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s Car-Mart Inc (CRMT) 아메리카스 카-마트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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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erica's Car-Mart, Inc. ( NASDAQ:CRMT ) 2024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18일 오전 9시(ET)

기업 참가자

Vickie Judy - 최고 재무 책임자
Doug Campbell - 사장 겸 CEO

회의 통화 참가자

존 로완 - 재니 몽고메리 스콧

운영자

좋은 하루 되세요. 옆에 있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Car-Mart의 2024 회계연도 4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에 있습니다. 연사들의 발표가 끝난 뒤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운영자 안내] 오늘 회의가 녹화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저는 오늘 귀하의 연사인 미국 Car-Mart의 CFO인 Vickie Judy에게 회의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비키 주디

안녕하세요. 2024년 4월 30일에 끝나는 미국 Car-Mart 회계연도 2024년 4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나와 함께하는 사람은 우리 회사의 사장 겸 CEO인 Doug Campbell입니다. 우리는 오늘 아침 일찍 수익 발표를 발표했으며 이는 보충 자료 슬라이드와 함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통화 후에는 준비한 발언 내용을 녹취록으로 게시할 예정이며, 통화 후 웹캐스트를 통해 Q&A 세션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 우리가 하는 특정 진술은 미래 지향적인 것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본질적으로 실제 결과가 경영진의 현재 관점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진술은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조항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회사는 예측이나 추정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그러한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중요한 주의사항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2023년 4월 30일에 종료된 회계연도에 대한 회사의 연례 보고서(양식 10-K) 1부와 증권거래위원회 양식에 제공되거나 제출된 당사의 현재 및 분기별 보고서를 참조하세요 . 8-K 및 10-Q.

이제 우리 사업과 앞으로 나아갈 전략에 대한 그의 관점에 대해 Doug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더그 캠벨

고마워요, 비키. 그리고 America's Car-Mart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4 분기 및 전체 연도 실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듣기 위해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고객 중심의 직원들은 지난 회계연도, 특히 4분기 동안 고객이 삶의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는 또한 이곳 Rogers와 주변 지역에 최근 발생한 토네이도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곳 북서부 아칸소 지역사회의 동료들과 구성원들에게도 잠시 시간을 내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많은 직원들이 개인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한 순간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엄청난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세금 신고 기간에 대한 몇 가지 관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환불이 평소보다 일주일 정도 늦어지면서 시즌이 느리게 시작되었습니다. 업계 관점에서 볼 때 전반적인 수요가 강했고 소비자에 대한 환불이 소폭 증가한 것은 시즌이 다소 단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결과였습니다.

Car-Mart에서는 웹사이트 트래픽이 양호했기 때문에 확실히 소비자의 관심이 있었습니다. 시즌을 시작하기 위해 재고를 약 2,000만 달러 적게 보유했다는 사실이 확실히 결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보다 간결한 운영과 가용 수요 확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은 기본 생활비와 자동차 보험료 등 치솟는 비용을 충당해야 하는 경제적 압박으로 계속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현재 이 비용은 3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50% 이상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전반적인 자동차 소유권의 일부로서 이 부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소비자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식별하고 있습니다. 해당 분기 매출은 13.6% 감소했는데, 이는 회사로서 분기별 최고 판매량에 비해 높은 수치입니다. 전반적인 웹사이트 트래픽은 양호했지만 전체 애플리케이션 양은 9.8% 감소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는 높은 차량 가격과 세금 시즌 동안 보유했던 재고가 2,000만 달러 감소한 등 몇 가지 다양한 역학의 함수입니다. 반대로, 3분기 19.6% 감소에서 이번 분기 13.6% 감소까지 매출 격차가 순차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것을 보니 기쁩니다. 지속적인 진행과 총 마진은 전년도 분기에 비해 200bp 증가하고 전체 회계연도 결과를 비교할 때 120bp 증가한 밝은 지점이었습니다. 우리는 가격 규율과 운송 및 차량 수리의 개선으로 총 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분기에 우리는 차량 공급망 프로세스 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Cox Automotive와의 파트너십 시작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중앙에서 관리되므로 대리점 관리자가 자산 처리 및 감독에 대한 일상적인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소매 차량 준비를 위한 인프라를 통해 추가적인 재조정 기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총 마진의 미래 증분 동인이 될 수 있으며 폐기 시점에 보다 저렴한 차량을 소싱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초기이지만 우리는 이미 이 분야에서 경제적 측면에서 호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물류 흐름을 포함한 도매 프로세스의 운영 효율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요소와 기타 요소는 고객을 위해 저렴한 차량의 더 나은 흐름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비즈니스 주기에 따라 신속하게 확장 및 축소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는 재고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판매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재고 수준, 가격 책정 및 혼합을 최적화하는 기회를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현 후 LOS 시작의 첫 번째 전체 분기를 완료했습니다. 해당 분기 매출의 약 85%가 새 플랫폼에서 이루어졌습니다. LOS 외부의 나머지 15%는 주로 LOS가 아직 구현되지 않은 최근 인수한 매장에서 발생합니다. LOS를 통해 우리는 차량을 구입하지 않은 신청자의 특성을 평가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다가오는 회계연도에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에 대한 추가 데이터와 통찰력을 제공하여 보험 표준을 강화하고 위험을 완화하면서 포트폴리오 성장 기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연말에는 전체 포트폴리오의 20%가 LOS 기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구현이 완료되고 매장 수준 사용자가 더욱 능숙해짐에 따라 우리 팀은 현 회계 연도 동안 더 많은 이점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그것은 매우 유익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사용하여 원래 조건을 줄이고, 더 나은 거래 구조를 생성하고, 궁극적으로 LOS 비율을 개선했습니다.

