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b Holdings Limited 그랩 홀딩스 (GRAB)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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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b Holdings Limited ( NASDAQ:GRAB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15일 오후 8시(ET)

기업 참가자

Douglas Eu - 투자자 관계 및 전략 재무 이사
Anthony Tan - 최고 경영자
Alex Hungate - 최고 운영 책임자
Peter Oey - 최고 재무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Alicia Yap - Citigroup
Pang Vitt - Goldman Sachs
Ian Peterson - Evercore
Piyush Choudhary - HSBC Singapore
Jiong Shao - Barclays
Ranjan Sharma - JPMorgan

운영자

신사 숙녀 여러분, 오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이름은 Faith이고 이번 세션의 회의 교환원이 될 것입니다. Grab의 2024년 1분기 실적 결과 회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연사의 발언이 끝난 뒤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이제 통화를 시작하기 위해 Douglas Eu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더글라스 유

안녕하세요, 여러분. Grab의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Grab의 투자자 관계 및 전략 재무 이사인 Douglas Eu입니다. 오늘 저와 함께하실 분은 CEO인 Anthony Tan입니다. Alex Hungate, 최고 운영 책임자(COO); 최고 재무 책임자(CFO) Peter Oey.

오늘 통화에서 Anthony는 당사의 주요 전략 및 비즈니스 성과에 대해 논의하고 Alex는 운영 하이라이트를 제공할 것이며 Peter는 2024년 1분기 결과인 재무 결과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할 것입니다. 준비된 발언에 이어 질문을 받겠습니다.

이번 통화에서 우리는 향후 비즈니스 및 재무 성과를 포함하여 향후 사건에 대한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진술은 우리의 현재 신념과 기대에 기초합니다.

실제 결과는 수익 보고서, 수익 발표, 양식 20-F 및 SEC에 제출한 기타 서류에 설명된 대로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이번 통화에서는 비IFRS 재무 조치에 대해서도 논의 할 예정입니다 . 이러한 조치는 IFRS 재무 조치를 보완하지만 대체하지는 않습니다. 비IFRS와 IFRS 재무 측정의 조정에 대해서는 수익 자료를 참조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당사 웹사이트에 게시된 수익 보도자료 및 추가 프레젠테이션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전화를 Anthony에게 넘겨서 그의 발언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앤서니 탄

고마워요, 더그. 오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년 1분기는 우리에게 눈에 띄는 분기였습니다. 우리는 톱라인 성장과 순익 조정 EBITDA 수익성을 모두 주도하여 9분기 연속 조정 EBITDA 개선을 기록했습니다.

1월의 중국 설날 축제와 3월에 시작된 라마단 금식월로 인한 계절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소비자 활동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플랫폼의 사용자 수를 사상 최고치인 3,800만 명의 월간 거래 사용자로 확장하는 동시에 온디맨드에 대한 주문 빈도도 계속 추적하는 등 분기에 여러 이정표를 계속 달성했습니다. 서비스의 경제성과 신뢰성이 향상되면서 건강해졌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동남아시아에서 경쟁력 있는 입지와 3배의 수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사용 빈도와 참여도를 더욱 향상시키고 운전자와 상인 파트너의 수익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지역 정부 및 규제 기관과 공동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태국 관광청과 협력하여 현지 및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태국 관광을 홍보하고, 참여 활동을 통해 경제를 활성화하고 Grab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여행 경험을 향상시켜 왔습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에서는 Grab의 Kota Masa Depan 프로그램을 통해 지방 정부 및 여러 부처와 긴밀히 협력하여 국내 2선 및 3선 도시의 중소기업 소유자에게 교육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Grab 플랫폼에서 가장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인 2021년에 탄생했으며 그 이후 이미 전국 9개 도시의 26,000개 중소기업에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2023년 4분기 실적에서 강조된 바와 같이, 올해는 과감한 제품 혁신과 생성적 AI 기능을 활용하여 기초를 다지고 참여를 유도하고 퍼널의 최상위 확장을 실행하는 해입니다.

온디맨드 GMV가 분기당 42억 달러라는 신기록을 세웠으며 고정 환율 기준으로 전년 대비 21% 증가하면서 큰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Alex가 나중에 공유하겠지만, 우리가 인큐베이팅 중인 수많은 새로운 전략적 이니셔티브가 이미 LTV 상승을 주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관광객, Saver 및 Party Delivery를 위한 소규모 언어 모델 번역 기능과 GXS Bank의 FlexiLoan 제품과 같은 제품은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분기에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점진적인 주주 가치 창출을 위해 분기 동안 5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약 9,700만 주에 달하는 클래스 A 보통주를 재매입했습니다.

우리는 주주 과잉 문제를 해결하고 이러한 주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주주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기관 투자자를 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1분기 결과는 일상적인 기업가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사명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추진하는 데 대한 우리의 끊임없는 노력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우리는 2023년 ESG 보고서를 발표하여 우리의 임무 수행 과정에 대해 더 자세히 공유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Grab 플랫폼에는 100만 명 이상의 신규 운전자 파트너와 50만 명 이상의 신규 MSME 가맹점 파트너가 등록되었습니다.

그리고 대규모로 우리는 모든 탑승의 99.99%가 안전 사고 없이 발생하는 삼중 결론을 계속 실행하는 동시에 2023년에는 배송 및 이동성 부문에서 킬로미터당 탄소 강도를 줄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EBITDA 및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하기 위해 핵심 비즈니스의 더 큰 개선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1분기 운영 하이라이트를 더 자세히 다룰 Alex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알렉스 헝게이트

고마워요, 앤서니. On-Demand GMV가 순익을 개선하는 동시에 순차적 성장을 기록하는 것으로 입증된 계절적 축제에도 불구하고 1분기 실적은 견실했습니다. 그리고 해마다 주요 지역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우리는 음식 배달 및 이동성 모두에 대해 국가 전반에 걸쳐 카테고리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분 동안 운영 하이라이트와 배송을 ​​시작으로 이러한 결과의 기본 동인을 공유하겠습니다. 배송 부문에서는 1분기 중국 신년 축제와 라마단 단식 기간으로 인한 계절적 영향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탄력적이었습니다.

