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agra Brands (CAG) 콘아그라 브랜즈 2024년 2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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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agra Brands, Inc. ( NYSE:CAG ) 2024년 4분기 실적 Q&A 컨퍼런스 콜 2024년 7월 11일 오전 9시 30분 ET

회사 참여자

Melissa Napier - SVP, IR
Sean Connolly - CEO
David Marberger - CFO

컨퍼런스 콜 참가자

앤드류 라자르 - 바클레이스
켄 골드먼 - JPMorgan
데이비드 팔머 - 에버코어
피터 갈보 - 뱅크 오브 아메리카
맥스 검포트 - BNP
로버트 모스코우 - TD 코웬
닉 모디 - RBC
톰 팔머 - 시티
크리스 케리 - 웰스 파고
롭 디커슨 - 제퍼리스

운영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Conagra Brands 4분기 및 2024 회계연도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모든 참석자는 청취 전용 모드로 전환됩니다. [운영자 지침] 오늘 프레젠테이션 후 질문할 기회가 있습니다. [운영자 지침] 오늘 행사는 녹화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시점에서 투자자 관계 책임자인 멜리사 네이피어에게 발언권을 넘기고 싶습니다. 부인, 계속하세요.

멜리사 네이피어

고맙습니다, 제이미.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의 결과에 대한 라이브 질의응답 세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아침도 다시 한번, 저희 CEO인 숀 코놀리와 CFO인 데이브 마버거가 함께합니다.

이 세션 동안 우리는 일부 미래 예측적 진술을 하고 비GAAP 재무 측정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섹션에서 찾을 수 있는 수익 발표, 준비된 발언, 프레젠테이션 자료 및 SEC 제출물을 참조하세요. 여기에는 위험 요인에 대한 설명, GAAP 대 비GAAP 조정 및 비교 항목에 대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오늘 아침 우리가 준비한 연설을 모두 들으셨기를 바랍니다. 이제 제이미에게 첫 번째 질문을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오늘 첫 질문은 Barclays의 Andrew Lazar에게서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앤드류 라자르

좋아요. 정말 고맙습니다. 여러분, 좋은 아침입니다.

숀 코놀리

좋은 아침이에요.

데이비드 마버거

좋은 아침이에요.

앤드류 라자르

숀, 당신은 준비된 발언에서 소비자들이 기준 가격을 조정함에 따라 2025 회계연도에 보다 정상적인 운영 환경으로 점진적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당신이 지난 회계연도 후반에 소비자들이 점점 더 당신의 범주에 참여할 준비가 되어 있고 그저 약간 밀어주기만 하면 된다고 많이 이야기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조정이 더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Conagra뿐만 아니라 업계 전체에 그렇습니다. 왜 그렇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할까요? 그리고 당연히 제가 묻는 이유는 지금 이 분야에서 가장 큰 논쟁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숀 코놀리

물론이죠, 앤드류.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핵심 단어는 전환입니다. 그것은 과정이지 사건이 아닙니다. 그리고 오늘 차트에서 보여드렸듯이, Conagra의 경우 그 과정이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 자료에서 보셨듯이, 볼륨에서 꾸준한 긍정적 변화가 있었는데, 이는 지난 3분기 동안 우리에게 중요한 지표였고, 볼륨을 다시 긍정적인 영역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투자가 소비자를 성공적으로 참여시키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그 투자에도 불구하고 마진을 확대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특히 4분기에 간식 사업, 가장 큰 냉동 사업인 냉동 식사, 냉장 사업, 그리고 국제 사업에서 볼륨 소비가 증가한 것을 보고 기뻤습니다. 이 모든 사업이 이 분기에 긍정적인 볼륨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식료품에는 25회계연도에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사업이 몇 개 있지만, 그러한 투자는 저희 계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우리는 넛지(Nudge)를 해왔습니다. 넛지는 효과가 있지만, 그것은 전환입니다. 그것은 과정이며, 우리는 의미 있게 바늘을 움직였고 그것은 계속해서 긍정적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전환입니다. 우리가 소비자에게 약간의 돈을 뿌리고 그들이 통제 불능의 인플레이션을 경험했다는 것을 잊는 그런 사건들 중 하나가 아닙니다. 그것은 조정의 기간이며, 우리에게는 그것이 분명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앤드류 라자르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냉장 및 냉동의 전년 대비 가격 하락의 상당 부분은 일부 냉장 품목에 대한 추가 비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특히 냉동 공간에서 가격과 경쟁 환경이 어떤지 더 궁금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회계 연도를 시작하면서 어떻게 전개될 것으로 보십니까? 정말 감사합니다.

숀 코놀리

물론이죠. 네, 물론이죠. 네. 그 결과 냉동식품에 투자했고, 냉동식품 전체의 소비량은 다시 거의 평탄한 수준으로 돌아갔고, 가장 큰 냉동사업인 단일 제공 식사는 이미 양이 늘었고, 자료에서 보셨듯이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상품 판매, 광고, 혁신이 모두 이에 기여했습니다. 따라서 냉동식품 사업에서 긍정적인 소식을 주도하는 것은 가격 기반 요인이 아니라, 그 모든 요인입니다.

