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on Inc. 머니라이언 (ML)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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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eyLion Inc. ( NYSE:ML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7일 오전 8시 30분(ET)

기업 참가자

Sean Horgan - 투자자 관계 책임자
Dee Choubey - 최고 경영자
Rick Correia - 최고 재무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George Sutton - Craig-Hallum
Hal Goetsch - B. Riley Securities
Kyle Peterson - Needham & Company
Jacob Stephan - Lake Street Capital Markets

운영자

좋은 하루 되세요. MoneyLion Inc.의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공식발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운영자 지침] 이 회의는 녹화되고 있습니다.

더 이야기하기 전에, 저는 MoneyLion의 투자자 관계 책임자인 Sean Horgan에게 컨퍼런스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션 호건

고마워요, 교환원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oneyLion의 CEO, Dee Choubey; 그리고 CFO인 Rick Correia가 오늘 저와 함께 우리의 결과를 논의하기 위해 왔습니다.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Investor.moneylion.com)에서 수익 보도 자료와 함께 제공되는 프레젠테이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본 논평에 포함된 모든 미래 예측 진술은 당사의 SEC 서류 및 수익 보도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는 면책 조항의 적용을 받습니다.

그럼 전화를 Dee에게 넘기겠습니다.

디 초비

고마워요, 션. 안녕하세요.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강한 추진력으로 한 해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효율성에 극도로 집중했던 2023년에 이룩한 큰 진전을 이어갔습니다. 2024년 1분기에 우리는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고 조정 EBITDA를 대폭 늘렸으며 분기별로 마진을 확대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규율을 가지고 공격하는 모드에 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소비자 범위를 기록적인 수준으로 확장하고 시장을 더욱 발전시키며 세계적 수준의 개인 재무 관리 또는 PFM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MoneyLion 생태계는 소비자가 최선의 금융 결정을 내리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시장 우선 플랫폼이자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소비자가 금융 상품에 대해 배우고, 검색하고, 비교하고, 선택하고 결제를 완료할 수 있는 통합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이 기술은 당사의 모든 기업 파트너와 Moneylion.com 및 기타 소유 채널을 통해 제공됩니다.

이제 2024년 1분기의 주요 시사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우리는 1억 2,100만 달러라는 기록적인 분기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2023년 4분기 19%에서 증가한 29%의 전년 대비 성장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가속화된 매출 성장은 당사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강점에 힘입은 것입니다. 또한, 우리의 1분기 매출은 1억 1,500만 달러에서 1억 1,800만 달러라는 우리의 최고 지침을 초과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2023년 4분기의 1,700만 달러에서 증가한 2,300만 달러라는 기록적인 분기 EBITDA를 생성했습니다. 이는 2023년 4분기 14.6%에서 증가한 19.4%의 조정 EBITDA 마진 또는 분기 대비 약 480bp의 마진 확장을 반영합니다. -4분의 1. 조정된 EBITDA도 당사의 가이던스 범위인 1,500만~1,800만 달러를 초과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700만 달러의 GAAP 순이익과 0.60달러의 희석 주당 이익을 창출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중요한 수익성 이정표이며 우리 팀이 규율 전략을 통해 공격을 실행하는 것을 반영합니다.

총 고객으로 전환하여 우리는 총 고객이 1,550만 명으로 1분기를 마감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98%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는 우리가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교차 판매하는 상당한 사용자 기반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성장 뒤에는 비즈니스의 소비자 측면에서 강력한 전환이 확인되어 비즈니스의 기업 측면에 대한 낮은 전환율의 영향을 일부 상쇄했습니다. 우리는 경제 환경의 복귀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환율에 강력한 순풍을 제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플랫폼 전반에 걸쳐 분기별로 인상적인 고객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2분기에는 총 고객 추가가 1분기보다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으로 전체 제품을 보면 플라이휠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기업 파트너를 통해 제공하는 고부가가치 제품이 많을수록 소비자는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더욱 개인화된 옵션을 갖게 됩니다. 이는 바람직한 제품 경험과 더 나은 소비자 결과로 이어져 교차 판매 및 ARPU 확대를 주도합니다. 우리의 권장 사항이 좋을수록 더 많은 고객이 MoneyLion을 방문하게 되고, 이는 결국 더 많은 기업 파트너를 끌어들이고 주기가 반복됩니다. 전년도 분기의 1,470만 개에 비해 2024년 1분기 말까지 당사 플랫폼에서 총 2,530만 개의 제품이 소비되었습니다. 2024년 1분기 말까지 소비된 제품의 49%가 타사 제품이었습니다. 이는 2023년 1분기까지 32%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당사 제품의 거의 절반을 제3자가 구성하여 현재까지 소비되는 가운데 당사는 소비자가 재정적 결정을 내릴 때 신뢰할 수 있는 소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1분기에 소비된 220만 개의 제품 중 150만 개가 타사 제품이었습니다. 이러한 시장 우선 접근 방식은 더 많은 개인화, 재무 결정에 대한 더 많은 컨텍스트 및 세부 정보, 더 많은 커뮤니티 중심 통찰력을 제공하여 반복 사용을 유도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강력한 반복 사용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Rick이 우리 코호트에서 이에 대해 안내할 것입니다.

