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liv, Inc. ( NYSE:ALV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7월 19일 오전 8시(동부 표준시)
회사 참여자
Anders Trapp - VP 및 IR
Mikael Bratt - 사장 겸 CEO
Fredrik Westin - CFO
컨퍼런스 콜 참가자
Colin Langan - Wells Fargo
Hampus Engellau - Handelsbanken
Michael Jacks - Bank of America
Erik Golrang - SEB
Dan Levy - Barclays
Agnieszka Vilela - Nordea
Bruno Dossena - Wolfe Research
운영자
안녕하세요.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Autoliv Incorporated 2024년 2분기 재무 결과 컨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석자는 청취 전용 모드입니다. 발표자의 프레젠테이션 후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됩니다. [운영자 지침] 오늘의 컨퍼런스는 녹화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오늘 첫 번째 연사인 Anders Trapp에게 컨퍼런스를 넘기고 싶습니다. 계속 진행해 주세요.
앤더스 트랩
고맙습니다, 나디아.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 전화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 전화에는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미카엘 브랫, 최고재무책임자인 프레드릭 웨스틴, 그리고 저,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앤더스 트랩이 참석합니다.
오늘의 수익 전화 회의에서 Mikael과 Fredrik은 특히 분기별 매출, 수익 및 현금 흐름 개발에 대한 개요를 제공할 것입니다. 강력한 대차대조표와 자산 수익률이 어떻게 주주 수익률의 지속적인 높은 수준을 뒷받침하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들은 2024년 하반기에 목표에 대한 순차적 마진 개선과 중국 국내 OEM과의 지속적인 사업 개선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그리고 평소와 같이 일반적인 사업 및 시장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도 제공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질문에 답변할 수 있도록 대기하고 있으며, 평소와 같이 슬라이드는 autoliv.com에서 제공됩니다.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가겠습니다. 이 프레젠테이션의 통합된 부분인 Safe Harbor 성명서가 있으며 , 이어지는 Q&A가 포함됩니다. 프레젠테이션 중에 일부 비미국 GAAP 측정 항목을 참조할 것입니다. 역사적 미국 GAAP와 비미국 GAAP 측정 항목의 조정은 autoliv.com에서 제공되는 분기별 실적 발표와 SEC에 제출될 10-Q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통화는 중부 유럽 시간으로 오후 3시에 종료될 예정이므로 한 사람당 두 개의 질문으로 제한됩니다.
이제 CEO인 미카엘 브랫에게 인계합니다.
미카엘 브랫
감사합니다, Anders. 다음 슬라이드를 보겠습니다. 예상보다 경차 생산이 낮고 변동성이 큰 어려운 분기를 잘 견뎌낸 모든 직원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순매출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 절감과 가격 책정을 성공적으로 실행한 덕분에 수익성이 전년 대비와 연속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대부분 고객과 비용 보상 청구를 합의할 수 있어서 기쁘고, 3분기에 나머지 청구 대부분을 종결할 예정입니다. 이전에 발표한 대로 2024년까지 간접 인력을 최대 2,000명까지 감축하고 관련 비용을 5,000만 달러 절감하겠다는 목표를 향해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2분기 모든 지역의 매출은 특히 6월에 예상보다 덜 호의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는 일부 주요 고객이 매출 약세와 재고 조정에 따라 경차 생산이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2024년 1분기와 비교했을 때 콜오프 변동성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3분기 고객 생산 공장이 더 강력하다는 점은 고무적이며, 이는 6월의 약세가 일시적일 것임을 시사합니다. 예상보다 낮은 매출은 분기 조정된 영업 이익률에 영향을 미쳤으며, 영업 레버리지는 정상적인 20%~30% 범위의 상위권에 있습니다.
현금 흐름은 계속 강세를 유지하여 높은 수준의 주주 수익과 레버리지 비율을 1.2배로 개선했으며, 분기별 주주 수익은 2억 5천만 달러였습니다. 또한 고용된 자본에 대한 높은 수익률도 만족스럽습니다. S&P의 신용 등급 외에도 무디스가 7월 17일에 안정적인 전망과 함께 장기 신용 등급 Baa1을 부여하면서 두 번째 신용 등급을 추가했습니다.
비록 전 세계 경차 생산이 부진해진 것을 반영하여 2024년 전체 연도 지침을 하향 조정했지만, 약 12%의 조정된 영업 이익률 목표를 달성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으며, 현금 흐름과 대차대조표의 긍정적인 성장은 높은 수준의 주주 수익에 대한 당사의 지속적인 헌신을 뒷받침합니다.
혁신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OEM과의 긴밀한 협력의 일환으로, 중국을 대표하는 비행 자동차 혁신 기업인 XPENG AEROHT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하여 미래 이동성을 위한 안전 솔루션을 개척합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 2분기 시장 동향을 살펴보겠습니다. S&P Global에 따르면 2분기 글로벌 경차 생산은 분기 초 예상보다 3% 포인트 이상 낮았습니다. 가장 큰 감소는 유럽, 일본, 중국에서 발생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최근 중국에서의 판매 부진과 특정 OEM에 대한 역풍 증가로 인해 OEM이 재고 관리에 집중한 것이 감소의 원인입니다.
그 결과, 우리는 특히 6월에 분기 내내 높은 콜오프 변동성을 계속 경험하고 있습니다. 낮은 볼륨과 높은 변동성, 부정적인 고객 믹스가 함께 우리의 매출과 수익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6월에는 분기 초에 예상했던 것보다 매출이 12% 낮았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일시적인 역풍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고객 생산 계획이 3분기에 지금까지 더 나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시장 개발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 비용 개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핵심 분야에서 광범위한 개선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최적화 및 디지털화를 포함한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구현에 힘입어 직접 노동 생산성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년 대비 직접 생산 인력을 1,400명 감축했습니다.