그리고 상품 판매와 관련해서, 우리에게는 품질 좋은 진열과 빈도가 중요했지, 엄청난 할인이 중요하진 않았어요. 제가 작년에 지적했던 것처럼, 전반적으로 얼어붙은 것을 보면, 인플레이션이 절정에 달했을 때 사람들이 가계 대차대조표를 맞추기 위해 선택과 타협을 해야 했을 때, 편의성을 중시하는 품목을 일부 직접 요리하는 쪽으로 옮겼고 남은 음식과 그런 것들을 보관했어요.

문제는 소비자들이 식사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식사 준비를 좋아하지 않으며, 식사 후 치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편의성에 대한 필요성이 있는데, 오늘 제가 자료에 40년 차트를 보여준 이유가 바로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비자가 잠시 동안 줄여야 할 때, 그들은 그런 우회적인 행동에 지쳐 편의성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소비자를 넛지하기 위해 냉동 식품에 투자한 것이 실현되었고, 이 분기에 냉동 단일 식사 사업에서 성장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40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이 4%인 공간 범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식료품점에서 가장 높은 부서라고 생각합니다. 작년에 우리는 어려운 시기를 겪었는데, 거래가 줄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일부 타깃 투자를 했고 지금은 실제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았고 전체 냉동 사업에서 긍정적인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싱글 서브 밀과 같은 핵심 사업이 성장하고 Birds Eye가 다시 점유율을 얻고 있는데, 이것도 보기에 좋습니다.

앤드류 라자르

정말 고마워.

운영자

다음 질문은 JP Morgan의 Ken Goldman에게서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켄 골드먼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먼저 전망이 신중하다는 의견을 더 잘 이해하고 싶었습니다. 한편으로는 매출과 EPS 지침이 시장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낮습니다. 저는 그것이 확실히 더 낮은 기준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Andrew가 언급했듯이, 귀하의 전망은 특히 2년 기준으로 볼륨이 가속화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귀하는 언급했듯이 소비자가 더 높은 가격에 익숙해지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우리는 아직 그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귀하가 계획할 때 모델링에서 가장 보수적인 부분이 어디라고 생각하는지 조금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숀 코놀리

켄, 저는 그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우리가 아직 그것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늘 우리가 보여준 차트를 보세요, 우리는 그것을 확실히 보았습니다. 우리는 사업에서 3분기 연속으로 볼륨 추세 개선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 분기에는 간식 볼륨 소비가 긍정적이었습니다. 냉동 식품 소비가 증가했고, 냉장 사업 볼륨 소비가 증가했고, 국제 사업이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확실히 견인력을 보았고 앞으로도 계속 견인력을 볼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일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포트폴리오 중 하나가 있는데, 투자만 있었고 볼륨 라인에서 움직임과 변곡이 없었던 포트폴리오는 없습니다. 우리는 꾸준한 변곡을 겪었고 포트폴리오의 상당 부분이 이미 평평에 가깝거나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것은 고무적인 일이고, 우리의 투자가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참여시키는 데 좋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침이 신중하다는 의견에 대해, 소비자 적응이 사건이 아니라 프로세스라는 점을 인식한다는 점에서 신중합니다. 따라서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보수주의가 내재되어 있지만, 볼륨 성장 뒤에 투자를 계속할 수 있는 유연성도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말했듯이, 볼륨 성장은 사업의 장기적 건강을 키우는 측면에서 우리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따라서 지난 3분기의 볼륨 추세 기울기를 감안할 때, 우리는 전망이 신중한 전망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회계연도 '25에 대한 가이드로 영웅이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투자한 이러한 개별 사업에서 이룬 진전을 정말로 소화한다면, 그것은 신중한 플레이라고 결론 내릴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켄 골드먼

감사합니다. 그리고 후속 조치로, 1분기 전망을 명확히 하고 싶었습니다. 메시지는 절대적인 수준에서 총 마진이 감소하거나 올해 최저가 될 것이라는 것인가요 아니면 연간 기준인가요? 총 마진에 대한 의견을 명확히 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더 광범위하게, 당신은 볼륨 총 마진, 힘든 SG&A 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확실히 $0.65 정도의 합의가 조금 낮아져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분기별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면서, 1분기에 일부 풋과 테이크가 어디에 있을지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조금 더 엄격하게 파악하려고 합니다. 그저 투자자의 기대치가 당신의 기대치와 적절하게 일치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데이비드 마버거

네, 켄. 저는 데이브입니다. 제가 그 부분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니까, 1년 전 1분기를 보면, 그게 우리가 상당한 가격 믹스를 가진 마지막 분기였습니다. 그러니까, 중간 한 자릿수 기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분기를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국내 소매 사업을 살펴보면, 우리는 물량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여전히 전년 대비 감소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물량 면에서 4분기에 들어온 것에 비하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의 국제 사업은 실제로 더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캐나다에서 공급망 문제를 지적했고, 그것은 1분기 사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캐나다에서 1분기 매출의 연간 성장률이 4분기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진 측면에서 몇 가지, SG&A, 우리는 작년보다 올해 1분기에 SG&A가 훨씬 더 높을 것입니다. 작년에는 인센티브 보상을 줄이기 위해 적립금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연간으로 보면 그것은 반등이고, 당신은 그것을 볼 것이고, 그 안에 비용이 있고, 그것은 분명히 운영 마진을 떨어뜨릴 것입니다.