배송 MTU는 순차 및 전년 대비 성장을 기록했으며 총 거래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몇 분기 동안 서비스의 경제성과 신뢰성을 개선하여 충성도 프로그램인 Grab Unlimited를 통해 더욱 강력한 참여를 유도하고 퍼널의 상단을 넓히기 위해 새로운 사용 사례를 출시하기 위해 공유한 이니셔티브의 직접적인 결과입니다. .

우리는 계속해서 카테고리 리더십, 네트워크 이점 및 기술 역량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선택, 편의성 및 신뢰성을 극대화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 것입니다. 작년에 우리는 경제성에 중점을 두고 Saver와 같은 제품으로 강력한 견인력을 구축했습니다.

Saver Delivery는 이제 배달 거래의 4분의 1을 약간 넘는 비율을 차지하며 사용자 사이에서 계속해서 빈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Saver를 선택한 사용자의 평균 주문 빈도는 Saver가 아닌 사용자보다 1.8배 더 높았습니다. 또한 Saver Delivery의 평균 배송료도 효율성 향상을 사용자의 더 큰 비용 절감으로 전환하여 전년 대비 25%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계절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4분의 1 이상의 신규 월간 거래 사용자가 Saver Delivery를 통해 플랫폼에 합류하면서 유입 경로의 상단을 확장하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동시에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거래가 전년 대비 213%, 분기 대비 12% 증가하여 배달 거래의 7%에 도달하면서 우선순위 배달 채택을 계속해서 늘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선 배송은 표준 배송에 비해 계속해서 더 높은 EBITDA 마진을 제공합니다.

우리의 식료품점과 마트 사업도 GMV가 우리의 핵심 식품 사업에 비해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점점 더 강해지고 있으며 수익성도 높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인도네시아의 Transmart, 태국의 Central Group, 필리핀의 SM Group 및 Robinsons는 물론 자체 Jaya와 같은 지역 최고의 슈퍼마켓 체인과 함께 플랫폼에 다양한 MSME가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식료품점.

특히 Jaya Grocer가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1분기에 Jaya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동일 매장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현재 GrabMart Malaysia에서 가장 큰 가맹점이며 Mart에서의 매출은 전년 대비 1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식료품 제공에 대한 혁신을 계속하여 동급 최고의 이행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 선택과 속도를 향상시킬 것입니다.

우리는 가맹점을 위해 우리가 쌓아온 신뢰와 점점 커지는 규모 및 네트워크 이점을 통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판매자가 셀프 서비스 광고 도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단순화함으로써 광고 플랫폼을 강화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매년 지속적으로 광고 부문에서 강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플랫폼의 총 활성 광고주는 전년 대비 46% 증가한 119,000명에 달했으며, 이들 광고주의 평균 지출은 1.5배 증가했습니다.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우리는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이 지역 최고의 온디맨드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계속 구축해 나갈 것이며, 사용자와 파트너를 위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4월 GMV가 전월 대비 증가하는 업데이트로서, 수요 반등과 서비스의 경제성 및 신뢰성에 대한 지속적인 초점을 바탕으로 2분기 배송 GMV가 순차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모빌리티로 옮겨가 모빌리티 사업은 계속해서 전년 대비 및 분기별 GMV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Ctrip, AliPay, WeChat 및 Booking.co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여행자 부문을 대상으로 하고 지역 내 주요 국제 공항에서 브랜드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등 지난 몇 분기 동안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통해 성장하는 인바운드 관광을 활용하려는 우리의 노력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지역의 인바운드 관광량이 아직 코로나 이전 수준보다 낮기 때문에 우리 플랫폼에서 여행자 MTU를 코로나 이전 수준 이상으로 늘릴 수 있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행사로 인한 강력한 인바운드 관광 부진과 중국인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 개시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이동성 여행자 MTU 및 지출은 분기 동안 각각 69% 및 80% 증가했습니다. 우리의 여러 시장에 걸쳐.

우리는 관광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핵심 기술과 제품 이니셔티브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것입니다. 지난 2월에 우리는 태국에서 소규모 언어 모델 번역 기능을 출시했으며 이제 이 기능을 6개 핵심 시장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더 이상 번역 서비스를 외부 공급업체에 아웃소싱할 필요가 없어 비용이 크게 절감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내부 모델을 활용하여 공급업체를 통해 번역 처리 시간을 100일에서 지역적으로 새로운 언어를 온보딩하는 데 단 5일로 단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해당 부문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언어 지원을 확장하고 다양한 여행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플랫폼에서 운전자의 생산성과 수익도 향상시키는 동시에 서비스 비용을 절감하여 서비스의 경제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대중교통 시간당 평균 운전자 수입은 전년 대비 9%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증가하는 사용자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드라이버 공급을 최적화하고 드라이버 효율성을 향상하려는 노력이 계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분기 동안 월별 활성 운전자 공급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으며, 총 온라인 시간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으며, 그 결과 검색 모빌리티 탑승 비율이 전년 대비 622bp 더 감소했습니다. 이에 따라 모빌리티 사용자 1인당 평균 빈도는 전년 대비 10% 증가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기술 스택을 활용하여 운전자 파트너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는 사내 지도 탐색 도구인 Grab Navigation입니다. GrabNav [ph]를 당사 운영에 통합함으로써 프로세스를 크게 간소화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운송 시간당 이동 횟수와 이행률이 향상되었습니다.

GrabNav는 높은 채택률을 통해 운전자 파트너들에게 인기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현재 86%, 거의 90%에 가까운 운전자가 GrabNav를 활용하여 경로를 최적화하고 고객에게 보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모빌리티 부문에 대해 우리는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궤적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으며 볼륨 및 사용자 침투에 대한 여유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제성을 높이고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우리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장기적인 성장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는 전년 대비 수익이 53% 증가한 반면 조정 EBITDA 손실은 생태계 지불 및 대출 사업의 기여도 증가로 인해 34% 감소했습니다. GrabFin과 싱가포르 디지털 은행 모두에서 대출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1분기에 분산된 총 대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4억 8,3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GrabFin의 생태계 대출 확대와 싱가포르 GXS Bank의 FlexiLoan 볼륨 증가에 힘입어 3억 6,300만 달러의 대출 포트폴리오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대출 포트폴리오를 늘리는 동시에 신용 위험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계속 유지했으며 90일 부실 대출 비율은 약 2%였습니다.