인공 지능과 기계 학습에 대한 우리의 투자를 통해 우리는 초개인화된 교차 판매로 이어지는 소비자 참여 전략의 최첨단에 서고 우리 플랫폼에서 총 제품 소비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켓플레이스 최초의 경험은 MoneyLion 앱 내에서도 이루어집니다.

MoneyLion은 시장의 가장 좋은 측면과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는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전략적으로 결합했습니다. 시장으로서 우리는 제품 제공을 빠르게 확장하여 더 많은 구매자와 판매자를 유인하는 네트워크 효과와 정보 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핀테크 사업을 통해 고객과 직접적이고 깊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024년에는 더 넓은 시장 경험으로 그 관계의 깊이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소비자에게 보다 원활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 기관의 의사 결정 모델을 호스팅함으로써 금융 기관과의 더욱 긴밀한 통합을 개발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리소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먼저 소비자의 이익과 궁극적으로 기업 파트너의 이익을 위해 전환율이 더욱 향상될 것입니다.

MoneyLion의 세계 최고의 플라이휠 중심 전략을 통해 우리는 소비자 대면 PFM과 시장 모두에서 고객과 깊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전략의 핵심은 다양한 삶의 결정 전반에 걸쳐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업계에서 가장 완벽한 기능을 갖춘 PFM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구축함으로써 이 전략을 실행합니다. 개인화된 대시보드, 계산기 및 통찰력, 최신 뉴스, 댓글과 같은 P2P 요소 등의 PFM 도구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우리는 소비자가 매일 앱을 열어 자신의 앱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도록 유도합니다. 최고의 재정적 결정. 이번 분기에는 미디어 사업에서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인 Know Money를 출시했습니다. Know Money는 소비자에게 예산 및 세금과 같은 기본적인 금융 주제에 대해 가르치고 금융 지식에 대한 우리의 투자와 헌신을 보여주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자체 콘텐츠 스튜디오를 소유함으로써 매력적인 구매 비용으로 순 신규 소비자를 우리 생태계로 끌어들일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이들을 유지하고 다양한 재정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장하는 소비자 커뮤니티에 대규모 금융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실제로 내장 가능한 위젯과 계산기, AI 기반 검색 기능 외에도 이제 우리는 콘텐츠 피드 인프라를 통해 다른 금융 서비스 회사에도 힘을 실어주기 시작했습니다.

MoneyLion의 고유한 마켓플레이스, 매칭, 개인화 및 프로그래밍 방식 규정 준수 기술은 인터넷을 통해 자체 자산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개인화된 경험과 더 많은 제품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다른 금융 기관 및 출판사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적 AI, 금융 콘텐츠 및 데이터의 개인화 및 적용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이제 개발자 친화적인 API를 통해 모든 비즈니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패키지화되고 있습니다. 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MoneyLion에게 엄청난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2024년에 제품 속도와 실행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지속하고 심화하기를 기대합니다.

