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e Electronics (MEI) 메소드 일렉트로닉스 2024년 2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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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hode Electronics, Inc. ( NYSE:MEI ) 2024년 4분기 실적 발표 전화 회의록 2024년 7월 11일 오전 11시(동부 표준시)

회사 참여자

Robert Cherry - IR 부사장
Kevin Nystrom - 임시 CEO
Ron Tsoumas - CFO

컨퍼런스 콜 참가자

루크 정크 - 베어드
사리 보로디츠키 - 제퍼리스
게리 프레스토피노 - 배링턴 리서치

운영자

안녕하세요. Methode Electronics 2024 회계연도 4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석자는 청취 전용 모드에 있습니다. 경영진의 준비된 발언 후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됩니다. 이제 통화를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Robert Cherry에게 넘기겠습니다. 계속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버트 체리

감사합니다, 운영자님. 안녕하세요. Methode Electronics 2024 회계연도 4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콜을 위해 2024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이라는 제목의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했습니다. 이 프레젠테이션은 이 콜의 웹캐스트에서 볼 수 있으며 methode.com의 투자자 페이지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컨퍼런스 콜에는 미래 이벤트와 운영 실적에 대한 경영진의 기대를 반영하는 특정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본 문서의 날짜에 대해서만 언급합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증권법에 따라 제공되는 안전 항구 보호의 적용을 받습니다. Methode는 분기별 또는 기타 방식으로 실제 결과 또는 Methode의 기대치 변화에 맞게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 컨퍼런스 콜의 미래 예측 진술에는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이 포함됩니다. 실제 결과가 우리의 기대치와 크게 다를 수 있는 요인은 Methode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10-K 및 10-Q 보고서와 같은 서류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이제, 임시 최고경영자인 케빈 니스트롬 씨에게 통화를 넘겨드리고자 합니다.

케빈 니스트롬

감사합니다, 롭, 그리고 여러분 모두 좋은 아침입니다. 2024 회계연도 4분기 실적 발표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는 최고재무책임자 론 추마스와 함께합니다. 론과 저는 개회사를 한 후, 여러분의 질문을 받겠습니다.

분기에 대해 논의하기 전에, 6월 말에 발표한 CEO 교체에 대한 소식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Stoneridge의 전 CEO인 Jon DeGaynor가 Methode의 사장 겸 CEO로 임명되었으며, 다음 주 월요일인 7월 15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Jon을 축하하며 Methode 팀에 합류한 것을 환영합니다. Jon은 업계에서 상당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Methode의 강력한 리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분기로 돌아가서, 프레젠테이션의 슬라이드 4를 보겠습니다. 분기 매출은 [$227](ph) million으로, 전년 대비 $24 million 감소했습니다. 감소는 보고 지역 3곳 모두에서 대부분 자동차 부문에서 발생했습니다. 감소는 주로 프로그램 롤오프와 전자 자전거 시장의 지속적인 약세와 일부 EV 수요 약세 때문이었습니다. 매출 감소는 연초에 산업 부문에서 Nordic Lights를 인수하면서 상쇄되었습니다. 영업권 손상을 조정한 후, 북미 자동차 사업의 지속적인 운영 비효율성과 함께 판매량 감소로 인해 분기 순손실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지난 회계연도에 경험하고 전달했던 운영상의 어려움과 동일합니다. 이는 프로그램 출시 증가, 노동력 이직률, 전반적인 비용 증가로 인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기록적인 수의 프로그램 출시를 진행하는 가운데, 더 높은 비용을 유발하는 생산 비효율성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이는 종종 단순히 출시를 개발하고 지원하기 위한 투자와 출시를 통한 판매의 최종 실현 사이의 시간적 지연 문제일 뿐입니다. 고객 프로그램 지연도 이러한 고정 비용 흡수 과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출시 비용을 완화하기 위해 고객 지원을 찾는 것부터 이러한 비용 중 일부를 상환하고 내부 비용을 절감하는 것까지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 인재를 집중시켜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출시를 관리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주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연간 프로그램 수주액이 1억 4천만 달러가 넘는 강력한 분기를 보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전력, 조명, 센서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분산되었습니다. 잠재적 수주 파이프라인이 여전히 건전하다는 점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수주 프로필과 파이프라인은 모두 EV에 크게 치우쳐 있으며 고객 결정이나 시장 상황으로 인해 감소 또는 지연될 수 있습니다.