그리고 총 마진 측면에서, 1분기는 다른 분기보다 우리에게 낮은 매출 분기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다른 분기에 비해 고정 비용으로 인해 약간의 끌림을 받습니다. 그리고 작년 말부터 더 높은 무역 투자가 유입되고 있지만, 우리가 말했듯이 숀이 그의 코멘트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총 마진이 전체 연도 동안 안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생산성에 만족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인플레이션은 올해 3% 순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 혜택은 우리가 할 추가 투자를 자금 조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이 모든 것을 합치면, 우리의 1분기에 대한 약간의 색상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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켄 골드먼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Evercore ISI의 David Palmer에게서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데이비드 팔머

고맙습니다. 도전적인 환경에 대한 의견에 대해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준비된 발언 중에 몇 번 그런 의견을 말씀하셨지만, 때때로 그 말씀이 무슨 뜻인지 추측할 수 있지만, 카테고리별로 보는 도전 유형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엔트리에서 가격 차이 문제에 대해 말씀하시고, 야채에 대해서도 말씀하시는데, 카테고리 문제가 더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어떤 과제에 대해 말씀하시고, 프로모션, 진열 또는 기타 활동을 통한 가격 조정이든, 어떤 유형의 투자를 하시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숀 코놀리

네, 데이비드. 물론이죠. 오늘 자료에서 예를 들어, 당신의 요점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저는 냉동 사업의 소비 추세를 공유했고, 1분기 소비가 마이너스 7.5%였고, 4분기에는 거의 평평했던 것을 보여주는 선형 차트를 보여드렸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1분기에서 4분기까지 거의 직선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사업의 볼륨 감소는 3개 기간에 걸쳐 사실상 사라졌고, 그것은 우연히 일어난 것이 아니었습니다. 1분기 이후에, 우리는 냉동에 대한 테스트 투자를 했고, 그것이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소비자를 끌어들이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2분기에 그것에 대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3분기에 그 투자를 확대했습니다. 그것은 광고에서 상품화, 혁신에 대한 더 많은 지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결합한 것이었고, 그것은 모두 원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제가 앞서 언급했듯이, 여러분이 실제로 살펴볼 상품화 유형은 고품질 디스플레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거의 매 분기마다 말했듯이, 지난 2년 동안의 전반적인 상품화 수준은 COVID 이전에 비해 상당히 감소했습니다. 지금은 역사적으로 있었던 곳과 같은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모션 유형은, 그리고 업계 전체에서 꽤 고품질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것은 -- 저는 그것을 합리적이라고 설명할 것입니다. -- 우리는 항상 냉동식품의 가격 격차 이상의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예리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그것은 가격 한계입니다. -- 최대 상승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한계는 어디입니까? 그래서 우리는 --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어디인지 알고, 우리는 그것을 달성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본적으로 냉동식품 사업에서 볼륨 감소를 없앴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어떤 한계가 특히 중요한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소비자가 냉동 식품 사업에서 밀어붙이기를 기꺼이 하는 이유는 40년 차트에서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준비 시간도 필요 없고 청소도 필요 없는 고품질, 맛있는 조리식품에 의존합니다. 그들이 강요당하면 몇 년 전과 작년에 경험했듯이 구매를 조금 줄여야 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그들은 다시 활기를 되찾고, 그것이 사업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우리가 취할 전략은, 우리가 당신의 요점에 따라, 범주별로, 우리의 참여를 극대화하기 위해 도달해야 할 핵심 임계값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일부 범주는 가격 차이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러한 범주는 실제로 단지 몇 명의 경쟁자일 뿐입니다. 따라서 통조림 토마토는 다른 범주보다 가격 차이 유형의 범주인 좋은 예이지만, 대부분의 범주는 고품질 디스플레이와 적절한 임계값을 달성하는 것에 더 중점을 둡니다.

데이비드 팔머

그리고 한 가지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그런데, 고맙습니다. A&P 마진에서, 올해도 2.4% 수준에 가까워질 것으로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올해는 광고가 그렇게 우선순위가 높지 않지만, 향후 몇 년 동안은 광고가 더 중요해질 수 있는 유형일까요? 앞으로의 광고 경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숀 코놀리

거의 비슷해요.

데이비드 마버거

응.

데이비드 팔머

매우 감사합니다.

숀 코놀리

응.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Peter Galbo로부터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피터 갈보

안녕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데이브, 여러분의 의견을 살펴보니, 생산성 절감을 고려하고 인플레이션은 고려하지 않는다면, 대략 8,500만 달러가 브랜드 투자나 가격에 재투자될 겁니다. A, 수학적으로 맞는지 확인해 주시겠어요? B, 이것이 세그먼트에서 어느 정도 증가 투자인지, 냉장에 더 많이 치우칠지, 식료품에 더 많이 치우칠지, 어떤 색깔이든 도움이 될 겁니다.