1분기와 전년 대비 매출 총이익률은 130베이시스포인트 개선되었습니다. 개선은 주로 직접 노동 효율성 향상, 간접 노동력 감소, 고객 보상의 결과였습니다. 예상보다 낮은 매출로 인해 매출 대비 RD&E와 SG&A가 2023년 2분기 대비 3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했습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 재무를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분기 매출은 불리한 환율 환산 효과, 경차 생산 감소, 부정적인 지역 및 고객 경차 생산 믹스로 인해 전년 대비 1% 감소했습니다. 2분기 조정된 영업 이익은 작년 2억 1,200만 달러에서 4% 증가한 2억 2,100만 달러였습니다.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조정된 영업 이익률은 5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하여 8.5%였습니다. 영업 현금 흐름은 3억 4,000만 달러로 작년 2분기의 비정상적으로 강세에 비해 3,900만 달러 낮았습니다. 작년 2분기는 부정적인 운전 자본 효과가 반전되어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 매출 성장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당사의 통합 순매출은 26억 달러였습니다. 이는 1년 전보다 약 3,000만 달러 감소한 수치로, 4,900만 달러의 부정적인 환율 환산 효과, 경차 생산 감소, 야외 기간 비용 보상 수준 감소로 인해 발생했지만, 긍정적인 가격, 긍정적인 가격 볼륨 및 제품 믹스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부정적인 환율 환산 효과로 인해 분기 매출이 거의 2% 감소했습니다.
기간 외 비용 보상은 분기에 약 600만 달러로 기여했습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400만 달러 낮았으며, 올해 인플레이션 수준이 낮아졌음을 반영합니다. 기간 외 보상은 주로 1분기와 관련된 소급 가격 조정 및 기타 보상이지만 2분기에 협상되었습니다.
지역별 판매 점유율을 살펴보면 아시아는 37%, 아메리카는 34%, 유럽은 29%를 차지했습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 경차 생산 대비 유기적 판매 성장을 설명했습니다. 분기별 매출은 예상보다 낮았는데, 모든 주요 지역의 경차 생산이 예상보다 낮았기 때문입니다. S&P Global에 따르면, 분기별 경차 생산은 전년 대비 1% 감소했습니다. 이는 분기 초 예상보다 3% 포인트 이상 더 나빴습니다.
우리는 지리적 경차 생산 믹스가 우리의 아웃퍼포먼스에 190베이시스포인트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추정합니다. 일부 주요 고객이 재고를 조정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유기적 매출 성장은 글로벌 경차 생산을 140베이시스포인트 상회했습니다. 우리는 제품 출시와 가격 책정에 힘입어 일본, 기타 아시아 및 유럽에서 경차 생산을 계속해서 상당히 상회했습니다. 기타 아시아에서의 아웃퍼포먼스는 한국과 인도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인도의 경우, 3분기 초반에 출시된 여러 제품에서 하반기에 강력한 아웃퍼포먼스를 기대합니다. 미주 지역에서는 일부 주요 고객이 생산을 줄임에 따라 약간 저조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중국에서는 Autoliv 함량이 낮은 특정 브랜드와 모델이 강력하게 성장하면서 시장이 불리하게 전개되었지만, 일부 주요 글로벌 고객 생산이 크게 감소하여 중국에서 7% 포인트의 저조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는 중국 시장과 그곳에서의 우리의 개발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국내 OEM과의 입지를 빠르게 강화하고 있습니다. 중국 국내 생산자들이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와 진정으로 경쟁하기까지는 긴 여정이었습니다. 중국이 전기 자동차 생산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고 새로운 중국 국내 자동차 모델이 시장에 출시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중국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로의 주요 전환이 있었습니다.
그 결과, 중국 OEM은 2022년 초 약 40%였던 중국 경차 생산 점유율을 올해 2분기에는 55%에 가깝게 늘렸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강력한 주문 접수의 결과로, 우리는 국내 중국 OEM과의 사업을 계속 확대해 왔습니다. 이들은 2022년 초 20%에서 2024년 2분기에 중국 매출의 38%를 차지했습니다. 2024년 2분기에 이 그룹에 대한 매출은 1년 전 대비 39%, 2024년 1분기 대비 25% 증가했습니다.
차량당 안전 콘텐츠(CPV)는 글로벌 및 국내 중국 OEM 모두에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약 1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그룹 간의 CPV 차이가 크고 중국 OEM의 시장 점유율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같은 기간 동안 평균 CPV는 5%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현재 중국에서 경차 생산을 능가하는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ICE 차량 교체 보조금 및 차량 금융 프로그램과 같은 인센티브 프로그램이 경차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시행되었지만, 중국에서는 수요가 정체되어 있습니다. OEM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작년부터 광범위한 위기 가격 전쟁이 발생했습니다. 따라서 많은 최종 소비자가 추가 가격 인하를 기대하며 신차를 구매하는 데 주저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가격 전쟁이 완화되는 조짐이 보입니다.