Digibank의 고객 예금은 지난 분기의 3억 7,400만 달러에서 1분기에 4억 7,90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말레이시아 Digibank인 GXBank의 예금 고객 수가 증가한 데 힘입은 것입니다. GXBank는 3월 현재 131,000명의 고객에서 262,000명의 고객으로 성장했습니다. 싱가포르 GXBank의 경우 이번 달 초 예금 한도가 인상되어 싱가포르 예금 기반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rab 생태계에 대한 Digibank의 능력은 지속적으로 성장에 순풍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GXBank에서 대출을 받은 사용자의 약 80%와 GXBank 예금자의 90% 이상이 Grab 고객입니다. 이는 은행 출시와 관련된 크로스 플랫폼 시너지 효과와 낮은 인수 비용을 강조합니다.

계속해서 외형을 개선하면서 수익성도 개선되었습니다. 분기 대비 조정 EBITDA는 42%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GrabFin의 신용 손실이 예상보다 낮았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비록 우리가 지불 서비스의 더 큰 비용 최적화 및 수익화와 함께 대출 수익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결제 플랫폼을 지원하고 결제 서비스에서 얻은 수수료로 상쇄되는 가변 비용인 순 자금 비용은 총 결제 금액의 0.7%로 전년 대비, 분기 대비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지난 분기에도 우리는 작년 말 말레이시아 Digibank 출시와 관련된 최대 손실 이후 Digibank 비용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우리는 그 약속을 이행했고 전체 Digibank 비용이 순차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대출 사업을 더욱 확장하고 Digibank가 견인력을 얻기 시작하면서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상당한 여유가 있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플랫폼 확장과 톱라인 성장에 중점을 두는 동시에 기술 주도 이니셔티브를 활용하여 조직 전체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촉진합니다.

우리는 이동성과 음식 배달 모두에서 규모 우위와 시장 리더십 위치를 활용하여 모든 이해관계자, 특히 현재 플랫폼을 사용하는 3,800만 명의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전화를 Peter에게 넘기겠습니다.

피터 오이

고마워요, 알렉스. 1분기 결과를 검토하기 전에 먼저 이전 수익 보고에서 강조했던 부문 보고 변경 사항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겠습니다. 1분기에 우리는 비즈니스 성과를 관리 및 평가하는 방법에 맞추고 업계 동료와의 더 나은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몇 가지 보고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보고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분기부터 우리는 부문 결과를 배달, 이동성, 금융 서비스 및 기타로 보고할 것입니다. 기타 수익은 개별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여러 운영 사업의 결합입니다.

이전에 기업 및 신규 이니셔티브 부문 내에서 보고된 광고 기여는 이제 각각의 이동성, 배송 및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 보고됩니다. 이는 온디맨드 및 금융 서비스 부문의 최고 ​​및 순익 성장을 촉진하는 데 있어서 광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우리의 견해와 일치합니다. 결과적으로, 광고 수익의 대부분은 이제 배달 부문 내에서도 보고됩니다.

둘째, 이동성 및 배송 거래를 촉진하는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 이전에 보고된 결제 거래 수익 및 기타 관련 지원 비용의 일부가 이제 각 주문형 부문에 할당됩니다.

셋째, 이동성, 배송 및 금융 서비스 부문을 지원하는 지역 기업 비용의 일부가 이제 이러한 각 부문에 할당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태계 거래 및 대출에 대한 전략적 초점에 맞춰 금융 서비스 GMV 보고를 중단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특히 대출 및 은행 사업 성과에 대한 금융 서비스 부문의 공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삼을 것입니다.

보충 프레젠테이션에서 우리는 수정된 부문 구조와 일치하는 비교 기준에 따른 특정 미감사 과거 재무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재무 결과의 부문 할당에만 영향을 미치며 이전에 보고된 연결 재무제표를 수정하거나 재작성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이제 수익으로 시작하는 1분기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고정 통화 기준으로 29% 증가한 6억 53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강력한 매출 성장은 우리 사업의 모든 부문에서 주도되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인해 현지 출퇴근 및 해외 여행객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년 대비 모빌리티 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27%, 30% 증가했습니다.

인센티브 지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GMV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배달 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19% 및 24% 증가했습니다. 또한 Jaya Grocer와 Advertising의 기여도도 높았습니다.

GrabFin 내 결제 서비스의 수익화를 개선하는 동시에 GrabFin과 GXS Bank의 대출 기여도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금융 서비스 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53%, 56% 증가했습니다.

온디맨드 GMV로 이동합니다. 1분기 온디맨드 GMV는 전년 동기 대비 18%, 고정 통화 기준으로 21% 성장한 42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부문별 모빌리티 GMV는 전년 대비 27%,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30% 성장한 1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배송 GMV는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13%, 전년 대비 16% 증가한 27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부문 조정 EBITDA에서 전체 부문 조정 EBITDA는 사업의 모든 부문에 귀속되는 1억 53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확대되었습니다.

배송 부문 조정 EBITDA는 1분기에 4,200만 달러로 증가한 반면 배송 부문 조정 EBITDA 마진은 전년 동기 대비 235bp 증가한 1.6%를 기록했습니다. 세그먼트 보고 변경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가정할 때, 배송에 대한 세그먼트 조정 EBITDA 마진은 전년 동기 대비 77bp 개선된 3.3%를 기록했습니다.

모빌리티 부문 조정 EBITDA는 전년 대비 41% 증가한 1억 3,8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마진은 91bp 증가한 80으로 1분기에는 8.9%를 기록했습니다. 부문 보고 변경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가정할 때 부문 조정 EBITDA 마진은 2023년과 2024년 1분기 모빌리티 부문에서 12.4%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금융 서비스 부문의 조정 EBITDA 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2,8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손실 감소는 주로 두 가지 주요 요인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첫째, 주로 GrabFin 사업과 GXS Bank의 대출 활동을 통해 수익이 증가합니다. 둘째, GrabFin에서 기록된 낮은 운영 비용은 낮은 직원 비용, 자금 비용 및 수익 대비 예상 신용 손실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부문 보고 변경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가정하면 금융 서비스 부문 조정 EBITDA는 분기별 및 전년 동기 대비 마이너스 5,800만 달러로 개선되었을 것입니다.