EV 활동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분기별 매출은 통합 총 매출의 14%였고 연간 매출은 19%였습니다. 이전에 전달한 대로, 우리는 상당한 EV 조명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4분기에 상당한 EV 조명 프로그램을 출시했고, 지금은 여러 새로운 EV 전력 프로그램의 물결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전환하면서 EV 판매가 반등하기 전에 낮은 기간이 예상되는 타이밍 갭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EV에 대한 단기 시장 전망이 약화되는 배경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 년을 내다보면 EV는 여전히 Methode의 장기적인 뒷바람이지만, 우리가 보고 있듯이 그 경로는 선형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말에 순부채는 지난 4분기 중 가장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그 감소는 올해 가장 높은 자유 현금 흐름 분기에 힘입은 것입니다. 4분기 말의 현금 포지션은 회사 항공기를 포함한 일부 비핵심 자산 매각에 힘입은 것입니다. 우리는 현금 창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 분기에 자사주 매입을 계속하여 자동 매수 프로그램을 통해 300만 달러 상당의 주식을 인수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의 5페이지로 넘어가겠습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수상은 이 분기의 주요 수상 중 일부이며, 전체 생산 시 연간 매출이 1억 4,100만 달러에 달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대부분 출시 시점은 지금부터 1~2년 후가 될 수 있습니다. 수상은 주로 EV 스케이트보드 아키텍처와 관련된 전력 제품에 수여되었습니다. 이러한 수상은 또한 미국과 아시아에 집중되었습니다. 다른 분야에서는 전자 자전거, 기존 자동차 및 상용차에 대한 센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솔루션 프로그램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수상 부문에서 가장 강력한 분기였으며, 다시 한 번 EV가 주도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수상 파이프라인은 건전하지만 EV 중심이기도 합니다.

프레젠테이션의 6페이지로 넘어가겠습니다. 분기별 요약을 하자면, 매출은 주요 자동차 프로그램 롤오프와 전기 자전거 및 EV 시장의 시장 역풍으로 인해 압박을 받았습니다. 영업권 손상, 자동차 부문의 운영 비효율성, 판매량 감소로 순손실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자유 현금 흐름과 새로운 프로그램 수상에서 올해 최고의 분기를 보고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회계연도의 가장 낮은 분기별 부채 수준을 달성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수익성 개선에 전적으로 집중할 것입니다. 우리는 특히 소싱, 물류, 판매 및 관리 비용 분야에서 비용을 줄이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비중요 자산의 현금화, 강력한 프로그램 출시 백로그 관리, 저마진 프로그램 개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운전 자본을 줄이고, 현금 흐름을 늘리고, 순 부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는 모두 우리의 장기 계획의 기초이며 회사의 리더십 전환 이후에도 계속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2025 회계연도는 2026년에 회사를 성장과 수익성으로 되돌리는 목표로 사업을 재편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이제 4분기 재무 실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Ron에게 전화를 넘기기 전에, Methode에 대한 Ron의 봉사에 대해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Ron은 내일 은퇴하며, 이번이 그의 마지막 실적 발표 전화입니다. Ron은 40년 이상 Methode에 귀중한 기여를 했으며, 이 회사 역사의 기둥으로 오랫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Ron의 끊임없는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와 그의 가족이 은퇴 생활에서 최고의 시간을 보내기를 기원합니다.

그럼, 론, 이걸 너에게 넘기겠다.

론 츠우마스

감사합니다, 케빈,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라이드 8을 넘겨주세요. 4분기 순매출은 2억 7,730만 달러로 2023 회계연도의 3억 120만 달러에 비해 8% 감소했습니다. 이 분기의 순매출에는 Nordic Lights 인수로 인한 2,180만 달러와 110만 달러의 불리한 외화 환산이 포함되었습니다. Nordic Lights와 외화를 제외하면 매출은 15% 감소했습니다. 이 분기에는 북미와 아시아에서 각각 1개씩 두 가지 주요 자동차 프로그램 롤오프가 계속되었습니다. 아시아에서의 롤오프는 4분기에 완전히 롤오프되었습니다. 또한 전자 자전거 시장에서 지속적인 약세가 있었고 EV 수요도 약했습니다. 전자 자전거 시장은 여전히 ​​과잉 재고 상태입니다. 4분기 운영 손실은 6,150만 달러로 2023 회계연도의 850만 달러의 수입에서 감소했습니다. 수입은 영업권 손상과 지속적인 운영 비효율성으로 인해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북미 자동차 사업에서 발생했으며, 재고 증가, 노동비, 기타 생산 비용 증가와 함께 판매량 감소가 겹쳤습니다.

