 Suji Desilva님으로부터 왔습니다.

수지 데실바

스티브, 당신은 연간 비용 절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당신은 일종의 축소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더 나은 용어가 없어서, 투자를 중단하고 로드맵을 축소하기 시작하는 분야가 있습니까? 그리고 장기적인 침체가 있을 경우 그럴 후보가 있는 분야가 있습니까? 아니면, 여러분은 많은, 많은 제품 분야에 있습니다. 로드맵과 투자에서 여전히 성장 후보인지 아니면 침체가 장기화될 경우 일부 분야를 덜 강조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키쇼르 신드리푸

제품 포트폴리오 범주가 작동하는 방식은 최종 시장에서 확인했습니다. 모두 동시에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순환적으로 진행되죠? 그리고 제품 수명 주기가 길다면, 한 제품을 완성한 다음 같은 시장 영역에서 다른 제품을 작업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우리가 그 이점을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텔에서 커넥티드 홈 비즈니스를 인수한 후 우리가 투자한 가장 큰 단일 투자는 광대역에 대한 로드맵을 완성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해온 가장 큰 실질적인 투자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광 데이터 센터입니다. 그래서 이제 우리는 광대역 투자 측면에서 그 런닝머신에서 벗어났지만 광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세대의 투자에 대한 결의와 헌신을 보여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 투자의 초점은 거기에 있습니다.

-- 무선 인프라 측면에서, 우리의 초점은 원격 무선 장치를 갖춘 단일 칩 솔루션으로 5G 무선 액세스에 맞춰져 있습니다. 바로 여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 대상이 좁아지고, 광대역이 오늘날과 같이 제품 라인을 완전히 투자하고 업그레이드해야 했던 때보다 투자 제품 파이프라인 포인트가 훨씬 적다면. 그래서 그것은 단지 좁아지는 것일 뿐입니다. -- 선별 과정은 자체 선택 과정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종 시장을 기반으로 한 대단한 새로운 발견을 보지 못합니다. 그것은 단지 제품 수명 주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시장의 투자 주기일 뿐입니다.

수지 데실바

그리고 광학적 측면에서, 캘린더 '25 실행 속도가 어떨지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얻으려고 합니다. '25 수익을 지원하는 여러 고객을 기대해야 할까요, 아니면 여전히 주요 고객이어야 할까요? 그리고 지금 800G에 집중하는 대신 1.6 전환을 시도하는 이유를 설명해 줄 수 있을까요? 기술적 이유인가요? 시장 차단 이유인가요? 어떤 색상이든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쇼르 신드리푸

수지, 우리 쪽에서 약간 의사소통이 안 되는 것 같지만, 저희의 모든 수익은 800기가에서 나오고, 800기가로 설계합니다. 하지만 경쟁사들처럼, 저희도 차세대에 투자해야 합니다. 파장당 200기가비트, 8채널, 1.6테라비트 세대입니다. 그리고 데이터 센터 쪽에서는 당분간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레인당 100기가비트, 즉 8 x 100인 800기가비트 제품인 키스톤이 수익의 주축이 될 것이고, 앞으로 수년간 출시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에 대한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1.6테라비트에 투자해야 합니다. 단기적으로 수익이 크지 않더라도 반드시 해야 하는 투자 중 하나죠, 맞죠? 저희 프로그램의 연속성일 뿐입니다.

스티븐 리치필드

그리고 수지 씨, 질문의 첫 번째 부분은, 25년에 수익을 늘릴 여러 고객이 있다는 것입니다.

키쇼르 신드리푸

'24년에도 우리가 이야기한 매출은 한 고객이 아닙니다. 사실, 매출을 주도하는 고객은 최소 3명입니다. 의미 있는 고객 3명, 그저 얄미운 [ph] 고객이 아니라, 맞죠? 저는 그저 명확히 하고 싶을 뿐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크레이그-할럼의 리처드 섀넌으로부터 왔습니다.

리차드 섀넌

여기서 브로드밴드 주제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여기서 펜을 대고 케이블과 PON으로 사업을 나누는 것인데, PON 시장이 그보다 더 크다는 것은 꽤 분명한 것 같습니다. 그걸 확인할 수만 있다면요. 그리고 Kishore, 방금 Q&A에서 PON에서 미래에 대부분의 성장이 올 것으로 기대한다는 당신의 코멘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말이 되는군요. PON이 앞으로도 케이블 TV보다 더 크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언젠가 여기서 전환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키쇼르 신드리푸

첫째, 우리는 케이블 TV 시장에 있지 않죠? 사실 우리는 케이블 데이터 시장에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쪽에서는 두 가지 역학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케이블 회사가 몇 가지 이유로 통신사에 시장 점유율을 잃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제쳐두고, 몇 가지 측면에서요. 가입자가 감소하고 있지만 BOM 콘텐츠가 증가하여 가입자 감소를 보상할 것입니다. 그들은 아마도 우리에게 달러 기준으로는 정액 시장으로 볼 것입니다. 그리고 회복과 점유율 분포를 기준으로 볼 때, 우리는 약 50% 플러스 마이너스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게 예상입니다.