새로운 EU 관세가 중국 수출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은 여전히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중국이 기존 ICE 자동차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로 수출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글로벌 OEM이 중국에서 유럽으로 생산을 이전하고 중국 OEM이 중국 외부에서 생산 용량을 추가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 최근 모델 출시를 살펴보겠습니다. 고객의 모델 출시 계획에 약간의 변화가 있지만, 2024년에는 기록적인 수의 제품 출시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슬라이드에서 볼 수 있듯이, 이 모델 중 6개는 중국에서 생산되며, 이는 중국 OEM과 중국에서 생산하는 글로벌 OEM에 대한 우리의 강력한 입지를 반영합니다. 특히 중국에서 전기화 추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슬라이드에서는 하나를 제외한 모든 모델이 전기 버전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표시된 모델은 차량당 Autoliv 콘텐츠가 약 130달러에서 500달러 이상입니다. Autoliv 판매 잠재력 측면에서 Nissan Kicks 출시가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으로 Huawei와 BAIC의 협업인 Stelato S9가 있습니다. 이러한 모델 중 5개에 전면 중앙 에어백이 장착되어 장기적으로 CPV가 높아지는 추세를 뒷받침합니다. 더욱 진보된 안전벨트와 보행자 보호 후드 리프터.
이제 다음 슬라이드에서 지속 가능성 하이라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더 많은 생명을 구한다는 비전에 따라, 우리는 지속 가능성 공약을 향해 중요한 단계를 밟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utoliv와 UN 도로 안전 기금은 오토바이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협력은 도로 교통 사망자와 부상자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UN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3.6과 매년 100,000명의 생명을 구한다는 Autoliv의 목표를 지원합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 생산에 사용되었던 육불화황 SF6를 완전히 단계적으로 폐지했습니다. SF6는 2023년 Autoliv의 총 범위 1 및 2 배출량의 약 6%를 차지한 가장 큰 휘발성 배출원이었습니다.
우리는 추가적인 재생 전기 계측기와 현장 태양열 발전 용량을 더욱 증가시킴으로써 재생 전기 사용을 계속 늘려왔습니다. 주요 공급망 파트너와 협력하여 100% 재활용 폴리에스터로 만든 에어백 쿠션을 개발했습니다.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것은 Autoliv가 제품 범위 전반에 걸쳐 배출량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이행하는 데 중요한 단계이며, 2040년까지 공급망 전반에 걸쳐 온실 가스 순 제로 배출량을 달성하려는 Autoliv의 야망에 기여할 것입니다.
이제 CFO인 프레드릭 웨스틴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는 재무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프레드릭 웨스틴
감사합니다, 미카엘. 이 슬라이드는 2023년 2분기와 비교하여 2024년 2분기의 주요 수치를 강조합니다. 순매출은 26억 달러로 1% 감소했습니다. 매출총이익은 2,800만 달러 또는 6% 증가하여 4억 7,500만 달러가 되었고, 매출총이익률은 1.3%포인트 증가하여 18.2%가 되었습니다. 조정된 영업이익은 2억 1,200만 달러에서 2억 2,100만 달러로 증가했고, 조정된 영업이익률은 5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하여 8.5%가 되었습니다. 비GAAP 조정은 용량 조정 및 독점금지법 관련 문제로 인해 1,500만 달러가 되었습니다.
주당 조정 순이익은 0.05달러 감소했는데, 주요 원인은 소득세 상승으로 인한 0.13달러, 재무 순이익 및 비영업 항목으로 인한 0.09달러였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운영 수입 상승으로 인한 0.07달러와 주식 수 감소로 인한 0.10달러로 상쇄되었습니다. 당사의 조정된 자본 고용 수익률과 자기자본 수익률은 각각 22%와 26%로 견고했습니다. 당사는 이 분기에 주당 0.68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했고 약 1억 6천만 달러에 130만 주를 다시 매수하여 처분했습니다.
이제 다음 슬라이드에서 조정된 영업 이익 브리지를 살펴보겠습니다. 2024년 2분기에 우리는 비용 인플레이션과 볼륨 성장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조정된 영업 이익을 늘렸습니다. 이는 비용 절감과 비용 보상의 성공적인 실행 덕분이었습니다.
순 통화 효과는 300만 달러의 긍정적 효과를 냈으며, 터키 리라가 주도했고 멕시코 페소와 일본 엔의 부정적 효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원자재의 영향은 미미했습니다. 기간 외 비용 보상 600만 달러는 작년보다 2,400만 달러 낮았으며, 이는 인플레이션 수준이 낮았음을 반영합니다.
SG&A와 RD&E 순비용은 합쳐서 400만 달러 더 높았습니다. 이는 UN 도로 안전 기금 기여금과 더 높은 법률 비용과 같이 주로 일시적인 성격의 여러 소규모 비용 항목으로 인해 SG&A가 더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비용 절감 활동의 결과로, 유기적 매출 증가에 대한 환율 효과를 제외한 운영 레버리지는 정상적인 20%~30% 범위를 상당히 넘어섰습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 현금 흐름을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024년 2분기의 운영 현금 흐름은 작년 2분기의 비정상적으로 강세였던 것에 비해 3,900만 달러 감소하여 3억 4,000만 달러가 되었는데, 이는 작년 1분기의 부정적인 운전 자본 효과가 반전된 데 따른 것입니다.