지난 회계연도 2분기와 유사하게, 4분기 말에 시가총액이 장부 가치보다 낮아 영업권 손상 발동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영업권이 있는 보고 단위에 대한 정량적 분석을 수행한 결과, 북미 자동차 보고 단위에서 보고 단위의 현재 가치가 장부 가치보다 낮아 영업권 손상이 4,940만 달러 발생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보고 단위에는 영업권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직원 수 감축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발생한 영업권 손상 4,940만 달러와 구조 조정 비용 230만 달러를 조정하면 비GAAP 조정 영업 손실은 980만 달러였습니다.

슬라이드 9를 넘겨주세요. 4분기 희석 주당 순이익은 지난 회계연도 같은 기간의 플러스 $0.22에서 마이너스 $1.63으로 감소했습니다. EPS는 영업 이익 감소, 영업권 손상, 순이자 비용 증가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전년 대비 더 큰 세금 혜택은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주당 $1.40의 영업권 손상, 주당 $0.05의 구조 조정 비용, 주당 $0.05의 자산 매각 이익을 조정하여 비GAAP 조정 희석 EPS는 주당 마이너스 $0.23으로 감소했습니다. 자산 매각 이익은 주로 회사 항공기 매각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비GAAP 재무 척도인 EBITDA로 전환하면, 4분기 EBITDA는 지난 회계연도 같은 기간의 2,190만 달러의 흑자에 비해 4,40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EBITDA는 매출 총이익 감소, 매출 감소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지만, 판매 비용 감소로 일부 상쇄되었습니다. 판매 및 관리 비용은 주로 전년도의 Nordic Lights 인수 비용으로 인해 850만 달러 감소했으며, 이는 감소액의 680만 달러를 차지했습니다. 4,940만 달러의 영업권 손상, 230만 달러의 구조 조정 비용, 240만 달러의 자산 매각 이익을 조정하면 조정된 EBITDA는 2,640만 달러 감소하여 530만 달러가 되었습니다.

슬라이드 10을 넘겨주세요. 부채는 전년 대비 2,410만 달러 증가했지만 3분기 대비 약간 감소했습니다. 부채 증가는 주로 영업 자본 투자와 CapEx 증가로 인한 것으로, 매출과 새로운 프로그램 출시를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현금 1억 6,150만 달러로 분기를 마감했는데, 이는 지난 회계연도 말 대비 450만 달러, 3분기 대비 3,860만 달러 증가한 것입니다. 회사 항공기 매각은 연속 증가의 주요 원동력이었습니다. 비GAAP 재무 척도인 순 부채는 전년 대비 1,960만 달러 증가한 1억 6,940만 달러였지만 3분기 대비 3,900만 달러 감소했으며 2023 회계연도 말 이후 최저 수준이었습니다. 우리는 4분기 말에 모든 부채 계약을 준수했습니다. 그러나 분기 말에 우리는 대출 기관과 신용 시설 계약을 적극적으로 수정했습니다. 이 개정안은 신용 시설의 규모를 7억 5천만 달러에서 5억 달러로 낮추고, 특정 계약 비율을 높이고, 추가 조건을 추가했습니다. 이 개정안은 우리가 향후 12개월 동안 부채 계약을 준수할 것이라는 확신을 더욱 갖게 해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10-K 신고서를 참조하세요.