1,100개 이상의 기업 파트너로 구성된 당사의 네트워크는 다양한 제품 분야, 규정 준수 전문 지식 및 기술 역량 전반에 걸친 당사의 도달 범위, 깊이 및 제공 범위로 인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청중은 1분기에만 총 8천만 건에 달하는 고객 문의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기업 비즈니스에 대한 빠른 업데이트와 2분기 현재까지 우리가 보고 있는 몇 가지 동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거시경제 환경의 영향부터 시작합니다. 최근 개인 대출 분야와 관련된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역풍은 1분기에도 지속되었습니다. 최근 2분기 현재까지 긍정적인 징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첫째, 보험 인수 환경, 특히 개인 대출 분야에서 안정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파이프라인에 새로운 활동이 일어나고 디지털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보험, 모기지 등 다양한 상품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투자를 하고 있는 가운데, 개인 대출을 넘어 다각화해야 할 상당한 순풍이 있습니다. 우리는 해당 분기 동안 네트워크의 매우 건전한 총 증가로 입증된 것처럼 총 공급업체의 성장을 계속 보고 있습니다. 우리의 마켓플레이스 기술은 전체 MoneyLion 생태계의 핵심적이고 장기적인 성장 엔진입니다.

이제 저는 Rick에게 전화를 걸어 재정 상황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겠습니다.

릭 코레이아

Dee에게 감사드립니다. 모두들 좋은 아침입니다.

2024년 3월 31일에 끝나는 1분기 재무 성과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2024년 2분기 지침과 전망에 대해서도 논의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GAAP 연결 재무제표 및 비- 오늘의 수익 발표 및 10분기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GAAP 조정.

고객 확보 및 라이프사이클 전략으로 전환합니다. 상위 퍼널에서 2024년 1분기에 총 고객 문의 건수는 약 8,000만 건으로 2023년 1분기의 약 3,400만 건보다 13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문의는 총 신규 고객 약 150만 명, 총 고객 220만 명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분기 동안 소비된 제품.

보시다시피, 우리의 대규모 게시자 네트워크의 수요 증가로 인해 우리의 상위 퍼널은 엄청난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이미 막대한 퍼널의 상위가 확장됩니다. Dee가 지적했듯이 거시적 역풍과 함께 기업 파트너 마케팅 지출 감소로 인해 기업 측면에서 1분기에 전환율이 계속 감소했습니다. 중요한 점은 업계 내 독특한 유리한 지점을 고려할 때 인수 환경이 안정화되고 파이프라인 활동이 활발해지기 시작하면서 2분기에 개선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단위 경제학으로 전환합니다. 2024년 1분기까지 지난 12개월 동안 총 고객 수는 770만 명에 달했습니다. 고객 확보 비용(CAC)은 이전 기간과 마찬가지로 15달러 미만이었습니다. 1분기에는 일반적인 계절성으로 인해 CAC가 약간 증가했으며 2분기에는 회복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의 투자 회수 기간은 약 4개월이었고, 이는 계속해서 훌륭한 결과로 간주됩니다. 마지막으로 ARPU는 약 39달러였으며 이는 2023년 전체 ARPU와 대략 일치합니다. 이러한 단위 경제는 우리의 강력한 비즈니스 방정식의 기능이며 전체 고객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추가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려는 우리의 전략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맞춤형 제품을 교차 판매하고 시장 제품 수직 확장을 포함하여 평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공할 것입니다.

이제 소비자 및 기업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반복되는 수익 추세를 살펴보겠습니다. 소비자를 시작으로 2024년 1분기에 소비자 수익의 90% 이상이 과거 고객 집단에서 나왔습니다. 보시다시피, 우리는 제품 보급과 수익 확대를 성공적으로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당사의 개인화된 콘텐츠, 의사결정 및 라이프사이클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기업 비즈니스에서 우리는 계속해서 채널 파트너 수를 늘리고 제품 파트너와 수직적으로 통합하여 MoneyLion을 금융 서비스 생태계 전반에 걸쳐 필수 고객 확보 및 수익 창출 파트너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지속적이고 가치 있는 파트너십을 형성합니다. 우리의 기업 집단 데이터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 시장 수익의 95% 이상이 기업 파트너의 전년도 집단에서 나왔습니다. 기존 파트너의 수익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분기별 고객 문의의 잠재 수익 기회를 포착하고 성장 가속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사 제품에서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4년 1분기에 이들 제품의 총 원산지는 7억 1,7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2% 증가했습니다. 소비재 부문에서는 1분기에도 계속해서 수요가 높아져 소비자 수익 부문에서 당사의 전반적인 성과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신용 성과 추세는 2024년 1분기에도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총 발생 대비 충당금 비용 비율은 2024년 1분기에 2.5%였습니다. 이는 신용 품질 관리 경험과 더 나은 신용 성과를 위한 지속적인 최적화에 대한 우리의 초점을 모두 반영합니다. 또한 1분기에는 고객이 세금 환급을 통해 받는 현금과 관련된 일부 일반적인 계절적 성과가 도움이 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2023년 수준과 일치하는 충당금 비율을 충당금 비율로 유지하면서 계속해서 강력한 신용 실적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난 분기에 지적한 바와 같이, 우리는 또한 전방 흐름 자금 조달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금융 미수금을 매각하여 대차대조표에서 제외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표준 전방 흐름 배열은 대차대조표를 더욱 가볍게 하고, 현금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거시 경제 주기에 걸쳐 강력하고 일관된 창출 성과를 입증합니다.