마지막 통화에서 저는 우리가 보고 있는 것들 중 일부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는 것을 주저했습니다. 이제 포트폴리오의 5분의 1이 되었으며 추가 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현 과정에서 우리는 기존 시스템과 새 시스템에서 4분의 1 상당의 원본을 분리하고 두 원본 풀 모두의 성능을 추적했습니다. 빈도 관점에서 LOS는 8개월 동안 발생한 손실 수를 15% 향상시킵니다. 계약금 강화와 짧은 계약 기간으로 인해 이러한 손실의 심각도도 9% 개선되었습니다. 빈도와 심각도의 이점은 이러한 정적 풀의 누적 순 손실률이 20%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인상적이기는 하지만 LOS 제작은 여전히 ​​포트폴리오의 20%에 불과합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이지만, 시스템 조정에 따라 손실 감소나 판매량 증가 등 지속적인 수혜가 기대됩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회사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역량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LOS 외에도 우리 회사는 지난 3년 동안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의 설계, 교육 및 구현에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전환의 역동성은 재무, 회계 및 기타 고객 관리 기능 내에서 효율성과 운영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초가 되는 것으로 입증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또한 미래의 전략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저는 이 일이 연내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5월 1일에 시스템을 가동했고 첫 달 사용을 종료했습니다. 다른 이니셔티브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점을 강조하겠지만 이는 판관비(SG&A)를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월 3일, 우리는 5월 초에 발표한 Texas Auto Center 구매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이는 회사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인수이다. 우리는 오스틴과 샌 마르코스에 있는 두 곳의 텍사스 자동차 센터 팀을 환영하며 텍사스에서 확장함에 따라 그들이 우리의 입지를 보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이번 인수가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에 따라 회계연도 동안 수익을 창출하고 순이익을 창출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칸소주 핫스프링스의 3분기 중앙 자동차 판매 인수와 함께 우리는 이를 통해 6천만 달러가 넘는 연간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러한 인수는 우리 자본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며 우리의 전반적인 성장 전략의 핵심 원동력입니다.

이제 재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Vickie에게 넘기겠습니다. 비키?

비키 주디

고마워요, 더그, 그리고 좋은 아침이에요, 여러분. 제 논평에서 제가 다룰 비교는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2024 회계연도 4분기와 2023 회계연도 4분기입니다.

총 수익은 소매 판매 감소로 인해 2,230만 달러(5.8%)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평균 금융 미수금이 9,120만 달러 증가하여 이자 소득이 10.5% 증가한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Doug는 고객이 직면하고 있는 압력과 이러한 요인이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을 다루었습니다. 평균 판매량은 37.7%에서 33%, 즉 12.5%로 감소했습니다. 평균 소매판매가격은 6.2% 상승했는데, 그 중 3분의 2는 차량가격 상승에 따른 것이고 나머지는 부대상품 상승에 따른 것이다. 마진 개선 전략을 지속적으로 실행하면서 소매 단위당 총 이익 달러는 12.2% 증가했습니다. 회계연도 내내 총 이익이 개선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2025 회계연도에도 지속적인 개선이 기대됩니다.

