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umScape (QS) 퀀텀스케이프 2024년 2분기 실적 통화 기록 /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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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ntumScape Corporation( NYSE:QS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7월 24일 오후 5시(동부 표준시)

회사 참여자

John Saager - 자본 시장 및 FP&A 부사장
Siva Sivaram - 최고경영자
Kevin Hettrich - 최고재무책임자

컨퍼런스 콜 참가자

Doug Dutton - Evercore
Jordan Levy - Truist Securities
Mark Shooter - William Blair
Ben Kallo - Baird

운영자

안녕하세요. 저는 마크이고, 오늘 여러분의 컨퍼런스 운영자가 될 것입니다. 이 시간에 QuantumScape Corp.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 전화에 여러분을 환영하고자 합니다. 배경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회선을 음소거했습니다. 발표자들의 발언 후 질의응답 세션이 있을 것입니다. [운영자 지침]

이제 통화를 QuantumScape의 자본 시장 및 FP&A 부사장인 John Saager에게 넘기겠습니다. John, 컨퍼런스를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존 사거

감사합니다, 운영자님. 안녕하세요. QuantumScape의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 전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토론을 보완하기 위해 IR 웹사이트 ir.quantumscape.com으로 이동하여 주주 서한을 확인하세요.

시작하기에 앞서, 분기별 업데이트의 일부로 당사 웹사이트에 게시된 미래 예측 진술에 대한 안전 항구 조항에 주의를 환기하고자 합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미래의 사건, 미래의 기술 발전 또는 미래의 재무 또는 운영 성과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당사의 기대와 믿음은 실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 결과와 재무 이론은 실제 결과가 예상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실제 결과가 미래 예측 진술의 내용과 크게 다를 수 있는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주주 서한, 양식 10-K 및 기타 SEC 제출물에 인용한 이유에는 미래 결과를 예측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불확실성이 포함됩니다.

오늘 우리와 함께할 사람 은 QuantumScape의 CEO, Siva Sivaram 박사와 CFO, Kevin Hettrich입니다.

이제 통화를 시바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시바 시바람

고맙습니다, 존. 지난 수익 전화 이후의 활동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게 되어 기쁩니다.

첫째, 우리는 최근 폭스바겐 그룹의 배터리 회사인 PowerCo와 획기적인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이 거래는 우리의 개발 로드맵에 대한 일관된 실행과 기술에 대한 고객 검증을 통해 창출된 가치를 반영합니다. 우리는 이 자본 경량 라이선스 계약이 우리의 현금 활주로를 2028년까지 연장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이전 지침에 비해 18개월 연장된 것입니다. 만족스러운 기술적 진전이 있으면 이 거래는 QuantumScape에 로열티를 1억 3,000만 달러 선불하고 비독점적 라이선스를 받는 대가로 연간 40기가와트시의 초기 생산량을 커버하고 80기가와트시로 확장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며, 이는 연간 약 100만 대의 차량에 충분합니다. 이 라이선스는 다가올 QSE-5 제품에 사용되는 기술 플랫폼을 커버합니다.

이 계약은 전기 자동차용 고체 리튬 금속 배터리 기술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한 글로벌 확장 전략의 중요한 단계입니다. 힘을 합치면 최첨단 기술을 PowerCo의 산업화 및 제조 역량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 모델에 따라 파트너의 수십억 달러 투자를 활용하여 혁신과 개발에 집중하면서 기술을 산업화할 수 있습니다. 이 자본 경량 모델을 통해 기가와트시 규모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고, 재정적 신중함과 결합하면 2028년까지 현금 활주로를 연장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이 협력과 지적 재산 프레임워크를 다른 고객과의 미래 거래를 위한 잠재적 템플릿으로 봅니다.