지역 기업 비용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11%, 분기 대비 10% 개선된 9,1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부문 보고 변경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가정하면 지역 기업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14%, 분기 대비 3% 개선되었습니다. 지역 기업 비용의 이러한 개선은 가변 비용과 고정 비용 모두의 감소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해마다 우리는 조직 전반에 걸쳐 더 큰 비용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추구했습니다. 지속적으로 인력을 합리화하면서 총 인원 비용은 20% 감소했으며, 총 거래량이 계속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 인프라와 같은 가변 비용은 15%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Anthony가 언급했듯이 최고 및 최저 개선을 모두 추진하려는 노력의 결과로 우리는 순차 그룹 조정 EBITDA 성장의 9분기를 달성했습니다. 해당 분기에 그룹 조정 EBITDA는 6,2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억 2,900만 달러, 분기 대비 2,600만 달러 개선되었습니다.

영업현금흐름에서는 해당 분기에 마이너스 1,100만 달러를 기록하여 전년 대비 1억 4,700만 달러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지난해 4분기에 말레이시아 은행의 GXB가 출시됨에 따라 소득세 전 손실이 감소하고 우리 은행 고객의 예금이 증가한 데 따른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1분기에 마이너스 9,800만 달러의 조정 잉여현금흐름을 보고했습니다. 연간 기준으로 이는 수익성 증가에 따라 1억 1,500만 달러의 개선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분기별 기준으로 조정된 무료 현금 흐름은 주로 선불 및 연간 보너스 지급을 포함하는 현금 지급의 계절성으로 인해 9,90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해당 기간의 영업 손실과 IFRS 순 손실로 이동합니다. 전년 동기 대비 1분기 영업 손실은 1억 2,900만 달러 증가하여 마이너스 7,500만 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주로 수익 개선에 기인합니다.

해당 분기의 IFRS 순손실은 그룹 수익성 개선, 공유 기본 보상 비용 감소 및 순이자 비용 감소에 힘입어 1억 3400만 달러 감소하여 마이너스 1억 15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IFRS 손실 1억 1,500만 달러에는 조정 EBITDA 한도 미만의 비현금 비용 1억 1,800만 달러도 포함됩니다. 이 중 9,400만 달러는 공유 기반 보상 비용에서, 4,000만 달러는 감가상각비 및 상각비에서 발생했습니다.

이제 대차대조표와 유동성 위치로 돌아가서 우리는 강력한 유동성 위치를 계속 유지하여 이전 분기의 60억 달러에서 감소한 총 현금 유동성 53억 달러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총 현금 유동성의 감소는 주로 당사의 정기 대출 B 대출금 4억 9,700만 달러의 상환과 3월의 클래스 A 보통주 9,700만 달러 환매에 기인합니다. 순현금 유동성은 1분기 말 50억 달러로, 전 분기 말 52억 달러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2024년의 남은 기간을 바라보면서 우리는 수익성 있는 성장과 잉여 현금 흐름 창출에 기반을 두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4년 2분기와 하반기에는 제품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플랫폼에서 사용 사례를 확장하는 동시에 기존 사용자의 빈도와 유지율을 향상시키면서 GMV 및 EBITDA가 순차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탄탄한 1분기 실적과 올해 남은 기간에 대한 전망을 바탕으로 2024년 전체 조정 EBITDA 지침을 1억 8천만 달러에서 2억 달러에서 2억 5천만 달러에서 2억 7천만 달러로 늘리는 동시에 현재 수익 지침인 2.7달러를 유지합니다. 이는 10억 달러에서 27억 5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14%에서 17%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이제 이는 주로 여러 요인에 의해 좌우됩니다. 첫째, 지역 전체의 통근 및 관광 증가로 인해 모빌리티 수요가 예상보다 강해졌습니다. 둘째, 금융 서비스 수익의 일부로 순 자금 비용 및 예상 신용 손실을 더욱 최적화합니다. 셋째,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파트너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및 생성 AI를 지속적으로 활용함에 따라 지역 기업 비용의 운영 비용에 대한 규율이 ​​강화되었습니다.

올해 남은 기간 동안 부문 마진 관점에서 우리는 서비스의 경제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신제품과 기술 주도 이니셔티브를 지속적으로 육성하면서 EBITDA 마진과 같은 이동성 및 배송 부문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지속적인 비용 최적화와 대출 및 은행 사업의 기여 증가로 인해 연간 금융 서비스 손실이 전년 대비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간접비에 있어서 우리는 비즈니스에서 더 큰 운영 레버리지를 추진하면서 계속해서 엄격한 규율을 행사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역 기업 비용이 인플레이션에 따라 소폭 증가할 것이라는 이전 예상에 비해 상대적으로 전년 대비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분기별 주식 기반 보상도 올해 내내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2023년 전체 주식 희석률이 약 2%였으며, 추가 주식 환매 시점에 따라 2024년 희석률은 이 수준 또는 그 이하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연간 조정된 잉여현금흐름과 관련하여 우리는 영업현금흐름이 증가함에 따라 전년 대비 상당한 개선을 추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온디맨드 비즈니스에 대한 장기 마진 기대치에서 우리는 장기 모빌리티 마진이 약 9% 플러스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1분기 8.9%보다 약간 높은 수치입니다. 이 장기 마진은 이전에 전달된 마진 지침인 12%와 이전 보고 구조에 따른 것과 유사합니다.

배송의 경우 장기 배송 마진이 4% 이상으로 개선되어 2023년 마진 0.8%에서 300bp 이상 개선되고 1분기 마진 1.6%에서 240bp 이상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장기 마진은 이전 보고 구조에서 6% 이상에 해당합니다.

추가 장기 배송 마진 상승은 주로 중기적으로 예상되는 광고 수익 기여도가 높아짐에 따라 100bp 확장에 의해 주도됩니다. 100 베이시스 포인트를 200 베이시스 포인트로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것은 비즈니스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시장 효율성을 개선하고 더 큰 운영 레버리지를 달성함으로써 2023년 4분기 수익 결산에서 우리가 지향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금융 서비스 부문의 경우 부문 조정 EBITDA 기준으로 늦어도 2026년 하반기에 손익분기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신용 위험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신중한 방식으로 GrabFin과 은행 전반에 걸쳐 대출 서비스를 계속 확장하는 동시에 부문 전반에 걸쳐 영업 레버리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1분기 실적을 통해 2024년 남은 기간과 장기적으로 최고 및 순익을 모두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Anthony, Alex 및 저는 동료 Grabbers, 고객 및 모든 파트너의 기여와 지원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제 질문 전화를 시작하겠습니다. 운영자?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교환원 안내] 첫 번째 질문은 Citigroup의 Alicia Yap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알리시아, 통화 가능해요.