슬라이드 11을 넘겨주세요. 4분기 영업 활동 순 현금은 2,490만 달러로, 2023 회계연도의 4,900만 달러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2,410만 달러의 감소는 주로 분기 순이익 감소로 인한 것입니다. 4분기 자본 지출은 910만 달러로, 2023 회계연도의 1,120만 달러에 비해 21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또 다른 비GAAP 재무 척도인 4분기 자유 현금 흐름은 1,580만 달러로, 2023 회계연도의 3,780만 달러에 비해 2,20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이 감소 역시 주로 순이익 감소로 인한 것입니다. 올해 처음 두 분기 동안 자유 현금 흐름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후, 3분기와 4분기에 자유 현금 흐름이 플러스로 돌아왔습니다.

슬라이드 12를 넘겨주세요. 연간 실적을 살펴보면, 2024 회계연도 순매출은 1,114.5백만 달러로 2023 회계연도 대비 6% 감소했습니다. Nordic Lights와 외화를 제외하면 매출은 13% 감소했습니다. 올해는 두 가지 주요 자동차 프로그램의 축소와 3개 지역 모두에서 자동차 부문의 약세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2024 회계연도 희석 주당순이익은 2023 회계연도의 2.10달러에서 3.48달러로 감소했습니다. EPS는 영업권 손상, 운영 비효율성, 높은 이자 비용, 매출량 감소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영업권 손상, 구조조정 비용, 인수 비용, 매수 회계 조정, 자산 순매도 이익을 조정하면 비GAAP 조정 희석 EPS는 0.43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슬라이드 13을 넘겨주세요. 비GAAP 재무 척도인 EBITDA로 넘어가면, 회계연도 '24 EBITDA는 회계연도 '23의 1억 4,230만 달러의 흑자에 비해 5,350만 달러의 적자였습니다. EBITDA는 총이익 감소, 매출 감소, SG&A 비용 증가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영업권 손상, 구조조정 비용, 인수 비용, 매수 회계 조정, 자산 순매도 이익을 조정하면 조정된 EBITDA는 64% 감소하여 5,530만 달러가 되었습니다.

슬라이드 14를 넘겨주세요. 2024 회계연도 영업 활동 순 현금은 2023 회계연도의 1억 3,280만 달러에 비해 4,750만 달러였습니다. 8,530만 달러의 감소는 주로 순수익 감소로 인한 것입니다. 2024 회계연도 CapEx는 2023 회계연도의 4,200만 달러에 비해 5,020만 달러로 820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증가는 새로운 프로그램 출시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투자로 인한 것입니다. 비GAAP 재무 척도인 2024 회계연도 자유 현금 흐름은 2023 회계연도의 9,080만 달러에 비해 270만 달러의 마이너스로 9,35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이 감소는 주로 순수익 감소로 인한 것입니다. 상반기에 자유 현금 흐름이 마이너스였지만 하반기에는 다시 플러스 현금 흐름으로 돌아왔습니다.

슬라이드 15를 넘겨주세요. 미래지향적 지침은 경영진의 최선의 추정에 기반하며 슬라이드 하단에 언급된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계연도 '25의 경우 순매출은 회계연도 '24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하고 조정된 세전 소득은 손익분기점에 가까워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회계연도 '25의 하반기 조정된 세전 소득은 상반기보다 상당히 강할 것으로 예상되며, 회계연도 '25의 1분기는 회계연도 '24의 4분기와 유사하게 마이너스일 것입니다. 회계연도 '25 지침은 6,000만 달러에서 6,500만 달러 사이의 감가상각 및 상각을 가정합니다. 회계연도 '26을 더 내다보면 순매출은 회계연도 '25보다 클 것으로 예상하고 세전 소득은 긍정적이며 회계연도 '25보다 현저히 클 것으로 예상합니다.

제 의견은 여기서 마치고 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Baird의 Luke Junk에게서 왔습니다. 질문을 올려주세요. 귀하의 회선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루크 정크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세전 소득이 손익분기점에 가까워질 것이라는 '25 회계연도 예상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듯합니다. '25 회계연도에 대해 전체적으로 생각하고, 기본적으로 전체 연도 검토와 4분기에 있었던 것과 비슷한 첫 분기를 제곱하려고 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론 츠우마스

루크, 우리는 올해 손익분기점에 접근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1분기는 '24 회계연도 4분기에 경험했던 것과 비슷하게 점진적인 개선이 있은 후 하반기에 더 강해질 것입니다. 특히, 4분기에는 그때쯤에 본격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출시 상품이 있을 것입니다.