PowerCo와의 거래 외에도, 당사의 고객 참여는 계속해서 강력합니다. 당사는 자동차 및 가전 제품 분야의 여러 고객에게 Alpha-2 프로토타입 셀을 배송했습니다. 또한 당사는 QSE-5 셀에 대한 잠재적인 출시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기가와트시 규모로 고체 리튬 금속 배터리 기술을 제조할 수 있게 해주는 핵심 혁신은 빠른 분리막 생산 공정으로, Raptor와 Cobra의 두 단계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네 가지 핵심 목표 중 하나인 Raptor 공정의 램프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Raptor 공정은 또한 Cobra의 핵심 요소에 대한 중요한 테스트베드였으며, Raptor에 대한 진행 상황을 통해 Cobra 개발에 더 많은 리소스를 투자할 수 있었습니다. 연간 목표에 따라 Cobra 장비 인도를 시작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프로토타입 배터리 셀의 안전 테스트에 대한 업데이트를 게시했습니다. 프로토타입 셀 테스트에서 주목할 만한 결과 중 하나는 섭씨 300도까지의 열 안정성을 입증한 것입니다. 참고로, 우리는 섭씨 174도에서 185도 사이에서 화염이 터지는 기존의 고에너지 리튬 이온 셀을 테스트했습니다. 고객과의 논의에서 안전은 다른 제조업체입니다. 근본적으로 더 안전한 화학을 제공할 수 있는 셀은 자동차 및 가전 제품과 같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가치를 더할 뿐만 아니라 현재 기술로는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없는 새로운 시장을 잠재적으로 개척합니다.

다음으로, 케빈에게 우리의 재정 전망에 대한 말씀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케빈 헤트리히

고맙습니다, 시바.

2분기 자본 지출은 1,890만 달러였습니다. 2분기 CapEx는 주로 저용량 QSE-5 프로토타입 생산을 준비하기 위한 장비 구매와 2025년 대량 QSE-5 프로토타입 생산을 준비하기 위한 Cobra 공정 및 기타 장비를 지원했습니다. 우리는 2024년 전체 연도 자본 지출 지침의 하단에 7,000만 달러에서 1억 2,0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GAAP 운영 비용과 GAAP 순손실은 각각 1억 3,450만 달러와 1억 2,300만 달러였습니다. 조정된 EBITDA 손실은 2분기에 7,250만 달러였습니다. 우리는 조정된 EBITDA 손실에 대한 2024년 전체 연도 지침을 2억 5,000만 달러에서 3억 달러 사이로 유지합니다.

우리는 9억 3,800만 달러의 유동성으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의 장기 자본 요건은 우리의 상용화 경로의 기능입니다. 우리는 PowerCo와의 라이선스 계약이 자본 효율적인 시장 진출 경로를 제공한다고 믿고 있으며, 이제 우리의 현금 활주로는 이전 지침에 비해 18개월 연장된 2028년까지 연장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ATM 안내서 보충을 포함하여 모금된 추가 자금은 이 현금 활주로를 더욱 연장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시바의 마무리 발언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시바 시바람

고맙네요, 케빈.

PowerCo 거래가 우리의 전략적 전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싶습니다. EV 채택에 대한 세속적 추세는 계속되고 있지만, 수십 년의 개발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기존 배터리 기술은 여전히 ​​자동차 시장의 대규모 세그먼트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습니다. EV의 광범위한 채택을 촉진하기 위한 차세대 배터리에 대한 명확한 필요성이 있으며, 이러한 필요성은 엄청난 시장 기회를 나타내며, 잠재적으로 연간 수천억 달러에 달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고체 리튬 금속 플랫폼이 차세대 배터리 경쟁에서 확실한 선두 주자라고 믿으며, 이 거대한 시장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글로벌 제조 생태계가 개발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PowerCo와의 협력이 들어맞는 부분입니다. 그들은 기가와트시 규모로 차세대 배터리 플랫폼을 생산하는 엄청난 실질적인 과제에 산업적 전문성과 운영적 우수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비독점적 거래를 통해 혁신과 투자 자본 수익에 대한 끈기 있는 집중을 유지하면서 추가 기회를 추구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PowerCo와의 이번 협력을 배터리 기술을 시리즈 생산 전기 자동차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기회로 봅니다. 이 산업화 모델의 본질적인 레버리지는 폭스바겐 그룹과 같은 자동차 OEM이 투자하는 것을 활용하며, 우리의 고도로 차별화된 기술은 두 파트너가 이 협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게다가, 이 모델에 따라 우리의 시장 점유율은 대차대조표의 규모나 운영팀의 대역폭에 의해 직접적으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야망을 달성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아직 많이 남아 있지만, PowerCo와의 협력을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는 에너지 저장을 혁신하고 주주들에게 탁월한 가치를 창출하려는 여정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첫 걸음입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진행 상황을 보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질의응답 세션