이제 다른 주요 재무 지표를 살펴보겠습니다. MoneyLion은 1분기에 1억 2,1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을 나타냈는데, 이는 이전 분기의 19%에서 증가한 것이며, 분기 대비 7% 성장은 이전 분기의 2%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우리는 2024년 1분기 기준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4억 5,100만 달러를 창출했습니다. 이번 분기의 성과는 주로 소비자 및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모두의 뛰어난 성과에 힘입은 것입니다. 이는 미디어 사업에서 특정 비핵심 기능을 종료하기로 한 결정으로 인해 약간 상쇄되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수익 품질과 조정된 EBITDA 마진 프로필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제 수익성을 향한 길로 들어갑니다. 우리는 2024년 1분기에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습니다. Dee가 주요 투자자 시사점에서 언급했듯이 MoneyLion은 700만 달러의 GAAP 순이익과 0.60달러의 희석 EPS를 창출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1분기에 2,300만 달러의 조정 EBITDA를 창출했습니다. 이는 2023년 4분기부터 조정 EBITDA 마진이 19.4% 또는 480bp의 마진 확장을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현금 포지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2023년 4분기의 9,200만 달러보다 증가한 9,300만 달러의 현금으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이러한 분기별 현금 증가는 1분기의 일부 기간별 지불을 고려한 후입니다.

지난 몇 분기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는 일회성 비용과 계절적 비용 이전에 현금을 창출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주도해 왔으며 공격과 규율을 가지고 플레이한다는 Dee의 주장을 입증했습니다. 더욱이, 우리는 이러한 추세를 지속하는 데 역풍이 없다고 생각하며 성장 기둥을 실행하기 위해 현금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이제 안내로 전환합니다. 2024년 1분기에는 모든 측정 항목에서 지침을 초과했습니다. 수익은 1억 2,100만 달러로 당사의 가이드라인인 1억 1,500만 달러에서 1억 1,800만 달러의 상한선을 초과했습니다. 조정 EBITDA는 2,300만 달러로 당사의 최고 가이드라인인 1,500만~1,800만 달러를 초과했습니다.

우리의 전망으로 전환합니다. 2024년 2분기에는 1억 2,500만 달러에서 1억 3,000만 달러 사이의 매출을 예상하며 이는 전년 대비 17%~22% 성장을 나타냅니다. 조정 EBITDA는 1,700만 달러에서 2,000만 달러로, 조정 EBITDA 마진은 약 13%~16%에 해당합니다.

Dee에게 다시 넘기기 전에 이것만은 남겨두겠습니다. 우리의 1분기 수치는 실제로 그 자체로 말해줍니다. 중요한 것은 이것이 우리 비즈니스 모델의 강점과 수익성 있는 확장 능력을 입증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다음 성장 단계에서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Dee의 의견을 반영하여 우리는 엄청난 기회가 눈앞에 있는 시장 우선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재정적 결정과 시장을 선도하는 자사 및 타사 제품에 대한 접근을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나는 Dee의 마지막 발언을 위해 전화를 다시 돌리겠습니다.

디 초비

고마워요, 릭.