루크 정크

알겠습니다. 알겠습니다.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네, 25 회계연도의 매출 전망이 평평한 것과 비교하면, 말씀하신 대로, 특히 4분기에 출시를 확대하면서 나머지 제품 일몰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Methode 측에서 출시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운영 관점에서 내부적으로 마련한 보호책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타이밍, 볼륨, 위험 감수율 또는 그러한 관점에서 푸시아웃 위험 측면에서 고객으로부터 들은 내용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론 츠우마스

그럼, 루크, 먼저 롤오프부터 시작해 볼까요? 우리가 설명한 두 가지 주요 프로그램이 있는데, 2024 회계연도에 약 9천만 달러가 롤오프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2025 회계연도에 이 프로그램의 최종 롤오프가 1억 달러 범위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이 모든 새로운 출시는 기본적으로 공백의 파이프라인을 채울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가진 이 두 가지 가장 큰 프로그램은 2025년 말에 거의 완전히 롤오프될 것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2026 회계연도에 들어가면서 좋은 길을 제공할 것입니다. 운영 관점에서는요?

케빈 니스트롬

-- 맞아요, 특히 EV 수요에서 약간의 둔화가 보이고 있지만, 저희는 고객과 협력하여 저가격 고객 볼륨을 고려하여 가격 조정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가 덧붙이고 싶은 또 다른 사항은 특히 조달 비용과 물류 비용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비용 절감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희는 지금 준비 작업을 하고 있지만, 그런 일에는 시간이 걸리고, 아마도 올해 하반기까지는 실질적인 의미 있는 혜택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루크 정크

알겠습니다. 제가 대차대조표 관련 항목에 대해서만 물어볼 수 있다면, 아니면 더 많은 현금 흐름에 대해서, 정말, 내년 현금 흐름에 대한 높은 수준의 기대치를 공유할 수 있다면, 그리고 CapEx에 대해서요. 4분기에 연속적으로 꽤 많이 하락한 것을 보았고, 내년 CapEx에 대한 가드레일도 있습니다.

론 츠우마스

네, 저는 우리가 계속해서 -- 우리가 수상한 모든 이 상들, 우리는 계속해서 회계연도 '25에 상당한 CapEx를 가질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회계연도 '25 CapEx가 회계연도 '24와 같은 범위 또는 더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로는 약간 다릅니다. 현금 흐름 측면에서, 우리가 회계연도 '24에 비해 손익분기점에 접근함에 따라, 우리는 약간의 순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 또는 감소된 손실이 더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 우리는 회계연도 '24에서 시작했고 약간의 진전을 본 많은 운전 자본 이니셔티브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회계연도 '25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회계연도 '24의 4분기에 비핵심 자산 매각에서 약간의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과 같은 추가 항목이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그러한 기회를 계속 살펴볼 것입니다. 따라서 그 모든 항목의 합계는 회계연도 '25의 현금 흐름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루크 정크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본금 배분과 새로운 수익 우선순위에 대해 질문드릴 수 있다면, 기업에 필요한 CapEx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특히, 주식 재매입에 비해 부채 상환의 우선순위를 생각하는데요. 이번 분기에 주식 재매입이 있었던 건 약간 놀랍기도 했고, 앞으로도 배당금을 유지하는 것도 놀랍습니다.

케빈 니스트롬

글쎄요, 주식 재매입은 기존 프로그램의 일부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그 프로그램의 거의 전부를 실행했다고 생각합니다. 배당금과 관련하여, 그것은 이사회가 분기별로 결정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분기별 배당금 지급을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론 츠우마스

네, 루크, 케빈이 언급했듯이 최우선 순위는 10b5-1 유형의 계약이었지만, 우리는 대차대조표에 있을 것이고, 레버리지를 줄이고 그런 성격의 것들을 하며 대차대조표를 보호할 것입니다. 그것은 주식 재매수나 그런 종류의 것들보다 훨씬 더 중요할 것입니다.

루크 정크

알겠습니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Jefferies의 Saree Boroditsky가 합니다. 질문을 올려주세요. 귀하의 회선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사리 보로디츠키

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년 가이드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2026년에 성장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할 때, EV 도입에 대한 기본 가정은 무엇이며, 예상보다 곡선이 더 느리다면 어떤 영향을 받을지 알고 싶습니다.