알리시아 얍

감사합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경영진.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분할 결과를 축하합니다. 두 가지 질문. 첫째, 모빌리티 부문에서는 1분기가 계절적으로 가장 약한 분기임에도 불구하고 순차적으로 5%, 전년 동기 대비 27% 성장하는 매우 강력한 분기를 등록했습니다.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할까요? 지역 전반에 걸쳐 경쟁 구도가 어떻게 변했는지, 그리고 경쟁자들이 기울어가는 결과로 최근 몇 달 동안 보조금 수준이 변경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이것이 귀하의 마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배달 사업의 경우 이전에 경영진을 이해하고 Grab이 핵심 사업에 계속 집중하고 다른 지역 서비스 부문으로 확장하는 데 관심이 적을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광고 사업이 배달 사업에서 대부분의 예약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회사가 광고 수익 기회를 높이기 위해 레스토랑 리뷰, 테이블 예약 서비스와 같은 무료 서비스를 모색하는 것이 합리적일까요? 감사합니다.

알렉스 헝게이트

고마워요, 알리시아. 알렉스예요. 두 가지 질문을 모두 들어보겠습니다. 첫째, 식품 및 이동성 분야에서 이 지역의 다음으로 큰 경쟁자에 비해 우리는 매년 모든 단일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강화했다고 믿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글쎄, 우리는 특히 여행자들이 큰 동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자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특히 중국의 여행자 수요에는 여전히 상승 여력이 남아 있습니다.

앞서 Mobility Traveler MTU와 지출이 전년 대비 69%와 80% 증가했다는 소식을 들으셨을 것입니다. 이는 특히 프리미엄 여행자에게 확실히 동인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여행자가 여행할 때 국내 사용자가 하루에 Grab에 지출하는 것의 두 배 정도를 지출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1분기에 발생한 지역 이벤트를 활용했으며 일부 자동 적응 AI 도구의 개선 덕분에 중국 설날과 라마단 축제 기간 동안 공급 계획을 잘 수행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 운영팀의 현장에서의 엄청난 노력이 결합되었습니다.

인센티브 측면에서는 제품 중심의 대응에 중점을 두고 있죠? 우리는 이 지역에서 가장 큰 플랫폼입니다. Anthony가 앞서 말했듯이 우리는 기술 이니셔티브에 가장 큰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 우선 대응이 아닙니다.

우리는 필요할 때 인센티브에 의지할 수 있지만 앞서 언급한 규모를 활용하여 제품 및 엔지니어링 혁신에 더 많은 노력을 쏟음으로써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런 다음 더 많은 사용자를 플랫폼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경제성 측면에서 이러한 비용 효율성을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저렴한 가격에 투자하면서 동시에 귀하가 들어보셨듯이 더 높은 가치와 이에 따라 더 높은 마진을 갖는 우선순위 및 정기 탑승과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장기 마진 지침은 이미 지역 전반에 걸쳐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풍경의 일부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쟁에서 이미 구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것이 장기적인 마진 지침에서 바뀔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인접 지역의 배송 마진 및 배송 성장에 대한 좋은 질문입니다. 두 번째 질문입니다. 네가 옳아. 우리는 지금까지 선보인 광고 수요 창출 기능을 통해 얻은 견인력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서 들으셨듯이, 활성 셀프 서비스 광고주 수가 전년 대비 46% 증가하여 현재 총 119,000개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우리 셀프 서비스 롱테일의 소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등록해야 할 것이 훨씬 더 많고 계속해서 등록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플랫폼에서 해당 광고주의 평균 지출도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플랫폼으로 유입되는 광고 수익의 기본 성장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그러한 추진력,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셀프 서비스가 더 많이 보급되면 더 많은 이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광고와 같은 것에서도 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현재 앱을 사용하면서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광고를 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광고주들은 이동 중이거나 차량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광고하는 데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에게 더 많은 장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중기적으로 식료품 광고는 아시다시피 예산이 더 큰 FMCG 광고주의 많은 관심을 받아 음식 배달 기회보다 궁극적으로 더 큰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앞서 이야기했던 파트너십에 투자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싱가포르의 FairPrice 그룹과 다른 시장에서 언급한 다른 그룹이 있습니다.

우리는 말레이시아의 자체 식료품점을 중심으로 Jaya와 투자한 긴밀한 통합을 보여주고 선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충성도 및 수요 창출과 많은 통합을 수행했으며, 들으셨다시피 이것이 Jaya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동일 매장 매출 성장은 전년 대비 12%였으며 현재 GrabMart에서 가장 큰 가맹점입니다. 그래서 Jaya의 마트 매출은 전년 대비 100% 이상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인접성에 대한 많은 기회를 봅니다. 우리는 판매자가 온라인 공간에서 성장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외식을 위해 매장을 방문하도록 도울 수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과거에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즉, 우리는 현재 새로운 서비스에 적합한 제품 시장을 찾고 있으므로 하반기에 이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고마워요, 알리시아.

알리시아 얍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Goldman Sachs의 Pang Vitt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팡 비트

좋은 아침입니다, 경영진. 좋은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나에게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째, 업그레이드된 지침에서 EBITDA 지침 범위가 의미있게 증가한 원인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까? 특히, 이전 지침 이후 지난 2개월 동안 변경된 내용과 각 세그먼트, 상위 및 하위 라인의 모습을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또한, 이 새로운 지침은 올해 이후의 성장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두 번째 질문은 핀테크에 관한 것입니다. 이번 분기에는 손실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당신도 지적했듯이 부분적으로는 예상 신용 손실보다 낮은 신용 손실 및 기타 부문에서 발생합니다. 이는 화상 측면에서 최악의 상황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즉, 이 개선이 얼마나 지속 가능합니까? 그렇다면 현재 추세를 고려하여 손익분기점 가이던스를 제시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피터 오이