지난 분기에 우리는 소비자의 지속적인 성장, 끊임없는 퍼널 최적화, 제품 수직 확장, 유통 확대라는 2024년의 4가지 성장 기둥을 제시했습니다. 오늘 우리가 결과를 공유한 것처럼, 우리의 첫 번째 성장 기둥인 소비자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은 1분기에 강력한 성과를 거두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나머지 기둥에서 장기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먼저 퍼널 최적화에서는 새로운 리마케팅 ​​채널을 통해 데이터 통찰력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제안을 필터링하고 대출 기관을 최고의 사용자와 가장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퍼널을 최적화하고 단기적으로 전환율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수직 확장 측면에서 우리는 일부 수직 분야, 즉 신용 카드, 자동차 보험 및 모기지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업종을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네트워크 내부에서 이러한 제품에 대한 수요를 포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통 확대와 EY와의 제휴 외에도 플랫폼에 새로운 채널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플라이휠을 촉진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미 있는 재정적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몇 가지 최종 생각을 남기겠습니다. 우리의 1분기 실적은 성장과 수익성의 매력적인 조합을 통해 우리 사업의 지속적인 모멘텀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GAAP 순이익과 EPS를 창출했으며 현금 잔고는 분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성장을 테이블 위에 두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장기적으로 건물을 짓고 있습니다. 이는 마진을 희생하지 않고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왜냐하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할 수 있기 때문에 규율을 가지고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우리를 진화의 다음 단계로 이끌 것이며 우리는 이제 막 시작했을 뿐입니다.

그럼 오늘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질문을 받기 전에 교환원에게 통화를 다시 전달하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하겠습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Craig-Hallum과 George Sutton의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궁금한 사항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조지 서튼

감사합니다. 멋진 결과네요, 여러분. 따라서 귀하의 말을 올바르게 듣고 있다면 Q1은 귀하가 만든 훨씬 더 큰 유입 경로로 인해 큰 부분 이익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2분기에는 해당 퍼널의 더 나은 수익 창출을 보여주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Dee, 콘텐츠 피드 인프라와 관련하여 언급한 수익 창출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AI를 사용하여 수행하는 작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디 초비

안녕, 조지. 좋은 아침이에요.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물론, Q1은 우리가 말했듯이 우리에게 강력한 소비자 비즈니스를 보았고 해당 비즈니스의 전환은 매우 강력했습니다. 2분기에도 정상화가 계속됩니다. 우리가 말한 150만 고객 수 이상으로 추가되는 경향이 없을 것이라고는 믿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게임의 이름은 소비자가 우리 생태계로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매력적인 요소를 개인화하고 제공하기 위해 실제로 많은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물론 우리의 자사 제품도 그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기술이 채널 파트너와 기업 파트너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침투력이 높은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인공지능의 사용이죠. 그렇죠? 우리는 이 시점에서 11년 동안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는 선구자였습니다. 그렇죠? 이것은 우리 DNA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먼저 비즈니스의 소비자 측면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비즈니스의 기업 측면에서는 훨씬 더 개인화되고 상황에 맞는 여정을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진화입니다. 따라서 실제로 이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더 많은 고객 문의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1분기에는 총 8천만 건의 고객 문의를 기록했으며 정보 우위는 더욱 커집니다. 고객 선호도, 고객 의도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이를 우리의 기계 학습 기능에 더 많이 적용하고 더 높은 의도의 소비자를 기업 파트너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렇죠? 이것이 바로 우리 기업 파트너가 MoneyLion을 고객 확보, 고객 수익화 및 고객 유지 전략에 있어 필수 요소이자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시장에는 금융 상품을 찾는 의향이 높은 소비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퍼널의 최상위가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해당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폼 팩터 변경 메커니즘을 만들 수 있는 많은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렇죠? 그래서 우리는 AI 기반, GenAI 기반 금융 검색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기술적인 관점에서 많은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 우리는 그 구축 측면에서 선두에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를 출시하면서 소비자가 두 번째 제품, 세 번째 제품을 다시 구매하도록 하는 데 많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렇죠? 콘텐츠에 투자하는 이유, 이 모든 개인화와 머신러닝에 투자하는 이유는 여러 금융 상품 라인 결정에 걸쳐 소비자와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로서 함께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를 향해 많은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지 서튼

후속 조치로. EY 파트너십과 WOW 제품은 실제로 전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두 가지 모두에 대한 빠른 업데이트를 제공해 주실 수 있나요?