Doug는 이러한 결과에 기여한 조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의 사명은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을 제공하고 고객이 차량 구매 및 금융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우리는 저렴한 유닛을 소싱하고 재조정 노력을 통해 저렴한 유닛에 접근하기 위한 조달 전략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목을 실행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LOS를 통해 우리는 계약금을 40bp 인상된 6.5%로 거래 구조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당사의 원래 기간은 44개월이었는데, 이는 순차적으로 증가했으며 작년 4분기의 43.5개월보다 증가했습니다. 평균 가격이 1,100달러 이상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기간을 반달 인상으로 유지했습니다. 또한 평균 소매 가격이 약 200달러 하락한 점도 기쁘게 생각합니다.

4분기 말 현재 포트폴리오의 가중평균 총 계약 기간은 47.9개월입니다. 가중평균 연령은 11.8개월로 18% 증가했다. 이러한 결과는 향후 손실 개선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우리 지역 딜러 팀은 작년 4분기에 비해 5% 증가한 컬렉션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활성 고객당 월 평균 수집액은 $586에서 $607로 3.6% 증가했습니다. 고객은 모바일 기술을 높이 평가하지만, 대면 관계를 통한 비즈니스에 대한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은 계약 수정이나 맞춤형 지원이 필요할 때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평균 금융미수금 대비 순상각액은 6.3%에 비해 7.3%였습니다. 계절적으로 보면 일반적으로 4분기에 더 큰 손실이 발생하며 올해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주파수는 손실의 약 58%를 차지했습니다. 우리 고객은 일상 품목의 평균 비용 증가에 대한 압박을 계속 받고 있으며, 이는 자동차 보험이 예산에 미치는 영향을 상쇄합니다. 이러한 환경으로 인해 고객은 다양한 수요에 돈을 분산시켜야 했고, 이로 인해 불이행 빈도가 높아졌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연체율을 낮게 유지하고 고객과 협력하여 차량을 회수하기 전에 지불 연체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당사의 연체율 또는 30일 이상 연체된 계정은 분기 말에 50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된 3.1%를 기록했습니다. LOS 시작에서 우리가 보고 있는 결과는 현재 분기 말에 25.32%에 달하는 신용 ​​손실 충당금이 42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된 주요 동인이었습니다.

우리는 지난 회계연도 동안 현금 환급 프로필을 공유해 왔으며, 4분기에 시작된 계약이 69.5%의 현금 환급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더 나은 품질의 시작과 거래 구조에 중점을 두는 것은 이러한 현금 환급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계속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자료는 보도자료와 보충 슬라이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SG&A로 이동한 SG&A 비용은 주로 회계연도 동안 구현된 운영 개선 및 비용 절감 조치로 인해 130만 달러 개선된 4,450만 달러였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우리는 판관비 지출이 연간 평균 12% 이상 증가했습니다. 지난 회계연도에 기울인 노력으로 연간 판관비 변화율은 1.5% 증가로 5년 만에 가장 낮은 변화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특히 높은 인플레이션 환경에서 비용 효율성을 개선하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줍니다.

우리가 진전을 이루는 동안 모든 비즈니스는 다양한 영역에서 매년 비용 역풍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역사적 연간 증가율보다 훨씬 낮을 수 있는 기회에 대한 시야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자비용은 금리 인상과 이에 따른 부채 증가로 인해 490만 달러(38.2%) 증가했습니다. 연간 이자 비용은 2,700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4월 30일 현재, 우리는 미수금 및 재고의 연말 차입 기준으로 계산된 회전 신용 약정 하에서 무제한 현금 550만 달러와 약 7,340만 달러의 추가 가용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비소구 유동화 채권은 우리의 자금과 고정 금리의 대부분을 나타냅니다. 자금 비용은 회전 신용 계약의 이자율 수준에 따라 변동됩니다.