고마워요, 팡. EBITDA 지침에 대한 첫 번째 질문을 살펴보고 Alex에게 두 번째 핀테크 질문에 대해 답변하도록 요청하겠습니다. EBITDA 지침에서 우리가 1분기에 확인한 것은 매우 강력한 이동성 수요였습니다. 우리가 원래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았습니다. 우리는 관광 분야에서 강한 추진력을 보았습니다. 우리가 본 것처럼 수요가 많았습니다. 여기에는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일어난 많은 행사도 도움이 됐다. 그러나 현지 통근도 실제로 우리를 놀라게 했고 동시에 현지 통근도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모빌리티 사업에서 보고 있는 추진력과 약 9%의 마진을 통해 실제로 모빌리티의 순풍이 계속 유지될 것이며 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순차적인 GMV 성장과 EBITDA 성장을 보게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 이것이 한 부분입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또 다른 부분은 우리 사업의 비용 조합, 즉 우리가 이러한 비용 구조를 계속해서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준비된 발언에서 순자금비용이 어떻게 지속적으로 개선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Alex는 그것에 대해 조금 이야기했습니다. 또한 예상 신용 손실도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90일 동안 약 2% 수준의 부실 대출을 공개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신용 점수 엔진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으며 계속해서 신중함을 행사하는 동시에 GrabFin 측과 은행 측 모두에서 해당 대출 장부를 동시에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비용 측면에서도 비용 측면의 두 번째 부분은 운영 비용과 관련하여 더 큰 규율이 적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업에서 운영 레버리지를 유연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역 구리 비용이 전년 대비 11% 감소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인원수 비용이 20% 감소했습니다. 가변 비용의 다른 부분도 감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규율이 유지되고 규율도 유지되고 더 큰 영업 레버리지가 EBITDA로 흘러 들어가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것들의 조합으로 인해 우리는 매우 자신감을 갖고 인상에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우리의 지침은 2억 5천만 달러에서 2억 7천만 달러로 낮아졌습니다. 알렉스?

알렉스 헝게이트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eter, 그리고 Pang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응. 우리는 투자자의 날에 발표한 핀테크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로 거슬러 올라가 데이터 과학 측면에서 고객을 깊이 알고 있는 생태계 지불 및 생태계 대출에 집중하겠다고 말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 실적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제3자 제공업체로부터 얻을 수 있는 비용에 비해 더 낮은 지불 비용을 얻고 있으며, 데이터 과학을 사용하는 심층적인 신용 모델링 기술을 통해 현재 데이터 모델에서 185개 변수와 같은 것을 실제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은행이 접근할 수 있는 수준으로 우리는 이런 비율로 장부를 늘릴 수 있지만 NPL은 2%에 불과합니다.

은행들은 유사한 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규제 기관이 대차대조표를 늘릴 수 있도록 허용하므로 유사한 신용 모델을 사용하여 대출을 더욱 확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핀테크 수익성이 여기서부터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Peter가 앞서 말했듯이 금융 서비스 전체는 늦어도 2026년 하반기가 되기 전에는 깨질 수 있는 부문입니다.

예측을 업그레이드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글쎄요, 아직은 초기 단계인 것 같아요. 인도네시아 은행의 공개 출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 완전히 출시되지는 않았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아직 대출 상품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은행 용어로 볼 때 우리에게는 아주 초기 단계입니다.

또한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제가 언급한 신용 모델이 성숙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싶습니다. 따라서 대출 성장을 가속화하기 전에 승인률을 꾸준히 개선한 다음 다양한 사용자 세그먼트, 테너, 퀀텀 등에 대한 모델을 테스트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우리만큼 빠르게 성장하는 모든 대출 사업에 있어서 신중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적절한 속도로 이를 수행할 수 있는 공간과 범위를 스스로 제공하는 것이 주주들의 이익입니다.

팡 비트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Evercore의 Mark Mahaney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마크, 통화 중이에요.

이안 피터슨

감사합니다. 저는 Mark 대신 Ian Peterson입니다.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에게서 두 명. 첫째, 현재 위치와 대체로 일치하는 장기 Mobility EBITDA 마진 목표에 대한 제한된 상승 여력에 대해 좀 더 많은 색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Grab은 공항 ​​여행 시장 점유율을 고려할 때 예정된 탑승 또는 예약 탑승과 같은 더 높은 마진의 모빌리티 제품을 출시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둘째, 무료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과 그 경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면? 감사합니다.

알렉스 헝게이트

고마워요, 마크. 알렉스예요. 첫 번째 질문을 하고 나면 Peter가 두 번째 부분을 맡을 것입니다. 네가 옳아. 우리는 이 지역에서 프리미엄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봅니다. 우리는 현재 승객이 기대하는 차량 내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프리미엄 차량, 잘 훈련된 운전자 등에 대한 접근성을 구축하기 위한 모든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예정된 차량 서비스 출시와 함께 중요한 회의에 참석하려고 하거나 비행기를 타려고 할 때 비즈니스 여행자가 기대하는 의심할 여지 없이 높은 신뢰성의 차량 서비스를 중심으로 기술을 구축했습니다. 출시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모든 주요 시장에서 규모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일부 동료들로부터 보셨듯이 이러한 승차감의 마진은 매우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Uber Reserve 사업을 살펴보면 Uber Reserve 사업이 매우 매력적인 사업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여행자에 대한 우리의 강력한 입지가 우리에게 그 기회에 대한 우위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Grab for Business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Grab for Business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플랫폼에 대기업이 직원들을 위해 운송 옵션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 보고 및 관리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해당 플랫폼 기능에 예정된 탑승이 추가되면서 우리는 정말 좋은 조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추진할 여행자 이외의 또 다른 큰 침투는 Grab for Business 고객 기반의 침투이며, 이는 향후 분기 및 수년 동안 우리에게 큰 초점이 될 것입니다.

피터 오이

그리고 무료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에 관한 두 번째 부분 질문에 따르면 조정된 무료 현금 흐름이 전년 대비 크게 개선된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53% 증가했습니다. 1분기에는 53% 개선되었습니다.

저는 우리의 무료 현금 흐름을 위해 우리 사업에서 지불이 이루어지는 방식과 관련된 계절성이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무료 현금 흐름은 일반적으로 상반기에 약하지만 우리가 기대하는 것은 올해 하반기에 우리 사업의 무료 현금 흐름 창출이 의미있게 개선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무료 현금 흐름 수익성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살펴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후행 12개월에 대한 것이며 우리 모두 투자자가 그러하듯이 우리도 거기에 도달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예민합니다. 따라서 우리 사업에서 볼 수 있는 수익성, EBITDA 개선을 많이 보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는 비용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엄격한 규율을 받아 왔으며 이 EBITDA를 지속 가능하게 늘리면서 CapEx도 면밀히 관찰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조합으로 우리는 매우 최적화된 방식으로 해당 비용을 유지하고 관리하면서 가능한 한 빨리 12개월 기준으로 무료 현금 흐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질문.