데이비드 마버거

네. 왜 제가 그것을 치지 않고 숀이 빈칸을 채우게 할까요. 그러니까, 네, 높은 수준에서, 우리는 생산성에 정말 만족합니다. 우리는 4%의 생산성과 인플레이션을 기대한다고 말했고, 우리는 약 3%로 추정합니다. 그러니까, 분명히 거기에는 약간의 이점이 있고, 우리는 연간 안정적인 총 마진을 기대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투자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 투자는 특정 무역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될 것이고, 그것은 분명히 마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숀은 우리가 어떻게 그것을 하는지에 대해 방금 설명했습니다. 분명히 냉동식품과 간식이 우리의 우선순위이지만, 우리는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식료품점에서 선별된 기회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지속적인 혁신과 우리가 구축하는 제품 품질 측면에서 매출 원가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투자를 하고 있으며, 공급망에서 하는 다른 투자는 매출 원가에 영향을 미치고 그 전체 마진 바구니의 일부가 됩니다. 그래서 높은 수준에서, 우리는 지금 운영의 효율성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양을 늘리고 2024 회계연도를 마친 총 마진을 유지하기 위해 투자할 수 있습니다.

피터 갈보

알겠습니다. 좋아요.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숀, 생산성 수치에 대해 생각해보면, 동료들에게도 묻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생산성 레버를 너무 세게 밀고, 그러면 재료 품질이 떨어지거나 잠재적인 문제가 생길 위험이 있을까요? 생산성이 너무 높아질 때 말입니다. 우리도 자주 마주치는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숀 코놀리

네. 저는 우리 투자자들이 그것이 우리에게 제3의 레일과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제품의 품질을 낮추고 소비자 경험을 악화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피터, 지난 10년 동안 우리가 한 일을 보면, 정확히 그 반대입니다. 우리는 식품 품질과 포장에 엄청난 돈을 투자하여 이 포트폴리오를 현대화하여 사람들이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고 품질과 가격이 낮았을 때보다 더 나은 가치라고 결론 내릴 수 있는 종류의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에게 소중한 것이고, 우리가 이룬 혁신 성공의 핵심이며, 우리가 이야기하는 종류의 생산성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은 우리가 해 온 일의 많은 부분이 서비스 수준을 회복하고 노동력을 안정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술에 투자하고 기술을 활용하여 공장을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실제로는 그 반대로 하는 것입니다. 즉, 손실이 없고 낭비가 없으며 가능한 한 고품질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안심하세요. 그것은 플레이북의 일부가 아닙니다.

피터 갈보

고맙습니다, 숀. 고맙습니다, 여러분.

운영자

다음 질문은 BNP의 Max Gumport로부터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맥스 검포트

안녕하세요, 질문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과하게 해석한 것일 수도 있지만, 볼륨 회복 방향에 여전히 고무되어 있지만, 지난 분기에 비해 회복 속도에 대해 덜 낙관적인 것 같습니다. 그때는 멘도사 라인의 평평한 볼륨에서 긍정적인 볼륨으로 이동하는 것 같았습니다. 맞다면, 소비자 환경에서 지난 3개월 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업데이트를 해주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숀 코놀리

네. 그게 옳지 않아요, 맥스. 저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사실, 우리가 보여준 소비 추세를 보면, 우리의 -- 1분기에서 4분기까지 꾸준히 상승 궤도를 그렸고, 사실상 모든 사업에서 정체된 사업이 없었어요. 이제, 데이브가 지적했듯이, 올해 1분기에는 잡음이 많아요. 그래서, 우리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고 1분기를 이해해야 한다는 걸 알죠. 예를 들어, 그 중 일부는 마진에 영향을 미치는 것에만 국한되지 않고, 작년 1분기에 있었던 중요한 상품 판매 행사를 올해 2분기로 옮겨 휴일과 그곳에서 얻는 상승을 더 잘 활용했어요.

그래서, 저는 Andrew와 Ken에게 말했듯이, 여기서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노이즈를 제외하고, 기본 추세선 측면에서 상당히 선형적인 방식으로 전개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 이것들은 우리가 사업체별로 투자한 개별적인 투자이고, 우리가 그것을 한 곳에서, 우리는 반응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기에서 회계연도 '25로 들어가면서 더 많은 사업체에 대해 그것을 할 것이고, 저는 우리가 지속적인 반응을 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우리가 그것을 하는 동안,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적 사업인 냉동식품과 간식을 생각해보면, 우리는 그 두 가지의 결합된 사업의 80%에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거나 늘렸습니다. 그것은 업계에서 찾을 수 있는 최고 수준입니다. 그래서 이것들은 매우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볼륨 라인을 구부릴 뿐만 아니라, 우리는 점유율을 얻고 있으며, 그것은 단지 우리 브랜드가 경쟁자에 비해 얼마나 잘 공감하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의 혁신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잘 공감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맥스 검포트

좋습니다. 그다음 분기에 볼륨이 10% 감소한 음식 서비스에서 QSR의 약점과 저수익 사업을 없애기 위한 몇 가지 조치를 지적했습니다. 저는 그저 궁금했는데, 그 두 가지 영향의 규모를 우리에게 나누어 줄 수 있고, QSR 측면에서 그 약점이 내년에 어떻게 진전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해 줄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숀 코놀리

여기서 간단히 코멘트를 하고, 데이브가 원하는 대로 추가하면 되지만, 저희 식품 서비스는 지난 몇 달 동안 채널이 약화되었고 트래픽이 감소했다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리고 어떤 회사도 예외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그런 일이 조금 있었지만, 저희 식품 서비스 사업에서 보시는 것의 큰 부분은 아닙니다. 저희는 식품 서비스 사업에서 매우 심각한 마진 확대 철학을 가지고 있었는데, 작년에 저희는 볼륨 전략에 비해 상당한 가치를 행사했습니다. 그래서 볼륨에 부정적인 압박을 가했지만, 식품 서비스에서 저희의 운영 마진은 엄청나게 증가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브.