론 츠우마스

'26년은 확실히 있고, 예상되는 성장의 대부분은 EV 분야입니다. 예측과 전망에서 확실히 어느 정도 민감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말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우리가 설명한 성장을 기대합니다.

사리 보로디츠키

알겠습니다. 분명히, 당신은 2025 회계연도 하반기에 단계적으로 인상될 것이라는 지침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 증가의 근간이 되는 주요 요인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시장과 관련된 것과 당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얼마입니까?

케빈 니스트롬

그 중 많은 부분은, 우리는 출시되는 새로운 프로그램 중 일부에 대해 이야기했고, 연말까지 우리는 그 새로운 프로그램으로부터 약간의 성장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이 우리의 통제 하에 있는지에 대한 질문인가요? 네, 그리고 우리는 그 출시가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Ron이 암시했듯이, 우리는 현재 소프트한 EV 시장에 대한 우리의 예측에 약간의 헤어컷이나 조정을 그 숫자에 넣고 있습니다.

론 츠우마스

네, 분기별로 2025 회계연도의 흐름에 제가 추가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많은 부분이 판매 중심이고 출시 중심이지만, 또한 진행 중인 비용 절감도 있습니다. 조달 및 기타 기회에 대해 생각할 때 시간이 걸리는 것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시작한 것도 있지만, 때로는 3분기와 4분기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비용 절감 흐름도 1분기와 2분기가 아닌 3분기와 4분기에 더 치우쳐 있습니다.

사리 보로디츠키

그 해설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말하고자 했던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분명히 초점은 수익성 개선에 맞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그 기회는 무엇일까요? 2026 회계연도에 소싱, 물류, 그리고 판매 및 관리 관점에서 비용 절감 기회를 측정할 수 있을까요?

케빈 니스트롬

우리는 실제로 이 프로그램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범위를 정하는 것은 약간 위험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상당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 영향이 올해 하반기에 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리 보로디츠키

질문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여러분.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Barrington Research의 Gary Prestopino가 합니다. 질문을 올려주세요. 귀하의 회선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게리 프레스토피노

네, 안녕하세요 여러분.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우선, 케빈, 당신이 이야기하는 것, 비용을 통제하고 북미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 제 말은, 당신은 -- 저는 당신이 이 시점에서 존 드게이너와 협력하여 당신이 겪고 있는 문제 중 일부를 바로잡기 위해 시도하는 이러한 초기 추진력 중 적어도 일부 측면에서 일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게 맞는 가정인가요?

케빈 니스트롬

그 이상입니다. 저는 Jon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게리 프레스토피노

알겠습니다. 알겠습니다. 아마 우리 모두에게 그럴 수도 있을 겁니다. 저는 아직도 이걸 이해하기 힘들거든요. 멕시코에서 문제가 있는 거 맞죠? 북미에서 문제가 있는 곳이 바로 거기죠. 그리고 과거에도 프로그램을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이 시점에서 많은 운영 효율성을 얻게 된 데에는 무엇이 크게 바뀌었을까요? 자동차 부문에서 발생하는 운영 수익이 감소한 원인이죠.

케빈 니스트롬

멕시코에서 출시와 관련된 규율에서 상당한 개선이 있었다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진행 중인 출시 중 일부는 제품을 제공하기 시작했지만 과거의 출시보다 훨씬 더 잘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작년 초에 경험한 것을 경험하고 출시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서 얻은 경험을 통해 배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론 츠우마스

Gary, 제가 덧붙일 수 있는 유일한 것은 Gary, 우리가 동시에 10년 이상 다양한 반복을 통해 운영해 온 가장 큰 프로그램의 롤오프를 경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정말 잘하고 효율적이며 모든 면에서 훌륭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모든 예약 상을 통해 보여준 것처럼, 그것을 대체하는 것은 훨씬 더 많은 출시이지만 그 가치는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용량 확장과 이러한 출시 준비 및 한 번에 진행되는 모든 것을 결합하면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것 중 일부를 일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비옥한 토양이 됩니다.