A - 존 새거

고맙습니다, 시바. 오늘의 Q&A 부분은 투자자들로부터 받은 몇 가지 질문이나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질문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시바, PowerCo 거래가 QuantumScape에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시바 시바람

존, 제 생각에 이 거래가 왜 그렇게 중요한지 네 가지 강력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이는 솔리드 스테이트 리튬 메탈 플랫폼으로 고객과 주주를 위해 창출한 가치를 보여줍니다. 둘째, 우리의 고유한 기술을 폭스바겐 그룹의 글로벌 역량과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기가와트시 규모로 기술을 구현하고 시리즈 생산 차량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이 거래는 비독점적이며 다른 고객과의 미래 거래에 대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본 경량화 계약은 우리의 리소스를 가장 효율적으로 할당합니다.

존 사거

고맙습니다. 케빈, 이제 당신에게로 넘어갑니다. 시바가 자본금 절감 접근 방식을 언급했습니다. 이 계약이 합작 투자보다 투자자에게 더 나은 점은 무엇입니까? [알아들을 수 없음]

케빈 헤트리히

이 거래를 통해 PowerCo와 QuantumScape는 각자의 강점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모델의 이점으로는 운영 레버리지 증가, 예상 자본 요구 사항 감소, 파트너의 대차대조표 활용 등이 있습니다. 또한, 흥미로운 이점은 이 거래의 잠재적 규모가 이전 합작 투자의 약 4배라는 것입니다.

양측 모두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라이선싱 모델은 차별화된 기술로 시작해야 합니다. 당사의 QSE-5 기술과 안전, 에너지 밀도, 전력에 대한 목표 이점을 통해 강력한 성과 차별화를 달성하고 QuantumScape와 PowerCo 모두에게 우수한 재무적 수익으로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단기적으로 편지에서 논의한 이점 중 하나는 이전 지침에 비해 현금 활주로를 18개월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존 사거

마지막 사항과 관련하여, 이 거래가 어떻게 현금 활주로 연장을 가능하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케빈 헤트리히

현재 2028년까지 18개월의 활주로 연장이 예상되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첫째,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PowerCo는 기가와트시 규모의 생산 시설에 필요한 CapEx를 투자할 것입니다. 이 거래는 이전에 JV에 대한 투자에 배정했던 최대 1억 3,400만 달러를 확보할 수 있게 해줍니다. 둘째, PowerCo는 협업의 일환으로 리소스와 숙련된 인력을 제공하여 기술 플랫폼을 산업화하는 데 필요한 예상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라이선스 계약은 QuantumScape에 유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특히 만족스러운 기술적 진전에 따라 1억 3,000만 달러의 로열티 선불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PowerCo 거래와 별도로, 우리는 운영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이러한 개선 사항은 이제 예측에 통합되었습니다.

존 사거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케빈. 시바, 다시 당신에게 돌아와서 우리가 받은 몇 가지 질문을 요약하겠습니다. 투자자들에게 공동 협력 팀과 이 계약의 일부인 이정표에 대해 더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시바 시바람

존, 이제 이 계약에 서명했으니, 즉시 작업을 시작합니다. 우리는 공동 스케일업 팀을 약 150명의 전문가로 늘릴 계획입니다. 초기 팀은 샌호세에서 협업 활동을 시작할 것입니다. 기술 이전이 진행됨에 따라, 제조가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리소스를 PowerCo 시설로 이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프로젝트 계획은 제조, 프로세스, 장비, 인프라 및 지속적인 개선의 모든 수직 분야를 다룰 것입니다.

이정표 측면에서 이는 QSE-5 B-샘플, 코브라 프로세스, 셀에 대한 타겟 디자인 마무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라이선스를 부여하고 로열티 선불금을 받습니다.

존 사거

좋아요. 좋아요. 그리고 라이선스 계약의 협력에 대한 마지막 질문입니다. 지적 재산권 관점에서 무슨 뜻인가요?