저는 모릅니다. 우리가 그것을 정량화했는지 모르겠지만, 400베이시스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볼륨 대비 가치에서 찾고 있던 영향을 얻었습니다. 매출 상위 부분은 우리가 다른 곳에서 본 트래픽 부분에 기인하여 약간 부진하지만, 식품 서비스에서 매출 상위에 대한 전반적인 결론은 주요 동인은 우리의 볼륨 대비 가치 전략이며, 그것은 거기에서 우리의 운영 마진에 매우 실질적인 확대를 가져왔습니다. 거기에 추가할 말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마버거

네. 아니요, 저는 대부분의 볼륨 감소가 중단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하려고 했습니다. 주로 팝콘과 일부 토마토 사업과 같은 팝에서 발생했는데, 그저 -- 우리는 그저 우리가 벌고 싶었던 돈을 벌지 못했을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사업에서 손을 뗐습니다.

맥스 검포트

좋아요. 정말 고맙습니다.

데이비드 마버거

감사해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TD Cowen의 Robert Moskow가 옵니다. 질문을 계속하세요.

로버트 모스코브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숀, 저소득층 소비자에게 더 많이 치우친 브랜드가 많습니다. 반대로 치우친 브랜드도 많습니다. 저소득층과 고소득층에서 브랜드 성과 측면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십니까? 식품 회사가 왜 경기 침체가 있는지 묻는다면, 그들은 그 집단을 지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꽤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한쪽과 다른 쪽에서 더 많이 보십니까?

숀 코놀리

네. 저는 모든 대형 다각화 식품 회사가 거의 모든 소득 수준에 제품을 판매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작년의 헤드라인은 가치 추구 행동이 어떤 소득 수준에서도 면제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중 일부는 현실에 근거한 것이었고, 사람들은 가계 대차대조표를 그들에게 맞게 만들어야 했습니다. 일부는 원칙이었습니다. 더 높은 소득의 소비자조차도 원칙적으로 바구니에 있는 새로운 가격대를 좋아하지 않았고, 평소 구매를 줄일 것입니다.

그러니까, 요점으로 돌아가서, SNAP과 일부 초과 지급의 일몰을 살펴보았을 때, 사업에 실질적인 영향을 보았나요? 사실, 조금은 있었지만, 많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그냥 -- 작년에 우리가 본 가치 추구 행동은 실제로 소득 집단 전반에 걸쳐 있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항상 가장 낮은 소득 계층에 대한 민감성이 더 높을 겁니다.

그리고 그게 제가 데이브와 조금 전에 이야기했던 그 임계값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밥. 고품질 상품 판매 이벤트에 투자하고 저소득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임계값에 도달할 수 있다면, 높은 리프트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거든요. 그리고 우리는 그렇게 했고, 지난 10년 동안 평균적으로 보았던 것보다 더 높은 리프트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여러분에게 말해주는 것은 구매율을 줄인 사람들이 그 구매율로 돌아갈 준비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저 약간의 넛지가 필요할 뿐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 한계가 아마도 그것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로버트 모스코브

좋아요. 고맙습니다.

숀 코놀리

감사해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RBC의 Nik Modi에게서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하세요.

닉 모디

감사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그냥 -- 아마 다른 각도에서 롭의 질문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숀, 저는 이 문제에 대한 당신의 관점을 듣고 싶습니다. 저는 소비자들이 있는 곳과 당신이 지출하는 방식 사이에 불일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Conagra가 수년간 디지털 마케팅의 최전선에 있었지만, 많은 노령 소비자들이 당신의 범주에 과도하게 색인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당신이 돈을 쓰는 곳, 즉 디지털과 전통적인 미디어 사이에 불일치가 있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노령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곳은 바로 그곳입니다. 그에 대한 생각이 있으신가요?

숀 코놀리

글쎄요, 우리의 -- 제가 브랜드 구축 비용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면, 우리가 하는 가장 큰 투자는 신제품 혁신, 제품 및 패키지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실제로 COGS 라인에 바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식품 분야를 살펴보면, 아마도 우리가 여기에서 하는 광범위한 혁신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왜 그게 중요할까요? 소비자는 대부분의 시간을 쇼핑에 보내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쇼핑이든 매장 쇼핑이든 말이죠. 그리고 우리는 구매 시점에 눈길을 끄는 제품을 원합니다. 우리는 모든 연령대, 젊은이, 중년, 노년층, 상관없다고 믿기 때문에 현대적이고 당당한 느낌을 주는 제품을 원합니다. 그래서 그게 우리의 가장 큰 지출입니다.