자본 지출은 작년 1억 2,400만 달러에서 1억 4,600만 달러로 순 증가했습니다. 매출과 관련하여 올해는 작년 4.7%에서 5.6%로 증가했습니다. 자유 현금 흐름은 주로 운영 현금 흐름이 낮아서 전년 동기 대비 6,10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지난 12개월 현금 전환은 자유 현금 흐름으로 정의되며 순수익과의 관계는 84%였습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 무역 유동자산 개발을 살펴보겠습니다. 2분기 동안 무역 유동자산은 1억 400만 달러의 매출채권 감소, 6,100만 달러의 재고 감소, 300만 달러의 미지급금 감소로 인해 1억 6,70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재고와 매출채권 감소는 부분적으로 분기 말에 매출이 감소한 데 기인합니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무역 유동자산은 매출 대비 12.3%에서 11.2%로 감소했습니다.
당사의 자본 효율성 프로그램은 작업 자본을 8억 달러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금까지 약 6억 4천만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재고 개선은 변동성에 대한 높은 호출과 비효율성을 유발하는 계획 과제로 인해 뒤처지고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변동성에 대한 호출이 감소함에 따라 재고가 상당히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 부채 레버리지 비율 개발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차대조표 효율성에 대한 지속적인 집중은 현금 흐름, 현금 전환 및 자본 사용 수익률에 대한 강력한 성과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풋프린트에 투자하고 주주에게 810달러 이상을 반환했음에도 불구하고 레버리지 비율은 1년 전 같은 분기에 비해 개선되었습니다.
2024년 6월 말 부채 레버리지 비율은 1분기 말 대비 0.1배 개선되었습니다. 2024년 1분기와 비교했을 때 순부채는 900만 달러 증가했고, 12개월 후행 조정 EBITDA는 1,100만 달러 개선되었습니다. 부채 레버리지와 긍정적인 현금 흐름 추세 덕분에 앞으로도 주주 수익률이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Autoliv는 일반적인 기업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Standard Chartered Bank와 추가 회전 신용 시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2029년에 만기가 되는 1억 2,500만 달러의 회전 신용 시설을 제공하며 재무 약정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는 지난 5년간의 주주 수익률을 살펴보겠습니다. 수년에 걸쳐 Autoliv는 다양한 시장 환경에서 견고한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배당금 지급과 주식 재매입을 모두 사용하여 주주 가치를 창출했습니다. 역사적으로 배당금은 일반적으로 평균 주가 대비 약 2%~3%의 수익률을 나타냈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우리는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들에게 약 8억 1,000만 달러를 돌려주었는데, 이는 회사의 새로운 기록입니다. 지난 5년 동안 우리는 순부채를 상당히 줄이는 한편, 주주들에게 직접 170만 달러를 돌려주었습니다. 여기에는 현재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총 8억 달러에 가까운 780만 주의 주식 재매수와 취소가 포함됩니다.
2022년에 현재의 주식 재매수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래로, 우리는 유통 주식 수를 9% 가까이 줄였습니다. 우리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부채 레버리지 비율뿐만 아니라 대차대조표, 현금 흐름 전망, 신용 등급 및 일반적인 사업 상황과 같은 여러 요소를 고려합니다. 우리는 항상 단기 및 장기적으로 주주에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제 다음 슬라이드에서 주주 수익을 뒷받침하는 효율적인 대차대조표를 살펴보겠습니다. 강력한 대차대조표와 자본 사용에 대한 좋은 수익률은 장기적인 주주 가치 창출에 필수적입니다. 지난 5년 동안 어려운 시장 환경으로 인해 운영 마진이 영향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자본 사용에 대한 수익률은 평균 17%로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자본 회전율, 즉 평균 자본 사용에 대한 매출이 지난 3년 동안 상당히 개선되었으며 현재 5년 평균을 크게 상회합니다.
그럼, 다시 미카엘에게 전해주세요.
미카엘 브랫
감사합니다, 프레드릭.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가겠습니다. 2024년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글로벌 경차 생산 전망은 4월 이후 2%포인트 감소했고 S&P는 마이너스 2.2%로 예상했습니다. 경차 생산 업데이트는 지역별 영향, 특히 중국의 최근 경차 판매 약세, 유럽의 지속적인 역풍, 일본의 차량 의무 문제, 북미의 증가하는 차량 재고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예측은 하반기 경차 생산이 4% 감소하고 3분기는 5.5%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국의 경차 생산은 3분기에 7%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 3분기는 매우 강세를 보였고 국내 수요도 약했습니다. 북미의 전망은 경차 생산이 단기적으로 더 큰 재고 수정 필요성에 따라 3.4% 감소했습니다. 유럽의 경차 생산 예측은 3분기에 -5%로 감소했습니다. 주로 장기 금리 효과와 소비자 수요 증가, 일부 OEM의 지속적인 재고 감소 때문입니다. S&P Global의 예측과 자체 분석에 따르면, 2024년 지침은 전체 연도에 대한 글로벌 경차 생산 감소가 약 3%라는 가정에 근거합니다.
이제 다음 슬라이드에서 사업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하반기에 수익성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상반기의 8%에 비해 조정된 운영 마진이 약 11%~12%가 될 것입니다. 이는 주로 더 안정적이고 약간 더 높은 경차 생산, 구조적 및 전략적 이니셔티브, 비용 관리 및 고객 보상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이는 주로 강철과 나일론에 의해 주도되는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슬라이드에서 2024년 재무 지침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슬라이드는 용량 조정, 독점 금지 관련 사항 및 기타 개별 항목의 영향을 제외한 전체 2024년 지침을 보여줍니다. 업데이트된 전체 연간 지침은 1%가 아닌 약 3%의 글로벌 경차 생산 감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경차 생산 가정이 낮아지면 매출, 조정된 영업 이익률 및 영업 현금 흐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유기적 매출은 이제 약 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순환산 효과는 이제 매출에서 마이너스 1%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정된 운영 마진에 대한 지침은 약 9.5%~10%입니다. 운영 현금 흐름은 약 11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긍정적인 현금 흐름 추세는 지속적으로 높은 주주 수익을 허용할 것입니다. 세율은 약 28%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음 슬라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의 수익 전화에 대한 공식 코멘트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분석가와 투자자의 질문을 받고자 합니다.