PON 쪽에서는 -- 무선 통신사들이 이제 브로드밴드 가입자를 고정 무선 액세스로 유도하는 맛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시장의 하위권에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시장의 상위권을 위해 주요 파이버 PON 배포를 증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케이블 가입자들이 이제는 케이블 회사들이 효과적으로 경쟁하기 위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결국 케이블은 상위권 가입자, 중간에서 상위권 가입자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PON 쪽에서는 다양한 배포가 있습니다. 그리고 북미에서는 하이엔드 파이버 PON, 정말, 정말 하이엔드 게이트웨이 등이 될 경향이 있습니다. 유럽은 중간에서 하위권 배포가 될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시장은 케이블 시장보다 가입자 기반에 대한 순수한 접근 측면에서 훨씬 더 큽니다. 그래서 PON은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 시장의 가격 역학은 매우 다릅니다.

따라서 북미의 Tier 1 플레이어 OEM을 제외하고는 파이버 PON에서 발자국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기 때문에, 게이트웨이 측에서 소켓을 차지하기 직전에 다른 하나를 차지하기 시작했습니다. PON 시장 점유율 수익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는 반면, 케이블은 안정적인 위치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스티븐 리치필드

리차드 씨, PON 시장은 케이블 시장보다 훨씬 큽니다.

리차드 섀넌

네. 그리고 당신은 여러 번 언급했으므로 확실히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여기서 두 번째 질문은 후속 조치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이것을 일찍 언급했고, Kishore, 경쟁자가 과거에 본 것보다 부자연스럽게 점유율을 높게 유지하는 일종의 계약적 수익 또는 점유율에 대해 다시 언급했습니다. 어떤 역학, 우연성, 기타, 시장 전환 등이 그러한 상황을 끝내고 보다 정상적인 점유율 수준으로 돌아가서 당신이 본 것과 같은 플러스 마이너스 10퍼센트 포인트로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게 합니까? [알아들을 수 없음].

키쇼르 신드리푸

리차드, 당신이 그 질문에 직접 답한 것 같아요. 이건 -- 미래에는 시장 점유율 확보 측면에서 모든 것이 녹지입니다.

리차드 섀넌

케이블 쪽에서도요?

키쇼르 신드리푸

전적으로.

운영자

마지막 질문은 슈티펠의 토레 스반베르크님으로부터 왔습니다.

토레 스반베르그

네. 방금 몇 가지 후속 조치를 취했습니다. 수출 제한 문제로 돌아가서, 키쇼어, 다시 말씀드리자면, 제가 약간 혼란스럽습니다. 통신 분야에서 이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산업 제품에 대해서도 언급하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얼마나 새로운 발전입니까? 앞으로도 계속 영향을 미칠 것입니까? 8,000만 달러로 안내할 때, 중국은 이제 수익의 백분율로 보면 거의 최소 수준이라는 뜻입니까? 그저 그 역학 관계를 정말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을 뿐입니다. 확실히 아주 마지막 순간에 일어난 발전이기 때문입니다.

스티븐 리치필드

네, 토레. 보세요, 저는 이것이 수출 통제와 관련된 지속적인 환경을 말해준다고 생각합니다. 분기 후반에 나왔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저는 앞서 2분기에 500만 달러에서 800만 달러의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네, 하반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마도 1,000만 달러에서 1,500만 달러일 겁니다. 중국에서의 판매 능력이 제한될 것이라고는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니요. 잘 아시다시피, 중국에서 계속 판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몇 가지 제품에 대한 일회성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토레 스반베르그

하지만 그것이 단순한 텔레콤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산업 제품입니다.

스티븐 리치필드

맞아요. 네, 그건 광범위한 진술이었어요. 텔레콤만을 말하는 게 아니었어요. 맞아요.

키쇼르 신드리푸

그리고 그것은 중국의 모든 고객이 아닙니다. 특정 단체.

토레 스반베르그

마지막 질문입니다. 새로운 비용 구조로 인해 손익분기점이 분기 매출에서 1억 달러에 약간 못 미친다고 말하는 것이 공정할까요?

스티븐 리치필드

토레, 여기서 모델에 대해 바로 설명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 좋은 시도였어요.

운영자

지금은 더 이상 질문이 없습니다. 마무리 발언을 위해 Kishore Seendripu에게 다시 발언권을 넘기겠습니다.

키쇼르 신드리푸

오늘 컨퍼런스 콜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매우, 제가 말하는 대로, 광대역 수요의 재고 상황이 바닥을 치고 있는 것을 헤쳐 나가면서, 우리는 인프라, 특히 광 데이터 센터에서의 성공을 낙관적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특정 분기에 참석하는 다양한 투자자 컨퍼런스에서 이 문제에 대한 진전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이 분기에는 여러 금융 컨퍼런스, 가상 이벤트에서 발표를 할 예정이며, 투자자 관계 페이지에 자세한 내용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오늘 저희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곧 다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운영자

오늘의 텔레컨퍼런스는 여기서 끝납니다. 지금 당장 회선을 끊으셔도 됩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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