그리고 고객과 함께 투자합니다. 고품질 디스플레이에 투자합니다. 적절한 눈높이에 적절한 선반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이는 연령대에 무관한 투자입니다. 그리고 가장 작은 부분은 A&P 부분으로, 소셜 미디어 영역에 크게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이러스성을 촉진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제품에 대한 입소문을 얻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바이러스성이 TikTok이나 Instagram에서 온라인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서 거기서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유형의 투자의 요점은 소비자가 이야기하게 하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이야기하게 되면, 그들은 친구와 이야기하고, 가족과 이야기하고, 엄마와 아빠와 이야기하고, 그것이 새로운 혁신에서 브랜드의 두드러짐, 최우선 순위, 흥미를 이끌어내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제품에서 매장, 온라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모든 인구통계에 도달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렇지 않았다면, 우리가 각 소비자 도메인에서 본 것과 같은 볼륨 변화를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닉 모디

좋습니다.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Slim Jim과 일부 채널 작업에 대한 업데이트를 알려주시면 거기에 압박이 있고 FADDY와 같은 경쟁자가 침입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브랜드가 지금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에 대한 관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숀 코놀리

네. 슬림 짐에 대해 생각해보면, 슬림 짐은 팬데믹을 통해 폭발적인 성장을 누렸고, 사업 규모가 극적으로 커졌고, 이로 인해 우리에게는 용량 제약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작년과 용량 제약과 힘든 경쟁사들 사이에서, 하지만 그것들은 우리가 회계연도 '24에 처리해야 했던 일들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좋은 투자, 좋은 혁신, 그리고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용량 덕분에 사업이 다시 양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슬림 짐은 10억 달러의 거물이고, 그것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닉 모디

좋아요. 전달해 드릴게요. 고맙습니다.

숀 코놀리

감사해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시티의 톰 팔머로부터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톰 팔머

안녕하세요. 제게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언급한 프로모션 활동과 다른 유형의 브랜드 구축에 대해 명확히 하고 싶었습니다. 소비자의 반응은 역사적 기준과 비교했을 때 어떻고, 예를 들어 2023년 후반에 볼 수 있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 어떻습니까? 그리고 귀하의 행동에 따라 경쟁사에서 많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까?

숀 코놀리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우리가 투자한 카테고리에서 리프트가 더 좋아졌다는 겁니다. 그리고 제가 사람들에게 설명하는 방식은 이런 사업 중 일부를 줄이면 그리움이 생긴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냉동식품을 사러 가게에 갈 때의 일반적인 구매 가격이 10달러인데, 8달러로 줄인다면, 8달러를 다 쓰고 나면 집안 사람들은 냉동고를 열어 두 개가 더 있을 줄 알았는데, 대신 샌드위치를 ​​처음부터 만들거나 뭔가를 요리해야 하니, 좌절스러워집니다.

그래서 그때 일어나는 일은 우리가 적절한 가격 한계에 도달하고 고품질 디스플레이를 얻을 수 있다면, 사람들은 오, 다행히도, 이제 정상적인 주기로 보충할 거야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가 본 것입니다. 그래서 더 나은 리프트에서 나타납니다. 범주 전체의 경쟁 측면에서, 보세요, 저는 업계의 모든 사람들이 다시 볼륨을 북쪽으로 끌어올리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사람들이 더 많은 홍보를 할 수 있는 여지가 있었고 그것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가 약간의 도움이 필요하고 그들이 그것을 얻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동일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동일한 리프트를 얻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냉동식품의 경우,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세요.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냉동식품 업계에서 가장 큰 업체이며, 지난 10년 동안 모든 카테고리 성장의 상당 부분은 혁신의 품질 덕분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누구도 따라잡기 어렵습니다.

톰 팔머

감사합니다. 그리고 Ardent Mills에 대한 간단한 내용입니다. 보도 자료나 준비된 발언에서 적어도 운영 수준을 더 정상화하는 방향으로 이동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제가 이걸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작년에 시작한 방식과 일관성이 있는 1억 5천만 달러 전망과 더 ​​정상화된 비율을 고려해야 할까요? 아니면 정상화하고 몇 년에 걸쳐 약간 더 낮은 글라이드 경로를 찾아야 할까요?

데이비드 마버거

네, 톰. 제가 그 문제에 대해 좀 설명해드리죠. 저는 Ardent Mills에 대한 발언에서 약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두 가지 기본 사업으로 나뉩니다. 그들이 마진을 붙여 판매하는 꽃 사업입니다. 그리고 제가 상품 수익 유형 사업이라고 부르는 이 사업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 꽃 거래 헤지, 선물 곡선에 따라 밀 저장, 사료 가격과 밀과 옥수수 선물에 대한 투자와 같은 것들입니다. 그래서, 이런 모든 종류의 거래 활동은 정확하게 예측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맞죠?

그리고 Ardent Mills는 이 분야에서 상당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Ardent Mills에서 우리가 이를 수행하는 방식은 경영진의 최신 추정치를 기반으로 숫자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 매 분기마다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올해 동안, 지금 당장 우리가 제공한 지침은 우리의 최선의 추정치입니다.