시바 시바람

이제 우리는 차세대 배터리 산업에서 강력한 IP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항상 IP를 보호하는 데 매우 신중했으며, 주주와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혁신의 한계를 계속 넓혀갈 것입니다. 우리는 Cobra 공정을 포함하여 분리막 제조와 관련된 모든 IP를 보호해 왔고 앞으로도 계속 보호할 것입니다. QuantumScape와 PowerCo는 자동차 배터리 셀과 산업화와 관련하여 우리가 만든 새로운 IP를 공동 소유할 것입니다. QS는 혁신 중심 회사로 남을 것이며, 새로운 지적 재산과 기술 노하우를 계속 개발할 것입니다. IP 라이선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EC 제출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존 사거

알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케빈과 시바. 이제 오늘 통화의 라이브 부분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교환수님, 질문 회선을 열어주세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질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Evercore의 Doug Dutton 라인에서 왔습니다. Doug, 이제 질문이 가능합니다.

더그 더튼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팀. PowerCo와의 좋은 거래에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저는 그 파트너십이 이제 성사된 후 타임라인이 어떻게 될지 묻고 싶었습니다. 그러면 B-샘플 타이밍이나 다른 상용화 타이밍에 변화가 있나요? 아니면 기가팩토리에 대한 자본 지출을 제외하면 모든 것이 똑같았나요?

시바 시바람

고맙습니다, 더그. 첫 번째 주문에 대해, 우리는 이미 올해의 큰 목표가 무엇인지 말씀드렸습니다. 알파-2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B-샘플을 확실히 하고, 저용량 B-샘플 생산을 올해 시작하고, 랩터를 늘리고, 코브라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내년에는 대량 B-샘플을 준비하는 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큰 그림에서 이 거래는 체결되었고, 우리는 즉시 협업을 시작할 것이지만, 단기적인 목표와 타깃은 변하지 않습니다.

더그 더튼

좋아요. 훌륭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 가지 더 질문하겠습니다. 이러한 거래가 새로운 종류의 행동 방식 또는 당신이 취할 접근 방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지, 아니면 이 첫 번째 제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해하기 위해 더 기다려 보는 접근 방식을 선택했는지요? 준비된 발언을 보면 그럴 것 같지만, 그것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할 기회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팀.

시바 시바람

네. 아주 좋은 질문입니다, 더그. 우리는 고객에게 많은 가치를 더하는 매우 차별화된 기술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제공하는 것에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모델은 하이터치 라이선싱 모델로, 우리는 고객에게 매우 전략적이고 신중해야 합니다. 그래서 고객의 요구와 우리의 요구 사항을 일치시키는 데 신중한 검사 수준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음 거래에 도달하는 방식에서 매우, 매우 까다롭고 신중할 것입니다.

더그 더튼

굉장하네요. 모두들 고맙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UBS의 Joe Spak 라인에서 왔습니다. Joe, 당신의 라인은 이제 열렸습니다.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분석가

안녕하세요. 저는 [Gabriel] (ph)입니다.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evin, PowerCo 계약의 수익화에 대해 다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개할 수 없지만 PowerCo에 얼마를 청구할지 알려주시겠습니까? 전체 배터리 셀의 ASP 또는 COGS의 퍼센트인가요? 아니면 세라믹 분리막 공정에 특별히 사용된 재료와 비용에 대해서만 청구하시나요?

케빈 헤트리히

Gabriel, 질문 감사합니다. 저는 이것이 미래에 모델링하는 데 중요한 입력이라는 데 공감합니다. IP 라이선스 계약의 제3조에 있는 8-K에 첨부한 계약서를 다시 한번 언급해 드리겠습니다. 로열티율에 대한 세부 정보가 있고, 성과 공유에 대한 섹션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통화에서는 이미 계약서에 제공한 내용의 세부 정보 이상을 다루지 않겠습니다.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분석가

이해합니다. 감사합니다.

케빈 헤트리히

또 다른 것 -- 그리고 Gabriel, 덧붙일 말이 하나 있는데, 계약서에 아주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제공하지 않는 것은 관례적인 일인데, 이는 양측이 추가 협상에서 불리하게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특히 QuantumScape의 경우 이 거래가 향후 이러한 라이선스 거래의 템플릿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주들의 이익이기도 합니다.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분석가

아니요, 말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선불 로열티 1억 3천만 달러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자면, 즉시 받고 현금 활주로 예측에 구현했나요? 아니면 기술적 요구 사항이 충족될 때까지 액세스할 수 없나요?

케빈 헤트리히

따라서 로열티의 1억 3천만 달러의 초기 선불금은 만족스러운 기술적 진전이 이루어지는 데 달려 있습니다. Siva는 그의 발언에서 B-샘플 선적, Cobra의 진행 상황, 최종 타겟 셀 설계의 마무리와 같은 것들을 언급했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답하자면, 그것은 이제 2028년까지 연장되는 우리의 현금 활주로에 대한 투입입니다.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분석가

그럼, 구매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나요?