이제 나디아에게 다시 넘겨드리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정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이제 첫 번째 질문을 하겠습니다. 웰스 파고의 콜린 랭건으로부터 온 질문입니다. 귀하의 전화는 열려 있습니다. 질문을 해주세요.
콜린 랭건
좋습니다.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작으로, 귀사의 안내 삭감의 중간 지점을 보면 매출 감소로 인해 30% 가까이 감소한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정상보다 약간 높습니다. 특히 페소의 경우, 왜 더 높은 수준인지에 대한 생각이 있으신가요? 작년에 큰 역풍이 불었고 페소가 지금은 도움이 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실제로 감소가 하반기에 실제로 개선되는 데 도움이 되었을 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프레드릭 웨스틴
네. 물론입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저는 항상 LVP가 기본적으로 판매 개발을 주도한다면 감소 마진은 20%에서 30% 범위의 상위권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기본적으로 면적을 계산하는 것입니다. 그 위에, 제가 말했듯이, 원자재에서 약간의 역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전에 예상했던 것과는 다릅니다. 그래서 그것이 주요 사항입니다.
그런 다음 PSO에서 우리는 여기에 우리의 지침의 근거를 포함시켰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달러당 약 17달러의 지불자 요율입니다. (ph) 네, 올해 하반기에 그것이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따라, 그것은 우리가 지금 가정하는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콜린 랭건
좋아요. 그러니까 30은 상위권이고 페소 지원은 원자재 역풍에 씻겨 나갔을 수도 있습니다. 이게 올바른 생각인가요?
프레드릭 웨스틴
잠재적으로.
콜린 랭건
네. 알겠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지침이 5%에서 2%로 낮아졌습니다. 반올림하면 경차 생산이 2% 감소한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분기에 혼합형 역풍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2분기에 생산이 3% 감소한 것에 비해 예상보다 12% 더 나쁘다고 말씀하셨던 것 같은데요. 하반기에 혼합형 역풍이 얼마나 더 심해질까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아니면 그런 종류의 1% 추가 고객 혼합형 역풍이 2분기에 이미 발생했을까요?
프레드릭 웨스틴
아니요. 우리가 언급한 12%는 6월의 볼륨이 분기 초에 우리가 기대했던 것과 비교했을 때 어떻게 발전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분기의 전체 편차는 6월에 있었고, 4월과 5월은 우리의 기대치와 거의 일치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말했던 것입니다. 그런 다음 분기의 믹스에서 마이너스 2퍼센트 포인트 또는 2퍼센트 포인트에 가까운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전체 연도에 대해 마이너스 1%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주로 중국의 판매 믹스가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에 개선될 것이라는 것에 근거합니다.
그리고 2분기에 중국 OEM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살펴보면, 전년 대비 20% 증가한 반면, 글로벌 OEM은 10%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연간 플러스 10%, 마이너스 10%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2분기에 보였던 이 부정적인 추세가 하반기에 반전될 것입니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그것이 우리가 근거로 삼고 있는 것이고, 그것이 어떻게 전개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정에 따르면, 연간 마이너스 1% 믹스 효과입니다.
콜린 랭건
알겠습니다. 정말 도움이 됩니다.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프레드릭 웨스틴
감사해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다음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질문은 Handelsbanken의 Hampus Engellau 라인에서 왔습니다. 귀하의 라인은 열려 있습니다. 질문을 해주세요.
햄퍼스 엔젤라우
대단히 감사합니다.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째, 올해 경차 생산이 3%가 될 것이라는 당신의 견해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 주시겠습니까? 이는 S&P가 예상한 2%보다 약간 더 높습니다. 제가 말하는 것은, 당신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면, 유럽에서 더 조심스러운가요? 두 번째 질문은 고객과의 가격 보상에 대한 것입니다. 생산에 대한 조정과 재고 조치가 있었던 지금은 그런 생각이 더 강해졌습니까?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미카엘 브랫
Hampus, 고맙습니다. S&P보다 올해 전체에 대한 우리의 견해가 약간 더 부정적인 첫 번째 요점은 제가 말했듯이 유럽에 대한 보다 신중한 견해와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전반적인 경기 순환과 소비자 수요에서 오는 영향도 보고 있으며, 이는 생활비 상승과 이자율 상승 등으로 인해 약간 약합니다. 그래서 저는 거기에 세계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경제와 관련된 주제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거기에서 약간 더 보수적입니다.
가격 보상에 관해서는, 저는 우리가 거기서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생각하고, 여기서 보고했듯이, 우리는 여기 있는 대부분의 고객과 거래를 마쳤습니다. 더 쉬운가요, 더 어려운가요? 저는 그렇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항상 매우 자세한 협상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여기의 증거에 관해서, 저는 그것이 증거 중심 협상이고, 그것은 모두 우리의 가치 사슬에 대한 외부 인플레이션 영향에 관한 것이고, 잘 문서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이 문제에 대해 고객과 협력할 방법을 찾았다고 생각하고, 올해는 인플레이션과 관련된 광범위한 협상을 하는 3년차입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이 과정을 관리할 좋은 방법을 찾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좋은 설정을 했다고 생각하지만, 결코 쉽지 않고 협상에서 많은 세부 사항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전에 여기에서 말했듯이, 그것은 정말로 구성 요소별, 공장별이므로 계속됩니다.