디 초비

확신하는. 그래서 EY는 잘 발전하고 있습니다. 파이프라인이 활성 상태입니다. 우리는 은행들과 긍정적인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에 말했듯이 이는 EY와의 공동 개발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인터페이스 계층을 구축하고 있으며, 원한다면 은행이 우리가 구축해 온 서비스에 실제로 연결되도록 돕는 기술 수용체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염두에 두고 있는 대상 은행에 대한 견인력에 매우 기뻤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말했듯이, 우리는 EY 파트너십이 올해 4분기 말부터 2025년까지 성장을 더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WOW에서 우리는 지난 분기에 이것이 우리에게 믿을 수 없을 만큼 강력한 제품 번들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전체 시장 출시를 위해 실제로 준비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마케팅 메시지, 상황에 맞는 상향 판매 전략, 개선된 대시보드, 고객에게 가치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월 9.99달러의 가격으로 WOW가 소비자에게 매년 수백 달러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우리 시장의 허브에 대해 생각한다면 WOW는 자사 제품, 타사 제품, 고객 가치 제안의 이점을 정말 훌륭하게 하나의 번들로 가져옵니다. 그렇죠? 이는 우리가 목표로 하는 시장을 확장하고, 반복적인 수익을 증가시키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이것을 제품 채택률을 높이는 섀시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궁극적으로 게임의 이름은 소비자가 다양한 금융 구매 결정을 위해 우리에게 돌아오는 여러 제품을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ARPU 증가, 유지율 증가 및 소비자의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시간. 그래서 그것도 정말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분기에는 마케팅 메시징 관점에서 실제로 실행해야 할 훨씬 더 흥미로운 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마케팅 비용을 매우 효율적으로 지출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계속해서 더 많은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진화를 진행하면서 WOW에 대한 마케팅 메시지에 실제로 재투자하여 앞으로 더 큰 성장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조지 서튼

괜찮은. 훌륭한 물건입니다. 고마워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 Riley Securities의 Hal Goetsch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궁금한 사항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할 괴치

감사합니다. 안녕, 좋은 분기야, 얘들아. 내 질문은 순방향 흐름 배열에 관한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Rick. 이 대차대조표가 어떻게 생겼는지, 또는 이 일이 발생하면 2분기나 3분기에 얼마나 달라질지 말씀해 주시겠어요? 그리고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거기에 어떤 의견이라도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해요.

릭 코레이아

응. 고마워요, 할. 따라서 우리가 이야기한 것처럼 앞으로의 흐름에서 우리는 현금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방 흐름 배열을 통해 우리는 미수금을 실시간으로 판매하고 기본적으로 모든 종류의 현금을 선불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금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정된 EBITDA-현금의 흐름을 살펴보면 조정 항목 중 하나가 미수금에 대한 헤어컷 자본에 현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순방향 흐름 배열로 전환하자마자 그것은 사라집니다.

충당금 관점에서 볼 때, 안정된 상태에서는 더 이상 기본적으로 대차대조표에 미수금이 없으므로 더 이상 충당금을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은 사라질 것입니다.

할 괴치

좋아요. 괜찮은.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Needham & Company의 Kyle Peterso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궁금한 사항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카일 피터슨

엄청난. 고마워요. 좋은 아침이에요.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기업 부문에서 시작하고 싶습니다. 특히 소비자 및 개인 대출에서 여러분이 보고 있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우리 수표 중 일부에서 일부 추세가 혼합되어 있는 것 같지만 여러분은 여전히 잘 지내요. 따라서 어떤 색상이든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디 초비