톰 팔머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Wells Fargo의 Chris Carey에게서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크리스 케리

안녕하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그래서, 저는 토마토 가격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에서 가격 책정에 대한 의견을 명확히 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기본 가격은 랩핑될 것이고, 코코아에 새로운 가격을 적용할 것입니다. 두 가지를 생각해보면 올해는 중립적인 가격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전반적인 가격 추세를 어떻게 보십니까? 아마도 이 품목을 제외하고 광범위한 사업에 대해, 저는 이러한 투자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총 마진의 맥락에서 구체적으로 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빠르게 후속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데이비드 마버거

음, 제가 시작하겠습니다, 숀, 당신이 채워넣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모든 가격은 인플레이션에 따라 정당화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분명히 지난 2~3년 동안 상당한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하지만 2024 회계연도에 토마토에 상당한 인플레이션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2024 회계연도에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 우리는 2025 회계연도에 그것을 마무리할 것입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코코아에 상당한 인플레이션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Swiss Miss 사업에서, 우리는 -- 우리는 2분기에 적용될 가격을 책정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 모두 인플레이션에 기반을 둡니다. 그래서, 그것이 지금 실제로 두 가지 큰 영역입니다.

가격 조합에 미치는 영향 측면에서 가격 조합에는 분명히 뒷바람이 있습니다. 가격을 책정하면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역 상품 판매에 대한 투자를 늘리면 순매출 범위 내에 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영향 측면에서 역풍으로 나타납니다. 순매출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25회계연도에 접어들면서 식료품 및 간식 사업에 가격 조합이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션이 말했듯이, 식료품에 투자하고 싶은 몇 가지 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25회계연도가 진행되면서 가격 조합에 반영될 것입니다. 따라서 세그먼트별 가격 조합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하지는 않겠지만, 도움이 될 일반적인 역학입니다.

크리스 케리

좋아요. 좋습니다. 저는 빠른 후속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는데, 아마 그보다 조금 더 많을 수도 있지만,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러니까, 전략적 냉동식품과 간식에서 80%가 점유율을 유지하거나 늘리고 있습니다. 분명히, 당신이 집중하는 분야에서 매우 좋은 점유율 모멘텀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Staples가 진행 중인 작업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경쟁이 침범하는 분야와 특히 강화된 리테일러 중심을 감안할 때 이러한 분야 중 일부에서 개인 상표가 어떻게 발전할 것으로 보는지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이 주제에 대해 떠오르는 모든 맥락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숀 코놀리

네. 저는 말씀드렸듯이, 몇 년 동안 가치 추구 행동을 보았고, 사람들이 음식과 그 외의 모든 범주에서 실제로 그렇습니다. 저희는 포트폴리오에서 많은 부분을 다루었습니다. 아직 추구하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와 통조림 파스타와 같은 통조림 식품 사업이 몇 개 있는데, 저희는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그 범주는 다른 범주와 다르고, 가격 임계값이 적절하지 않거나 갭이 적절하지 않으면 트레이드다운에서 면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방대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소수의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실제로 에너지를 쏟지 않은 곳은 많지 않지만, 투자를 할 것입니다. 그것은 오늘 우리가 여러분에게 제공한 전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러한 사업에서, 우리가 앞서 이야기했던 종류의 사업에서, 갭이든 임계값이든, 기본을 적절한 위치에 놓고 적절한 종류의 디스플레이 지원을 받으면, 엄청난 상승을 보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에는 몇 개의 공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제 말은, 동업사 집합에 대해 생각해보면, 우리의 전략적 공간은 거의 평평하거나 이미 양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른 많은 포트폴리오에서는 그런 것을 보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다른 사람들이 핵심 전략적 도메인에서 80%의 포트폴리오가 지분을 보유하거나 늘리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그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투자할 핵심 전략적 도메인을 타겟팅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말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는 소비자가 넛지를 받을 준비가 되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엄청난 반응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멘도사 라인에 꽤 가깝게 돌아왔고 어떤 경우에는 이미 긍정적인 영역에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과 그 전략적 도메인에서의 우리의 주가 실적 사이에서, 저는 회계 연도에 들어가면서 우리의 설정이 마음에 듭니다. 우리는 1분기에 잡음을 처리할 것이지만, 제 눈에는 기본이 꽤 견고해 보입니다.

크리스 케리

알았어요. 알았어요. 두 분 다 고맙습니다.

데이비드 마버거

감사해요.

운영자

그리고 다음 질문은 Jefferies의 Rob Dickerson에게서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롭 디커슨

좋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숀, 식료품으로 돌아가서, 아마 스테이플스 사업이 더 많을 겁니다. 당신이 언급한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약간 뒤처진 것 같고, 올해를 보내면서 투자가 조금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좀 더 광범위하게 궁금해서, 우리가 --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서, 당신이 회사에 들어와서 모든 브랜드와 세그먼트를 살펴보았을 때, 전반적인 포트폴리오에 집중하기 위해 식료품 브랜드 중 일부에 대한 잠재적 매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돌아와서, 알겠습니다, 글쎄요, 전략적 도메인에서 80%를 공유하는 것이 우리의 초점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저는 궁금한데, 앞으로 몇 년을 생각하면서, 음식 서비스 측면에서 말씀하신 것과 일맥상통하게, 왜 그런 브랜드에서 벗어나지 않으시나요? 감사합니다.