햄퍼스 엔젤라우
감사합니다.
미카엘 브랫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다음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Michael Jacks 라인에서 왔습니다. 귀하의 라인은 열려 있습니다. 질문을 해주세요.
마이클 잭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프레젠테이션 감사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기간 외 보상에서 보고된 이 역풍에 대한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타이밍 문제인가요 아니면 회복할 수 없는 시스템 내 인플레이션이 있는 건가요? 이 역풍이 3분기와 4분기에 다시 반복될까요?
그리고 아마도 더 광범위하게 말해서, 소급 가격 책정에 대한 주제에서 공급업체가 이전 연도 임금 인상에 대한 이 소급 가격 책정을 계속 필요로 할 것이라는 생각은 다소 미약해지지 않을까요? 특히 누적 효과가 계속 증가한다면요? OEM이 이것에 대해 얼마나 멀리까지 거슬러 올라갈 의향이 있는지에 관해 선을 그을 위험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프레드릭 웨스틴
제 생각에 여기서 언급한 역행적 활동성은 작년과 비교했을 때 올해보다 2023년 2분기 결과에서 외부 기간에 연결된 부분이 더 높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역풍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여기서 비교를 통해 조정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보다 더 오래, 더 적게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물론 인플레이션이 떨어지고 협상이 마무리되면서, 물론 영향이 덜하다고 말할 때 외측 기간이 짧아진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진짜 질문입니다. 저는 우리의 공급 기반에 대해, 우리가 협상하는 것은 올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2023년의 오버행이나 그런 것이 아닙니다. 말하자면, 올해의 분기 사이에 우리가 이런 외측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마이클 잭스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프레드릭 웨스틴
죄송합니다. 정리된 보상에서 이 문제를 명확히 하려고 합니다. 제 말은, 우리가 보고하는 것은 올해 2분기에 협상한 내용인데, 그것은 소급 적용되고 보고 관점에서 볼 때 올해 1분기에 보고되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순히 작년에 우리가 얻은 가격 대화의 규모로, 3천만 달러에 이르렀고, 그것은 1분기의 축소 구성 요소 때문에 속합니다. 그래서 2분기의 실행 속도와 관련이 없었지만, 올해 그 숫자는 6백만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2천4백만 달러의 수학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이클 잭스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프레드. 그럼 두 번째 부분에서 명확히 하자면, 2023년에 영향을 받은 임금 인상에 대해 얼마나 많은 보상이 여전히 필요한가요? 그리고 이 중 일부는 고객이 일시불로 지불하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 효과는 몇 년에 걸쳐 계속 누적되지 않나요?
프레드릭 웨스틴
아니요, 제가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2024년 현재, 우리는 2024년에 도착하는 영향에 대해서만 협상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2023년 영향이 거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만약 '23년에 '23년에 대한 일시금 지급이 있었다면, 물론, 우리가 고객에게 가서 작년에 일시금을 지불했을 때, 그 일시금은 물론 올해 보상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외부 기간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외부 기간은,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여기에서 보고했듯이, 현재 연도의 분기 사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2023년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여기서 말했듯이, 작년에는 더 높은 숫자였습니다. 우리가 협상했던 기준이 더 높았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더 낮았습니다. 인플레이션이 낮아졌고 작년보다 올해 협상해야 할 숫자가 더 낮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물론 2분기와 2분기를 비교하면 작년에 더 큰 외부 기간이 있었다면 여기에서는 역풍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수학적으로 비교하면 역풍이 아닙니다.
마이클 잭스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다음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질문은 SEB의 Erik Golrang 라인에서 왔습니다. 라인은 열려 있습니다. 질문을 해주세요.
에릭 골랑
감사합니다. 저는 -- 첫 번째 질문은 변동성의 호출에 대한 것입니다. 슬라이드에서 그 개발을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 작년에 실제로 개선된 것이 없었고, 사실 끝으로 갈수록 악화되었습니다. 앞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는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것과 관련된 두 번째 질문이 있습니다. 새로운 마진 목표는 75bp 정도이며, 12% 목표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 중 얼마나 많은 것이 예상치 못하게 높은 변동성의 호출이고 얼마나 많은 것이 볼륨입니다. 즉, 더 안정적인 시장만 얻는다면 무엇이 돌아오나요? 감사합니다.
미카엘 브랫
질문 감사합니다. 물론, 저는 변동성에 대한 부름이 결국 정상으로 돌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공급업체 기반에 대한 부름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데 확실히 익숙해져 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그럴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것이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매우 불확실한 경제 환경에 처해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여러 지역을 살펴보았듯이, 물론 다른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모든 고객 기반에 대한 평균이 아닙니다. 일부 고객은 확실히 매우 가깝거나 사전 팬데믹 목표에 도달했고, 다른 고객은 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물론, 시장 점유율을 잃고 있는 OEM이라면, 일부 지역에서 특정 플랫폼 판매를 잃고 있을 수 있으며, 재고를 조정해야 하며, 이는 아마도 짧은 통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례합니다. 물론, 그 이유는 매우 다양하지만, 이는 모두 업계의 불확실성을 반영합니다. 그래서, 왜 우리가 그렇게 믿는지 말할 수 있습니다. 많은 고객이 그 수준으로 돌아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감소에 대한 영향은 절대적인 경차 생산 수준과 더 관련이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여기에서 변동성 측면을 너무 많이 할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레드릭, 그것을 조금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프레드릭 웨스틴
아니요. 기본적으로 우리가 이전에 여기서 말했던 것과 같이 작년에 있었던 8.8%에서 12% 마진 목표까지의 브리지는 변동성 개선 호출로 3% 포인트 갭의 1% 포인트가 메워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그와 함께 더 나은 직접 노동 효율성으로 운영할 수 있는 능력도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그래서 Mikael이 말했듯이 여기의 기본 LVP는 1분기 전에 예상했던 것과 약간 다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에릭 골랑
아주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Mikael의 답변에 대한 후속 조치입니다. 안정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델타를 찾기 위해 집중해야 할 특정 지역이나 OEM 그룹이 있습니까?