안녕, 카일. 좋은 아침이에요. 제가 시작하겠습니다. 그러면 Rick도 거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분기별로 우리는 실제로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가 약간의 성장을 보인 것을 보았습니다. 그렇죠? 따라서 우리의 전체 시장 수익 중 개인 대출이 차지하는 비율은 계속해서 55% 정도입니다. 역사적으로 80%를 넘었던 수치를 낮추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많은 다양화의 결과였습니다. 우리는 신용카드, 보험, 모기지, 자동차 보험과 같은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많은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그렇죠? 이것이 바로 제품 주도 성장입니다. 우리는 많은 금융 기관의 결정을 호스팅하고 결제 경험을 완성한다는 아이디어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는 실제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시장 흐름이든 소비자에게 직접 연결되는 흐름이든 훨씬 더 원활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노력 중 일부는 일부 전환 요소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제품 중심 영역에서 많은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우리는 신용 및 개인 대출 분야에서 볼 수 있는 거시경제적 역풍 중 일부를 완화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자면, 이자율 체제는 개인 대출 측면에서 지금 당장 전환율을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으로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기회다. 생각해 보면 개인 대출 측면에서 전환율이 2022년 후반 수준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기존의 대규모 퍼널 상단을 통해 내장된 성장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소비자 수요와 우리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소비자와 기업 측면 모두에서 계속해서 매우 훌륭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단지 경제 사이클에서 우리가 처한 위치가 이를 조금 둔화할 뿐입니다. 그렇죠?

따라서 이것은 실제로 교차 판매, 상황에 맞춰 소비자와 관련되는 제품 중심의 성장이 완화되고 실제로 시장 자체가 분기 대비 성장한 영역으로 우리를 이끄는 곳입니다. 내 생각에 Rick은 우리 미디어 사업에서 비핵심 수익 창출 항목을 벗어나기 위해 몇 가지 전략적 결정을 내렸다고 언급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실제로 1/4/4 분기 감소로 이어진 것입니다. 그러나 핵심 시장 자체인 시장은 제가 방금 언급한 몇 가지 사항을 기반으로 계속해서 강력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릭 코레이아

응. 그리고 나는 그와 관련된 두 가지 주요 동인을 말하고 싶습니다. 해당 기업 비즈니스, 특히 시장 비즈니스의 반복 수익 프로필을 살펴보면 코호트에서 볼 수 있듯이 반복 수익의 90% 이상을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와 프로필을 작성하세요. 두 번째는 AI 기반 알고리즘 교차 판매 기능에 많은 투자를 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나중에 플랫폼에 들어오면 우리는 그러한 종류의 2차 및 3차 파생 제품을 구동할 수 있도록 그들을 다시 타겟팅하고 있으며 이는 물론 우리에게 마진 확장 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의 내구성이 실제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Dee가 거시적 관점에서 이야기한 일부 역풍에도 직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분기에 전환되는 일종의 초기 신호를 보고 있다고 믿습니다. 이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상황이 전개됨에 따라 우리에게 많은 자신감을 줍니다.

카일 피터슨

알았어요. 정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후속 조치를 취하자면, 이번 분기에 GAAP 순이익 기준으로 여러분이 수익을 낸 것을 보니 반갑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여러분에게서 앞으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해야 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분기 동안 이익을 얻은 일회성 비용이 있습니까? 여기서부터 GAAP 기준 수익성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릭 코레이아

예, 이를 추진하는 일회성 항목이 없었습니다. 우리를 거기까지 오게 한 것은 피, 땀, 눈물이었습니다. 운영 레버리지 관점에서 전년 대비 사업을 살펴보면 계속해서 상당한 개선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전년 대비 수익은 28% 증가했지만 OpEx는 13% 증가에 그쳤습니다. 따라서 EBITDA 마진, 즉 순이익 마진을 촉진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확장은 실제로 플랫폼 이점에서 비롯됩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해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계속해서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하고 순이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것에 대해 정말로 기분이 좋아지는 변곡점에 도달했습니다. 분명히 이번 시즌에 우리는 분기 내에 세금 시즌이 일어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기 때문에 이는 우리 규정의 전반적인 성과 측면에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실제 동인은 플랫폼 이점을 통해 운영 레버리지를 창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변화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카일 피터슨

알았어요. 정말 도움이 됩니다. 고마워요. 좋은 분기.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Lake Street Capital Markets의 Jacob Stepha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제이콥 스테판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분기와 GAAP 수익성을 축하합니다. 기업 측면에서 낮은 전환율에 대해 귀하가 언급한 의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제품 파트너가 귀하에게 지출하는 비용을 줄이고 귀하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처럼 들리지만 귀하가 남기는 어떤 의견이라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디 초비