운영자

다음 질문은 HSBC 싱가포르의 Piyush Choudhary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피유시 초드하리

응. 안녕. 좋은 아침이에요. 좋은 결과를 축하드리며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두 가지 질문. 첫째, MTU 성장 분할에 대해 몇 가지 설명을 해주실 수 있나요? 신도시 확장으로 얼마정도 나오나요? 신제품 주도 및 참여, 기존 사용자와의 참여 심화는 어느 정도입니까? 그리고 여행 관광과 중기 MTU 성장 전망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습니까? 둘째, 모빌리티에 있어서, 고정 커미션 구조에서 가변 커미션 구조로 전환하는 것이 싱가포르 모빌리티, 테이크 요율, 마진 및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귀하의 생각이 도움이 될 것이며 다른 국가에서도 동일한 구조를 점진적으로 출시하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알렉스 헝게이트

안녕, 피유쉬. 알렉스예요. 나는 첫 번째를 다시 가져갈 것이고, 그 다음에는 Peter가 두 번째를 가져갈 것입니다. 따라서 MTU 성장은 이번 분기의 진정한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일반적으로 1분기는 계절적으로 약하고, 이번 분기에는 3월 초에 라마단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는 라마단이 실제로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경제성에 대한 우리의 실행은 계절적 기대치에 비해 뛰어난 성과를 거두는 큰 원동력 중 하나였습니다.

이동성은 배달보다 MTU 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이지만 두 가지 모두 전년 대비 건전하게 성장했습니다. 분기별 기준으로 Mobility MTU는 실제로 꽤 잘 성장했습니다. 분기별 기준으로 배달 MTU는 소폭 하락하여 완만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당신에게 어떤 색깔을 주는 측면에서 일종의 혼합입니다.

나는 경제성이 배달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성과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이러한 유형의 축제 기간 동안 우리는 배송이 어쨌든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며 큰 분기인 4분기부터 해마다 1분기 최저치로 진입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MTU 성장 측면에서 배송이 대략 유사하게 유지되거나 아주 약간만 감소하는 것은 우리의 경제성 전략이 새로운 사람들을 플랫폼에 끌어들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여행자 수가 전년 대비 증가했기 때문에 이는 분명히 긍정적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특별 행사를 위해 지역으로 사람들이 유입되는 것과 대규모 콘서트 등의 기간 동안 공급을 관리하는 방식도 분명히 유익했습니다. 베드로?

피터 오이

응. Piyush, Singapore Mobility에 관한 두 번째 질문입니다. 테이크율은 균일했습니다. 테이크율에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가변 커미션 구조에 대한 귀하의 의견과 관련하여 마진도 안정적이었습니다.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운전자의 수입이 어떻게 증가하는지, 전년 대비 증가했는지 매우 면밀히 모니터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가변 수수료 구조 측면에서 좋은 징후를 보고 있습니다. 운전자들은 도로에서도 더욱 효율적으로 행동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에게 중요합니다. 우리는 커미션을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시장이 아니라 모든 국가에 걸쳐 온라인 시간, 이행률 개선을 통해 많은 운전자 지표가 개선되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나아지고 있으며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급증 가격이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는 동시에 소비자에게도 이익이 됩니다.

피유시 초드하리

감사합니다. 유사한 구조, 가변 커미션 구조를 다른 국가에서도 점진적으로 출시할 예정인가요?

피터 오이

매우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는 것 같아요. 분명히 커미션 구조는 운전자에게 매우 민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출시할 때 매우 조심스럽고 신중한 방식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운전자, 운전자 커뮤니티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동시에 규제 당국과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런 접근 방식을 취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매우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Piyush.

피유시 초드하리

알았어요. 감사합니다.

피터 오이

감사해요. 다음 질문 부탁드립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rclays의 Jiong Shao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샤오 지옹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두 가지 질문을 해주세요. 첫 번째는 납품 마진에 관한 것입니다. 내 생각에, 피터, 계산에 모든 방법을 사용하면 해당 분기에 3.3%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지난 몇 분기보다 약간 낮다고 생각합니다. 1분기에 약간의 하락을 야기할 수 있는 사항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전망과 관련하여 올해 남은 기간 동안 배송 마진이 1분기 수준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된다고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후 장기 목표는 240bp 더 높습니다. 그래서 올해에는 약간의 개선이 보이기 시작하면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어떤 종류의 개선을 보려면 왜 내년을 기다려야 합니까? 이것이 저의 첫 번째 장황한 질문입니다. 두 번째 질문은 핀테크 사업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이기 때문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주요 수익원은 무엇이며, 수익선의 구성요소는 무엇이며, 해당 개별 스트림과 관련된 비용은 얼마입니까? 감사합니다.

피터 오이

Jiong 씨, 배송 마진에 대한 첫 번째 항목을 선택하겠습니다. Alex를 선택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는 당신과 나에게 태그를 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알렉스. 따라서 배송 마진에서 1분기는 마진 관점에서 볼 때 Q-on-Q에서 더 낮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예상되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현재 배달 부문에 포함되어 있는 우리 광고 사업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전반적으로 더 부드러운 분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계절입니다. 계절성입니다.

그리고 4% 플러스에 도달하는 것에 관한 귀하의 다른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귀하가 거기에 도달하는 것만큼 열심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배송의 일부로 출시할 제품이 많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경제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경제성 측면에서 좋은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가 우선시하는 스펙트럼의 다른 쪽 끝도 가지고 있습니다. Delivery Saver는 현재 GMV의 약 4분의 1입니다. 그리고 Saver에서도 우선 순위 측면에서는 여전히 높은 한 자릿수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직 그 전선에 갈 길이 멀다. 예를 들어, 우리는 여전히 사업을 확장하는 등의 그룹 주문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에 진출하고 새로운 제품 세트를 채택하고 마진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계속 따라가고 싶은 식료품 배달의 좋은 추진력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장기적으로 4% 플러스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우리는 배송 마진이 상당히 안정적이라고 봅니다. 알렉스?