마치기 전에 오늘 아침 릴리스에서 다룬 한 해 동안의 주요 내용 중 일부를 지적하고 싶습니다. 매출이 소폭 감소한 반면, 단위 수량 감소로 인해 연간 50 베이시스 포인트가 감소했지만 총 마진이 120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하고 평균 계정당 판관비 절감이 진행되었으며 총 회수액이 9.2% 증가한 것에 만족했습니다. 들으신 바와 같이, 우리는 LOS를 포함한 기술 이니셔티브의 구현이 2025 회계연도에 좋은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전략적 인수와 신중한 재무 관리를 통해 성장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계속 이동시키기 위한 우리의 꾸준한 헌신은 장기적인 주주 가치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제 상황을 Doug로 되돌리겠습니다.

더그 캠벨

고마워요, 비키. 이전 통화에서 저는 LOS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성장하는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하는 데 있어 우리가 어떻게 추가적인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는지 언급하고 싶습니다. 지난주에 우리는 이러한 노력에 도움을 줄 새로운 최고 신용 및 위험 관리 책임자를 환영했습니다. 그는 자동차 대출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1억 달러에서 700억 달러 규모의 포트폴리오를 관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Q&A를 시작하기 전에 지난 10월 CEO 임기 시작 당시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당시 나의 목표는 완료되어 이미 이점을 제공하고 있는 LOS, ERP, CRM과 같은 여러 대규모 기술 프로젝트의 출시를 완료하는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더 나은 비용 규율을 갖추는 것이었습니다. Vickie는 앞서 이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여기서는 우리가 할 수 있고 할 다른 일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위치 관리 성과와 매력적인 인수 기회 식별을 포함하는 신중한 자본 배치였으며, 그 중 두 가지는 지난 8개월 동안 마감되었습니다.

이러한 목표가 우리 팀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해야 할 일의 토대를 마련했기 때문에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게 되어 기쁩니다. 2025년 회계연도가 5월 1일에 시작되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경영진은 거래량, 마진, 비용 효율성 및 수익 개선을 통해 주주를 위한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미래를 기대하며 5가지 핵심 영역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최근 설치된 기술과 시스템을 활용하는 운영상의 우수성입니다. 두 번째는 회계연도 동안 평균 판매 가격을 낮춤으로써 핵심 고객의 경제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셋째, 새로운 대출 개시 시스템의 지속적인 최적화입니다. 넷째, Cox Automotive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활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입니다. 우리는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주주 수익을 향상시키기 위한 경쟁 우위를 통해 시장에서 미국 자동차 시장을 차별화하기 위한 전략적 계획을 실행하기를 기대합니다.

교환원님, Q&A에 대한 안내를 부탁드립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John Rowan과 Janney Montgomery Scott의 질문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존 로완

좋은 아침이에요. 잠깐만요, 현재 매장 수는 얼마나 되나요? 새로운 추가 사항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비키 주디

154입니다.

존 로완

죄송해요. 그게 뭐였나요?

비키 주디

154.

존 로완

154에는 최근 획득한 위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맞나요?

비키 주디

아니요. 12월에 한 곳을 닫았으니 중앙 자동차 판매점도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두 곳을 인수한 텍사스 자동차 센터는 6월까지 문을 닫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것들은 154에 더해질 것입니다.

존 로완

좋아요. 그럼요. 그러면 다시 가볼 수 있나요? 내가 그것을 놓쳤을 수도 있습니다. 심각도와 빈도 사이의 손실 내용에 차이가 있습니다.

비키 주디

예, 해당 분기 동안 해당 조항 변경의 빈도는 약 58%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더 높은 빈도를 보고 있으며 일년 내내 그것을 보았습니다. 제 생각에 2분기에 우리는 심각성을 특히 언급했지만, 일년 내내 빈도가 손실의 가장 큰 원인이었습니다.

존 로완

좋아요. 괜찮은.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운영자 안내] 그리고 지금은 더 이상 요청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마무리 발언을 위해 Doug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고 싶습니다.

더그 캠벨

고마워요, 운영자님. 사려 깊은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경제성은 우리 업계에서 계속해서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가 투자한 기술은 운영 효율성의 선두주자가 되고 고객을 위해 더욱 디지털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우리의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텍사스 오토 센터(Texas Auto Center)의 새로운 인수와 앞으로 이와 유사한 다른 인수로 인해 텍사스에서의 확장이 정말 기대됩니다. 우리 경영진과 이사회는 주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이와 같은 행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저희 회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운영자

신사숙녀 여러분, 이것으로 오늘 발표를 마치겠습니다. 이제 연결을 끊고 멋진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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