케빈 헤트리히

현금 활주로 목적으로 얻을 수 있으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우리는 방법론에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한 보수적으로 될 권리를 보유합니다. 우리는 지침을 발행하고 달성하고 싶습니다.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분석가

좋아요. 고맙습니다. 전달해 드릴게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Truist Securities의 Jordan Levy 라인에서 왔습니다. Jordan, 당신의 라인은 이제 열렸습니다.

조던 레비

안녕하세요, 여러분. 그리고 거래에 대해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아마도 -- 이 부분에 대해 언급하셨지만, PowerCo의 공동 팀과 핵심 QuantumScape 팀 작업이 Raptor와 Cobra에서 이미 하고 있는 작업과 어떻게 다를지 조금 더 이해하도록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겠지만, 협업 작업과 제조 또는 상용화를 추진하면서 수행되는 작업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시바 시바람

조던, 고맙습니다. QSE-5의 기본 작업, 그 플랫폼은 우리가 여기서 합니다. 그것이 바로 B-샘플, 올해 시작하는 소량 생산과 내년에 시작하는 대량 B-샘플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가져와서 목표 설계에 동의하고 기가와트 규모로 산업화할 것입니다. 그 작업은 처음에는 샌호세에서 일하기 시작할 약 150명의 전문가 그룹이 공동으로 수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작업이 성숙해지고 PowerCo 사이트로 이전하기 시작하면, 우리는 여기에서 PowerCo 사이트로 이전하고 점점 더 많은 PowerCo 사람들이 합류하여 생산을 늘릴 것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의도하는 것은 산업화라는 단어입니다. 기가와트 규모 공장에서 대량 생산과 호환되도록 만드는 핵심 기술입니다.

케빈 헤트리히

네. 그리고 조던, 제가 그 주변에 약간의 색상을 더할 수 있다면요. 폭스바겐 그룹과 PowerCo에서, 특히, 당신은 전기화에 가장 헌신적인 파트너 중 하나, 대규모 대차대조표, 강력한 리더십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차별화된 솔리드 스테이트 리튬 금속 기술과 우리가 에너지 밀도, 전력 및 안전 측면에서 셀과 차량 수준에 가져오고자 하는 이점을 결합할 수 있는 더욱 환상적인 파트너와 같습니다.

조던 레비

전적으로 동의하고, 감사합니다. 아마 간단한 후속 조치일 수도 있겠네요. 준비된 발언에서 여러분은 모두 안전 지표, 현재 기술로는 효과적으로 서비스할 수 없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언급한 구체적인 내용이 있는지, 흥미로운 내용이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시바 시바람

네. 그러니까 너무 멀리 가기 전에, 안전 테스트가 결코 완료되지 않도록 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계속 테스트할 것이고, 이것들은 프로토타입 샘플로 했고, 우리는 최종 제품으로도 같은 것을 해야 하며 훨씬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야 합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우리는 세라믹 분리막과 고체 상태의 기술로 인해 본질적으로 더 안전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는 일은 팩이나 모듈을 설계하려고 할 때, 취해야 할 추가적인 열 및 열 억제 예방 ​​조치가 있고, 본질적으로 더 안전한 우리의 장치로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응용 프로그램을 생각해 보세요. 저는 장거리 트럭으로 꽤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을 뿐입니다. 장거리 트럭은 1메가와트시 이상의 배터리를 탑재합니다. 현재, 메가와트시의 트럭이 원하는 안전 기준을 갖도록 하는 것은 매우 힘든 기술적 문제입니다. 추가 안전 예방 조치, 추가 엔지니어링, 추가 안전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제 우리는 그것을 즉시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이야기하는 기회의 종류입니다. 물론, 자동차든 가전제품이든 기존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그것이 가져오는 더 나은 안전의 가치를 본질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조던 레비

물론입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윌리엄 블레어와 함께 있는 제드 도르샤이머 라인에서 왔습니다. 제드, 당신의 라인은 이제 열렸습니다.

마크 슈터

안녕하세요. 저는 Jed를 대신해 온 Mark Shooter입니다. 개회사와 주주 서한에서 가전제품에 대해 언급하셨죠. 이에 대해 설명하거나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전기 자동차 이전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적인 그린슛으로 보시나요?