숀 코놀리

네. 거기에는 많은 것이 있습니다, 롭. 첫 번째 부분에 대해 잠깐 언급하겠습니다. 우리가 스테이플스 도메인이라고 부르는 것, 기본적으로 필수품입니다. 우리에게는 냉장 사업과 일부 식료품 사업의 조합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4분기에 냉장 사업 중 일부에 투자했고 실제로 냉장 브랜드가 양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희 식료품 사업에서 작년에 공급망 문제로 인해 쉬운 경쟁을 포장하던 사업이 몇 개 있었는데, 4분기에 의미 있게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방금 언급한 다른 사업도 몇 개 있었는데, 꼭 다루어야 합니다. 그래서 거기에는 많은 것이 들어갑니다. 또한 4분기에 식료품 및 간식 사업에서 소비가 과소 출하되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분기별 합의에 비해 우리가 어디에 서 있는지에 대한 측면에서 실제로 본 것의 일부였습니다.

하지만 더 광범위한 관점에서, 지난 CAGNY에서 공유했던 자료로 돌아가면, 더 나은 성장과 더 나은 마진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는 측면에서 지난 9년 동안 더 활발한 포트폴리오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매각도 포함됩니다. 우리는 제가 생각하는 만큼 많은 스핀이나 매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그런 것에 열려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우리에게 전략적이지 않은 모든 것, 다른 누군가가 자산의 내재적 가치보다 높은 것을 제공할 경우, 우리가 그런 것에 열려 있지 않겠습니까?

물론, 우리는 과거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 우리는 그 자산에 얼마나 많은 간접비가 흡수되는지, 마진은 얼마인지 -- 우리가 그것들을 철수한다면 우리가 잃을 경제적 가치는 얼마인지, 그리고 우리는 그것에 대해 대가를 받을 것인지에 대한 날카로운 연필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이 개념에 반대하는 어떤 주장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이 우리 주주들에게 가치를 창출하는지 아니면 파괴하는지에 대해 매우 단호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가 소유한 사업에 투자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성장과 마진에 부가적인 볼트온을 추가하고, 성장이나 마진에 방해가 되고 전략적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처분할 것입니다. 저는 그것이 항상 우리의 플레이북이었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롭 디커슨

알겠습니다. 알겠습니다. 그리고 데이브에게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보통 손상에 대해 묻지 않지만, 이번 분기에는 분명히 언급했고, 이전에도 언급된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요율의 변화는 이해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특정 영역이나 손상을 더 많이 유발하는 특정 브랜드가 있나요? 그게 전부입니다.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마버거

네. 아니요, 롭. 네, 당연히 4분기에 우리는 손상 테스트를 거칩니다. 매년 그렇게 합니다. 제 말은, 우리는 브랜드 수준과 영업권 모두에서 손상을 살펴보는데, 영업권은 보고 수준에 따라 달라지는데, 즉 여러 브랜드가 합쳐져서 해당 브랜드에 할당된 영업권에 반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두 가지 다른 유형의 손상이죠.

이번 분기에는 실제로 브랜드와 영업권 모두에서 손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코멘트에서 언급했듯이, 더 높은 이자율이 할인율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주요 요인이 있었습니다. 영업권에 손상을 입혔을 때 기본적으로 할인된 현금 흐름을 하고 있고 로열티 방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할인된 현금 흐름 유형의 개념입니다. 따라서 분명히 할인율은 영향을 미치고 이자율에 따라 증가합니다. 또한 영업권을 사용할 때 산업 시장 배수를 살펴보세요.

그리고 그것은 손상의 일부로 올해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식품 산업을 살펴보고 평균적으로 살펴보면, 우리는 훨씬 낮은 산업 시장 배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실제로 우리에게 영향을 미쳤고 우리가 감액한 손상의 일부였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부분은 순매출에 대한 가정입니다. 그리고 분명히, 볼륨이 감소한 이 환경에서 우리는 투자하고 있으며, 그것은 순매출에 대한 단기 예측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 때, 그것은 어떤 특정 보고 단위나 브랜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사업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우리 사업에 대해 매우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고 여러분은 우리의 전략적 우선순위가 무엇인지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거치는 표준 분석이지만, 영향의 50% 이상은 실제로 이자율과 낮은 시장 배수에서 비롯됩니다.

롭 디커슨

알았어요. 다 이해되네요. 정말 고맙습니다.

숀 코놀리

감사해요.

운영자

그리고 신사숙녀 여러분, 지금은 추가 질문을 하지 않겠습니다. 마무리 발언을 위해 멜리사 네이피어에게 다시 발언권을 넘기겠습니다.

멜리사 네이피어

오늘 라이브 Q&A 세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자 관계 부서가 있어서 여러분이 궁금해하는 후속 질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운영자

신사 숙녀 여러분, 오늘의 컨퍼런스 콜은 여기서 끝입니다.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회선을 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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