미카엘 브랫
아니요. 지역과 관련해서는 유럽, 아메리카의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특정 OEM에 대해 말하고 싶지 않지만, 물론, 그들의 고유한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에릭 골랑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다음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질문은 Barclays의 Dan Levy 라인에서 왔습니다. 귀하의 라인은 열려 있습니다. 질문을 해주세요. 실례합니다, Dan, 라인은 열려 있습니다.
댄 레비
죄송합니다. 음소거 상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 믹스에 대한 질문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1%만 하락한다고 가정했다고 언급하셨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계산을 해보면, 주요 고객 중 하나인 북미에 많이 노출된 대형 유럽 OEM이 다른 고객을 부정적으로 수정했습니다. 거기서 몇 가지 부정적인 수정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중국에 대한 수정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1%의 부정적인 믹스는 그 맥락에서 약간 가볍게 보입니다. GLM에서 1%의 부정적인 믹스에 대한 가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미카엘 브랫
제가 말씀드렸듯이, 여기서 특정 OEM에 대해 언급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물론, 이것이 여기서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암시하는 것처럼, 물론, 우리가 우주 전체에서 매우 좋은 위치에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우리가 모든 다른 OEM과 잘 대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또한 전반적으로 잘 대표되는 지역적 혼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여기서 암시했듯이, 우리는 여기 중국 OEM과 함께 상당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의 그들의 성장에 의해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물론, 그것은 당신이 여기에서 한 코멘트와 관련된 많은 코멘트를 상쇄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영향을 상쇄할 좋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레드릭 웨스틴
그리고 아마도 이 지점에서 1%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저희가 말하는 것은 예상되는 부정적인 지역적 혼합과 중국 내 고객 혼합, 즉 부정적인 1%입니다.
댄 레비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후속 조치로, 중국의 경쟁 역학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 주실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어느 시점에서 중국에서 40%의 시장 점유율을 목표로 하고 거기에서 개선을 목표로 한다고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국내 기업과 다국적 기업 간의 점유율에 대해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총 40%의 시장 점유율 중 국내 기업과 다국적 기업의 점유율은 얼마입니까? 그리고 그에 대한 후속 조치로, 중국 내 다른 지역 중국 공급업체와 중국 외의 다른 공급업체의 경쟁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감사합니다.
미카엘 브랫
아니요, 저는 생각합니다. 우선, 우리는 우리의 강력한 입지를 방어하기 위해 글로벌 또는 지역적으로 시장 점유율 목표를 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분기에 말했듯이, 중국 OEM은 중국에서 우리 매출의 38%를 차지하며 상당히 성장했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그곳에서 좋은 입지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또한 오랫동안 이 지역 전략을 가지고 있었고 중국에서는 분명히 중국에 있습니다. 중국을 위해, 그리고 우리는 중국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여기에서 일할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말하자면, 중국에서도 업계의 동료들과 경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곳에서 노력을 계속할 수 있도록 잘 준비되어 있고 잘 설정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저는 그것이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세 가지, 말하자면, 비슷한 포트폴리오를 가진 세 가지 글로벌 플레이어가 있고, 그 다음에는 더 지역적인 플레이어가 있고, 또한 더 작고 더 좁은 제품을 제공하는 플레이어가 여기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우리가 여기에서 꽤 오랫동안 보아온 풍경에 극적인 변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산업이고, 우리는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기에서 우리의 시장 리더십 위치를 계속 방어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제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댄 레비
좋아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다음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질문은 Nordea의 Agnieszka Vilela 라인에서 왔습니다. 귀하의 라인은 열려 있습니다. 질문을 해주세요.
아그니에스카 빌렐라
완벽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하반기 마진 지침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11%에서 12%의 마진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2023년 하반기만 봐도, 2023년 자동차 생산이 꽤 좋은 마무리를 보이며, 기본적으로 11.1%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진짜 질문은, 특히 원자재 역풍과 2024년 하반기에 증가하는 자동차 생산 역풍을 감안할 때, 2024년 하반기에 이러한 마진 개선을 주도할 버킷을 구체적으로 지정하고 정량화할 수 있을까요?
프레드릭 웨스틴
네. 물론이죠. 그러니까, 네, 당신이 옳게도 상반기 8%에 비해 11%에서 12%가 여기에서 보고 있다고 말씀하셨죠.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에서 이미 지적했듯이,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LVP가 약간 더 높고 개발이 더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구조적, 전략적 이니셔티브, 비용 관리, 특히 SG&A 측면에서 지속적인 영향을 기대하고 고객 보상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그게 긍정적인 측면이고, 원자재로 인해 올해 초에 예상했던 것보다 약간의 역풍이나 조금 더 큰 역풍이 있을 것입니다.