케빈 헤트리히

마크, 그 언급은 자동차 및 가전 제품 분야를 포함한 여러 고객에게 제공된 Alpha-2 출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안전, 전력 및 에너지 밀도 측면에서 이점이 있는 차별화된 기술은 배터리가 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흥미롭습니다. 소비자에게도 해당됩니다. 자동차에도 해당됩니다. 우리는 자동차에 중점을 둔 회사입니다. 이 출시와 같은 엄청난 수의 제품에서 볼 수 있듯이 VW 및 PowerCo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가 바로 우리의 초점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해당 당사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선택권을 창출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샘플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통화에서 수익의 타이밍에 대해 추가할 말은 없습니다.

마크 슈터

알겠습니다. 색상 감사합니다. 그리고 모든 AI 앱이 나오고 기기에 푸시되는 것을 보면, 기기의 배터리 수요가 해당 고객으로부터 꽤 큰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앞으로의 업데이트를 기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EV에 집중하고 있다는 건 알지만, 비슷한 맥락에서, eVTOL 회사, 전기 자동차 -- 아니, 수직 착륙과 이륙도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 고객들과 이야기하고 계신가요?

시바 시바람

분명히 우리는 대화 중입니다. eVTOL은 이륙과 착륙 시 많은 전력이 필요하고, 범위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추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차별화된 기술의 독특함은 우리가 에너지와 전력 모두에 능숙하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우리의 초기 초점은 물론 자동차 부문이며, 우리는 방금 PowerCo와 이 매우 큰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다른 모든 추가 기회를 매우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케빈 헤트리히

저는 항공이 분명히 차별화된 안전성을 크게 중시하는 애플리케이션이며, 이는 전체 시스템 설계에 영향을 미친다고 덧붙이고 싶습니다. 그리고, 가끔 비행기에 탑승하는 승객으로서, 비행기가 견고하게 안전하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마크 슈터

알겠습니다. 색상에 대한 감사의 말씀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베어드와 함께 있는 벤 칼로 라인에서 왔습니다. 벤, 당신의 라인은 이제 열렸습니다.

벤 칼로

안녕하세요, 여러분. PowerCo 거래 축하드립니다. 아마 트럭에 대해 언급하셨고, 여러분은 트럭을 테스트해보셨나요? 아니면 계획이나 논의에 포함되어 있나요? 여러분이 트럭이라는 말을 처음 들은 것 같습니다.

시바 시바람

벤, 저는 안전의 차별화된 이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안전을 당연하게 여기지만, 셀이 돌아와서 300도 C까지 검사한 열 안정성이 있다고 말하면 많은 새로운 기회가 열립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우리의 초점은 현재 EV에 분명히 있습니다. 우리는 PowerCo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PowerCo는 모빌리티 시장의 모든 세그먼트를 포함하는 매우 광범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PowerCo와 긴밀히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벤 칼로

좋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고객에 대해서는 이것이 -- 또는 이것이 고객과의 논의와 더 빠르게 움직이려는 욕구를 바꾸었나요, 아니면 일종의 기다리고 보는 접근 방식인가요? 조금 전에 이 문제를 언급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고객이나 새로운 잠재적 OEM이 당신에게 접근하는 것은 어떨까요?

시바 시바람

벤, 거래를 발표하고 나서 우리는 모든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업데이트를 제공했고, 고객으로부터 많은 지속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여러 자동차 및 가전 제품 OEM에 Alpha-2를 샘플링했고 계속해서 샘플링하고 있으며, 그들의 피드백을 B 샘플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방법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OEM 파트너의 관심은 매우, 매우 강했습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PowerCo 모델은 고객에게 기술을 이전하는 하이 터치, 지적 재산 집약적 이전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든 고객의 요구 사항을 매우 신중하게 평가하여 자본이 적게 드는 방식을 선호하면서 그들에게 특화된 모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벤 칼로

알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운영자

이것으로 Q&A 세션이 끝났습니다. 이제 컨퍼런스를 다시 QuantumScape 팀으로 넘겨 마무리 발언을 하겠습니다.

시바 시바람

감사합니다 -- 그럼, 오늘 저희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진행 상황을 더 많이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오늘의 컨퍼런스 콜은 여기서 끝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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