게리 프레스토피노

알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방금 지난 슬라이드 중 일부를 살펴보고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24 회계연도의 비즈니스 어워드가 무엇이었는지 알고 계신가요? 그리고 그 중 얼마나 많은 부분이 전기 자동차와 관련이 있었나요?

론 츠우마스

저는 지난 4년 동안 8억 달러에서 7억 5천만 달러 범위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중 대부분이 -- 그 제품 중 많은 부분이 전기 자동차에 있습니다. 2024 회계연도에는 예약이 2억 달러에서 2억 5천만 달러 범위에 있으며, 그 대부분이 EV 분야에 있습니다.

게리 프레스토피노

알겠습니다. 그리고 EV와 관련해서 현재 유럽 제조업체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가요? 유럽에서 생산하고 유럽에서 판매하는 제조업체를 위한 프로그램인가요?

론 츠우마스

네. 물론입니다. 그리고 그게 우리가 정말 좋아하는 한 가지인데, 우리는 3대륙의 많은 OEM에 우리의 씨앗을 뿌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객과 프로그램으로부터 다각화를 얻고 있는데,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많은 면에서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안에서 스타트업들과도 몇 가지를 했습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지리적 다각화에서 우리는 EV 기회에 있어서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게리 프레스토피노

중국 제조업체는 어떠한가?

론 츠우마스

우리는 그렇게 많이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 물론, 우리는 유럽에서 더 많이 하고 있으며 이제 북미에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중국에 입지를 굳혔지만 앞으로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확실히 도전적인 시장입니다.

게리 프레스토피노

알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질문입니다. 저는 여기서 몇 가지 역사적 숫자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제 말은, 2019년, 2020년에 조정된 EBITDA 마진이 10대 후반이었습니다. 21년, 22년에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회사 구성을 감안할 때, 이 모든 문제가 해결되면 EBITDA 마진이 10대 중반에서 후반으로 조정된 EBITDA 마진 사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4~5년 전의 수준에서 조정된 EBITDA 마진이 낮아지는 원인이 구조적으로 여기에 있는 것이 있습니까?

론 츠우마스

제 생각에는 -- 그럼 이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4~5년 전에 사업이 확실히 바뀌었는데, 특히 자동차 부문에서 롤오프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년 동안, 특히 지난 2년 동안 EBITDA 마진에 영향을 미친 다른 요인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전자 자전거 시장의 경사가 있습니다. 즉, 우리가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자기 탄성 토크 감지 기술은 우리의 가장 차별화된 제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 사업은 기본적으로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분명히 사업에 마진을 떨어뜨립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롤오프와 '26, '27, '28년 납품에 지출하는 모든 선행 비용과 자본은 또한 우리의 EBITDA 마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것을 거치면서 마진을 몇 년 전의 수준으로 되돌리는 것은 여정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여정입니다. 그것은 절대적으로 여정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전에 자금을 지원한 이런 프로그램 중 상당수를 본격적으로 출시하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게리 프레스토피노

좋아요. 그리고 저는 여러분이 지난 몇 달 동안 여기서 많은 일을 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론, 은퇴 축하합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은 어디에 계신가요 -- 방금 CEO 검색을 채웠다는 건 알지만, CFO 검색 쪽에서는 어디에 계신가요? 그리고 새로운 CFO에게 찾고 있는 자질은 무엇인가요?

케빈 니스트롬

후보자 면접을 보고 있습니다. 적합한 사람을 찾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좀 걸릴 듯합니다. 이런 종류의 변화나 전환에 경험이 있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많은 비용 절감과 효율성을 거치고,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전 세계적으로 운영하는 모든 지역에서 최대한의 이익을 얻고 있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따라서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며, 적합한 사람을 찾기 위해 시간을 들이고 있습니다.

게리 프레스토피노

알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운영자

지금은 더 이상 질문이 대기하고 있지 않은 듯합니다. 이제 마무리 발언을 위해 Kevin Nystrom에게 다시 발언권을 넘기겠습니다.

케빈 니스트롬

감사합니다.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모든 질문에 답해 주시고, 무엇보다도 Methode Electronics에 대한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여러분. 오늘의 컨퍼런스 콜은 여기서 끝납니다. 지금 전화선을 끊고 멋진 하루를 보내세요.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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