안녕, 제이콥. 좋은 아침이에요. 이전에 말했듯이, 신용 카드, 보험, 모기지, 자동차 대출 및 일종의 비즈니스 강점과 신용에 걸쳐 구축하고 있는 급성장하는 새로운 업종 사이의 혼합을 고려할 때 업종에 있어서 우리는 여전히 많은 파트너와의 마케팅 지출이 저점에 있다는 것이 분명하지만 이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는 계속해서 높습니다. 이제 정말로 기회가 왔습니다. 시장에는 의도와 선호도를 가질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우리가 머신러닝에 대해 이야기할 때, 생성적 AI의 적용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재미로 하는 일이 아니죠? 이것은 우리가 실제로 2차 파생 상품, 즉 소비자가 시장에서 금융 상품을 찾는 이유에 대한 3차 파생 상품을 수집하기 위해 수행하는 작업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신용상품을 찾으러 들어오고 있지만 우리는 대체상품으로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마케팅 비용이 소거된다는 사실에서 벗어나 매크로 및 추상화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공급업체를 계속 추가하고 있는 거죠. 그렇죠? 따라서 우리는 설정 방식으로 인해 API 우선이기 때문에 개발자 친화적이기 때문에 귀하가 게시자라면 우리는 귀하의 노출로 수익을 창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선도적인 파트너입니다. 당신은 금융상품을 통해 퍼블리셔가 되는 거죠. 따라서 우리는 동급 최고이며 이는 우리가 보고 있는 많은 전환 요소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예, 음소거된 전환이 있지만 우리는 제품 중심의 성장과 생태계에 도입하는 공급량의 증가를 통해 이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Rick에게 넘겨서 그것에 어떤 색깔도 추가할 것입니다.

릭 코레이아

응. 안녕하세요, Jacob. 이 항목을 두 번 클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시장을 조사하고 대출 및 비대출 상품으로 나누어 보면 확실히 대출 내에서 매크로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모든 사람이 이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대출 상품, 모기지, 신용 카드, 보험, 웰니스 상품을 제공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투자한 비대출 사업을 살펴보면 실제로 전환 관점에서 볼 때 이는 우리를 더 잘 반영합니다. 다시 한 번 거시적 관점에서 벗어나 그러한 종류의 2차 및 3차 파생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영역에 투자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고객이 자사 제품을 가져가면 60%의 제품 마진이 적용됩니다. 타사 제품을 사용하면 약 30%의 제품 마진이 적용됩니다. 나중에 교차 판매할 때 해당 고객이 해당 여정을 거치는 동안 90%의 제품 마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30%, 60%, 90% 전략이라고 부릅니다. 예, 그렇습니다. 대출 측면에서는 비대출 측면에서 음소거 전환이 확인되고 있지만 시장 내에서 비대출 내에서 제품 소비 비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우리는 해당 고객을 30%, 60%, 90% 여정을 통해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기 때문에 마진 확대를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일종의 마케팅에 투자하고 고객이 앞으로 우리와 함께 올바른 두 번째 및 세 번째 제품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면서 계속해서 이를 확인할 것입니다.

제이콥 스테판

알았어요. 알았어, 도움이 됐어. 그런 다음 여기에서 지침을 조금 만질 수도 있습니다. EBITDA 마진 가이던스는 순차적인 하향 조정을 의미하는데, 이는 여기서 한동안 볼 수 없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어쩌면 우리가 갑자기 EBITDA 마진이 순차적으로 하락하는 이유에 대한 추가 설명을 찾고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릭 코레이아

네, 그냥 명확히 하면 될 것 같아요. 실제로, 우리는 정말 일관되게 1분기 지침을 EBITDA 마진의 13% ~ 15%로 보고 있는데, 이는 우리가 회사로서 라이프사이클에 있는 우리에 대해 생각하는 측면에서 매우 강력합니다. 우리는 20~30% 범위의 중기 목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2분기 가이던스는 이에 부합했습니다. 실제로는 13.1%에서 16%로 조금 더 높아 중간점이 더 높았다.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약간의 계절성을 보았습니다. EBITDA 마진 측면에서 1분기에 19.4%로 약간 상승했습니다. 거시적 측면에서 공간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고려할 때 우리는 EBITDA 마진이 13%에서 16%로 일관되게 유지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제이콥 스테판

좋아요. 알았어요. 고마워요. 앞으로 행운을 빕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질의응답 세션이 끝났습니다. 이것으로 통화를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남은 하루도 잘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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