미카엘 브랫
따라서 요약하면, 저는 우리가 여기에서 추진하고 있는 모든 이니셔티브와 활동과 관련하여, 우리의 결과를 약 12% 목표에 대한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해, 여기에서 정말 좋은 발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의도한 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물론 가격 협상에서 좋은 진전과 함께 말입니다. 그래서 올해의 과제는 절대적인 경차 생산량과 물론 우리가 여기에서 본 변동성에 관한 것입니다.
아그니에스카 빌렐라
H1의 8% 마진과 H2의 11% 마진의 차이가 꽤 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제 말은, 우리는 그것을 주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량화를 감사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프레드릭 웨스틴
제가 방금 언급한 요소들입니다. 물론, 가장 낮은 것은 고객 대화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 우리는 우리가 무엇을 타겟팅하고 그것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없지만, 그것이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알다시피, 우리는 항상 계절적 효과가 있어서 4분기는 전통적으로 다른 3분기보다 항상 더 강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이 올해가 다른 해와 다를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아그니에스카 빌렐라
좋아 감사합니다.
미카엘 브랫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다음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질문은 Wolfe Research의 Bruno Dossena 라인에서 왔습니다. 귀하의 라인은 열려 있습니다. 질문을 해주세요.
브루노 도세나
안녕하세요.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용 절감 기회에 대해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2분기에 제가 계산한 바에 따르면, 비용 절감은 전년 대비 2,000만 달러에서 2,500만 달러가 증가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올해 비용 절감의 궤적을 알려줄 수 있나요? 간접적인 5,000만 달러와 직접적인 인원 감축을 모두 포함해서요. 올해 연간 기준으로 비용 절감은 얼마일까요? 그리고 그에 대한 후속 조치로, 이러한 비용 절감을 생각할 때, 그 중 얼마나 많은 부분이 정상적인 가격 인하를 상쇄하는지, 아니면 정상적 생산성 개선을 넘어서는 것인지, 최종 이익으로 바로 흘러들어갈 부분은 무엇인지요? 감사합니다. 네.
미카엘 브랫
아니요, 제 말은, 구조적 이니셔티브에서 계획된 절감액은 변함이 없다는 것입니다. 올해는 여전히 5,000만 달러이고 내년에는 1억 달러로 늘릴 예정이며, 완전히 구현되면 1억 3,000만 달러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여기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작년에 이미 약 1,000만 달러가 있었기 때문에 연간 효과는 약 4,000만 달러입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비용 절감 활동이며 LTA를 상쇄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존 도구 상자의 일부가 아닙니다. 즉, 고객과의 연간 가격 인하입니다. 일반적으로 공급 기반, VIVA 활동, 직접 노동 효율성 등과의 가격 협상을 통해 상쇄합니다. 따라서 이것은 가격 인하를 상쇄하기 위해 정상적인 상황에서 했을 일에 더한 것입니다.
브루노 도세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 걸음 물러서서 회사의 시장 성장 지수에 대해 생각해보면, 역사적으로 우리는 그것을 중간 한 자릿수 범위로 생각했습니다. 절반은 콘텐츠에서, 절반은 시장 점유율에서 나왔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내다보면서 변화하는 고객 믹스 역동성을 고려하고, 변화하는 가격 비용과 몇 년 동안 이미 차지한 시장 점유율을 고려합니다. 성장에 대한 올바른 계산은 무엇이며, 앞으로 어떻게 일종의 정규화된 수준을 생각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미카엘 브랫
물론, 앞으로의 아웃퍼포먼스가 어떨지에 대한 암시나 지침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물론, 우리는 콘텐츠가 계속해서 성장하고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믿고 강력히 보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중에서 절대적인 콘텐츠 측면에서도 그렇고, 캐치업 효과, 즉 사양이 낮은 모델이 점진적으로 추가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에서 회사가 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러한 추세가 있으며, 더욱 진보된 솔루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물론 가격도 앞으로 나아가면서 한 요소입니다. 물론, 시장 점유율 성장은 잠재적으로 우리가 했던 것보다 적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기서 말했듯이, 우리는 현재 45%를 넘는 새로운 시장 점유율 목표가 없지만, 그것은 우리가 방어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여기에서 언급한 아웃퍼포먼스에 앞서 말한 것은 우리가 이전에 공개한 것보다 유기적 성장 지침 또는 목표이며, 4%에서 6%로, 1%에서 2%는 경차 생산 성장과 관련이 있고, 1%에서 2%는 콘텐츠 성장과 관련이 있으며, 1%에서 2%는 주로 모빌리티 및 안전 솔루션 분야에서 볼 수 있는 추가 사업 기회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말했듯이, 초점은 4%에서 6%에 대한 유기적 성장 야망에 더 맞춰져야 합니다.
운영자
고맙습니다, 브루노.
미카엘 브랫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친애하는 참가자 여러분, 오늘 여러분의 모든 질문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컨퍼런스를 연사인 Mikael Bratt에게 넘겨 마무리 발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미카엘 브랫
감사합니다, 나디아. 오늘의 통화를 마치기 전에, 저희는 약 12%의 조정된 운영 마진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는 구조적 비용 절감, 비용 보상, 혁신, 품질 및 지속 가능성에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현금 흐름과 대차대조표의 긍정적인 발전은 높은 수준의 주주 수익에 대한 저희의 지속적인 헌신을 뒷받침합니다. 저희의 3분기 실적 발표는 2024년 10월 18일 금요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통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utoliv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 시간까지 안전 운전하세요.
운영자
오늘의 컨퍼런스 콜은 여기서 끝납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모두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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