알렉스 헝게이트

고마워요, 피터. 응. 금융 서비스의 수익 흐름은 놀라울 정도로 간단합니다. 우리는 외부로 나가는 것보다 비용 효율적인 결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비용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유틸리티 사업으로 생각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우리는 규모를 확장함에 따라 좋은 운영 레버리지를 얻습니다. 자금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네트워크에서 현금을 제거하면 시장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은행 예금에 대해 소액의 스프레드를 적용합니다. 그러나 가장 큰 수익원은 대출입니다. 이미 GrabFin에서 매우 잘 작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용 인수 데이터에 대한 이점과 솔직히 수집 및 사용자 확보 비용에 대한 이점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는 우리가 수익성 있게 확장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사업입니다. 실제로 이번 분기 GrabFin을 살펴보면 조정 EBITDA 기준으로 이미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손실이 감소한 이번 분기의 많은 비용은 앞서 언급한 은행 ​​출시와 같은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말레이시아 GXBank에 대한 대출을 허용하면서 일단 FlexiLoan 제품이 그곳에서 출시되고 인도네시아 은행이 성장하기 시작하고 대출을 시작하면 지속적으로 대출 수입이 발생하는 큰 동인을 보게 될 것입니다. , 싱가포르 은행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은행과 인도네시아 은행에도 적용됩니다.

그 동안 GrabFin에는 여전히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모델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시장에서 다양한 사용자 세그먼트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DACS 침투율, 운전자 침투율이 가장 높지만 여전히 GrabFin의 가맹점 대출과 소비자 대출에 대한 추가 상승 여력이 많이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매우 간단한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대형 운전자는 소득을 대출하고 있으며 이는 매우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샤오 지옹

알렉스, 빠른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을까요? 나는 당신이 아마 이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이 지역의 동료 중 한 곳은 핀테크 사업에서 30% 플러스 마이너스 EBITDA 마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귀하의 핀테크 사업의 가장 큰 동인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목표가 귀하에게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알렉스 헝게이트

글쎄요, 사업은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아직 성숙해가는 중이에요. 이전 질문 중 하나에 대해 언급했듯이, 우리는 전체 주기의 어떤 경기 침체에도 견고할 수 있는 방식으로 대출 모델을 성숙시키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특정 마진 수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업 규모가 커짐에 따라 Peter, 나 자신, Anthony 등 다양한 동인, 즉 대차대조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지금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그게 딱 맞는 것 같아요. 우리는 그것을 연기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샤오 지옹

좋아요.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JPMorgan의 Ranjan Sharma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란잔 샤르마

안녕. 좋은 아침입니다.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에게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하나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질문이고, 두 번째는 투자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질문입니다. 첫째, 기업 비용 측면에서 몇 달 전에 우리는 비용 상승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하락세를 보았지만 여전히 1년 내내 안정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를 시작한 곳과 비교하여 비용을 낮추는 새로운 이니셔티브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두 번째는 안내입니다. 회사는 역사적으로 보수적으로 안내해 왔으며 지침을 이기고 인상했습니다. 우리는 - Grad가 다시 지침에서 보수주의를 굽고 있습니까? 그리고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감사합니다.

피터 오이

알렉스에게 휴식을 주고 둘 다 맡겠습니다. Ranjan, 제 생각에는 기업 비용의 관점에서 볼 때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많은 이니셔티브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단지 하나의 부서 또는 두 개의 부서가 아닙니다. 이는 사업 전반에 퍼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 사업의 리더들과 Grab 전체의 모든 다양한 팀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비용 사업을 관리하는 방식에 있어서 환상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몇 가지, 여기서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우리는 비즈니스에서 Gen AI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Gen AI는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적용하기 시작했고, 사용하기 시작했고, 실험을 시작했고, 우리는 AI 세대에서 몇 가지 결실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규모를 줄이고 있으며 기업으로서 더욱 효율적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특정 방식을 수행하는 방식, 특정 작업이 수행되는 방식이 변경되고 있으며 해당 영역에서 엄청난 효율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둘째, 가변 비용과 관련하여 운영 레버리지를 관리하는 방법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우리의 볼륨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마케팅 비용 측면에서도 이를 관리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측면에서도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고 그 비용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비용은 전년 대비 15% 감소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에서 우리가 보고 있는 지속적인 추진력을 강조하고 싶은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 분야에서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계속 유지할 것입니다.

두 번째 질문은 지도에 대한 나의 보수주의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우리가 여기서 제시한 수정된 지침에 대해 매우 확신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는 우리가 내놓은 마지막 지침에 비해 의미있는 증가이며 이는 큰 숫자입니다. 우리는 자신감을 느낍니다. 경영진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우리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초과하고 싶지만 이 단계에서는 2억 5천만 달러에서 2억 7천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확신하며 진행 상황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모든 투자자를 업데이트하면서 상황을 추적하는 방법을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앤서니 탄

내가 아주 빨리 뛰어들 수 있다면. 사실, 피터의 말이 맞아요. Gen AI는 사용자와 파트너뿐만 아니라 모든 팀원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촉진하는 데 있어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는 지역 기업 비용의 비용 수준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확신을 갖는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몇 가지 간단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하나는 이전에 GrabMaps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으며 GrabMaps에서 완전한 자급자족이 가능하다는 점과 약 90%의 운전자 파트너가 GrabNav를 채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대중교통 시간당 여행 횟수를 늘리고, 이행률을 높이고, 운전자 파트너의 수입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효율성 경계를 북동부 지역으로 이동시켰습니다.

우리가 방금 이야기한 또 다른 예는 지역적으로 새로운 언어를 온보딩하기 위해 아웃소싱 공급업체의 번역 처리 시간을 100일에서 단 5일로 단축한 소규모 언어 모델 번역 기능이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취할 원칙은 단순히 기술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이러한 문제를 매우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따라서 우리는 Peter가 말했듯이 플랫폼을 확장하고, 톱라인을 늘리고, 제품과 엔지니어링 모두에서 기술 주도 이니셔티브를 활용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여 수익성 있는 성장을 주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오디오에 대한 질문은 없습니다. 발표자 여러분, 다시 돌아왔습니다.

앤서니 탄

우리와 함께 시간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언제든지 투자자 관계 팀에 문의해 주세요. 다음 분기에 모두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해요. 안녕.

운영자

이것으로 Grab의 2020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을 마무리합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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