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Semiconductors (NXPI) NXP 세미콘덕터 2024년 2분기 실적 통화 기록 /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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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XP Semiconductors NV( NASDAQ:NXPI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7월 23일 오전 8시(동부 표준시)

회사 참여자

Jeff Palmer - SVP, IR
Kurt Sievers - 사장 겸 CEO
Bill Betz - CFO

컨퍼런스 콜 참가자

비벡 아리아 - 뱅크 오브 아메리카 증권
CJ 뮤즈 - 캔터 피츠제럴드
로스 세이모어 - 도이체은행
프랑수아 부비니 - UBS
스테이시 라스곤 - 번스타인 리서치
토마스 오말리 - 바클레이스
블레인 커티스 - 제프리스
크리스 데인리 - 시티

운영자

안녕하세요. NXP 2Q '24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석자는 청취 전용 모드에 있습니다. 발표자의 프레젠테이션이 끝난 후 질의응답 세션이 있으며 그때 지침이 제공됩니다. 상기시켜드리자면, 이 통화는 녹음될 수 있습니다.

이제 통화를 투자자 관계 부문 수석 부사장인 Jeff Palmer에게 넘기겠습니다. 계속 진행해 주세요.

제프 팔머

감사합니다, 미셸, 안녕하세요 여러분. NXP Semiconductors 2분기 실적 발표 전화 회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전화 회의에는 NXP의 사장 겸 CEO인 커트 시버스와 CFO인 빌 베츠가 함께합니다. 오늘 전화 회의는 녹화되며 회사 웹사이트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콜에는 NXP의 실적이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와 크게 다를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우리가 운영하는 특정 최종 시장에 대한 거시경제적 영향, 신제품 및 기존 제품의 판매, 2024년 3분기 재무 실적에 대한 기대치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NXP는 미래 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수정하거나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미래 예측 진술에 대한 전체 공개 내용은 보도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경영진이 NXP의 기본 핵심 운영 성과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는 개별 이벤트로 인해 주로 발생하는 특정 비 GAAP 재무 측정 항목을 참조할 것입니다 .

규정 G에 따라 NXP는 2024년 2분기 실적 보도자료에서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GAAP 측정치에 대한 비GAAP 재무 측정치의 조정 내용을 제공했으며, 이는 SEC에 양식 8-K로 제공되며 NXP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통화를 시작하기 전에 11월 7일 보스턴의 Four Seasons에서 개최되는 2024 투자자의 날과 관련된 정리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사전 등록 웹사이트는 8월 7일부터 NXP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열립니다. 공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사전에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11월에 보스턴에서 여러분을 뵙기를 바랍니다.

이제 통화를 커트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쿠르트 시버스

감사합니다, 제프, 그리고 여러분 모두 안녕하세요.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분기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모든 주요 최종 시장에서의 매출 추세는 안내 범위의 중간 지점과 일치했습니다. NXP는 2분기 매출 31억 2,700만 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5% 감소한 수치이며 연속적으로는 변동이 없었습니다. 2분기 비GAAP 영업 이익률은 34.3%로, 전년 동기 대비 70베이시스포인트 낮았고 안내의 중간 지점 대비 30베이시스포인트 높았습니다. 전년 대비 실적은 자동차 및 통신 인프라 시장에서 매출이 감소한 데다 매출 총이익이 꾸준히 발생한 데 따른 결과였습니다.

채널 관점에서 유통 재고는 1.7개월로, 우리의 지침과 일치했고 1분기의 1.6개월에서 약간 증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채널의 장기 목표인 2.5개월 재고보다 훨씬 낮은 수준으로 운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초점 최종 시장의 특정 추세로 넘어가겠습니다. 자동차 부문에서 매출은 17억 3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으며, 우리의 지침과 일치했습니다. 우리는 직접적인 1등급 고객과 협력하여 재고 소화의 지속적인 질서 있는 프로세스를 보장했습니다.

산업 및 IoT 부문에서 매출은 6억 1,6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으며, 당사의 지침과 일치했습니다. 당사의 실적은 중국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수요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유리하게 비교되었지만, 유럽과 북미 시장의 추세는 여전히 약세를 보였습니다. 모바일 부문에서 매출은 3억 4,5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으며 당사의 지침과 일치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통신 인프라 및 기타 부문에서 매출은 4억 3,8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으며 당사의 지침과 일치했습니다.

이제 2024년 3분기에 대한 기대치로 넘어가겠습니다. 3분기 매출을 32억 5천만 달러로 예상하며, 2023년 3분기 대비 5% 감소하고 연속 4%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동차 최종 시장에서 매출은 2분기에 바닥을 쳤고 3분기에 연속 성장을 재개할 것입니다. 이는 회사별 동인에 의해 주도될 것이며, 현재 여러 고객의 최종 수요에 대한 배송에 훨씬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일부 직접 Tier 1 자동차 고객의 재고 소화 프로세스는 하반기까지 확대되어, 처음 예상했던 수준을 넘어서고 원하는 정상 재고 수준의 놀라울 정도로 큰 변동이 있을 것입니다. 2024년 하반기에 연속적인 성장을 재개하는 동안, 우리는 다소 완화된 자동차 매크로에서 자동차 최종 수요보다 낮은 출하를 계속할 것입니다.

산업용 IoT 최종 시장에서 우리는 중국의 소비자 IoT 수요가 꾸준히 개선되는 것을 봅니다. 이는 유럽과 아메리카의 핵심 산업 수요의 지속적인 약세로 상쇄됩니다. 모바일 최종 시장에서 우리는 재고가 부족하여 정상적인 계절성을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통신 인프라 및 기타 분야에서 보안 RFID 태그 부문에서 우리 회사의 특정 성장이 보고 가능한 최종 시장의 나머지 부분에서 이전에 논의된 약점으로 상쇄되는 것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중간 지점에서 3분기 동안 우리 사업에서 다음과 같은 추세가 예상됩니다.

자동차는 2023년 3분기 대비 낮은 한 자릿수 퍼센트 범위로 감소하고, 2024년 2분기 대비 중간 한 자릿수 퍼센트 범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업용 IoT는 연간 및 분기 대비 모두 낮은 한 자릿수 퍼센트 범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은 2023년 3분기 대비 중간 한 자릿수 퍼센트 범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2024년 2분기 대비 중간 10% 범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통신 인프라 및 기타는 전년 대비 20% 중반 범위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고 2024년 2분기 대비 중간 한 자릿수 퍼센트 범위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약하자면, NXP는 올해 상반기에 바닥을 쳤고, 이제 하반기에 연속적인 성장을 재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3분기 동안 경쟁력을 지원하고 예상되는 하반기 성장과 그 이후를 준비하기 위해 채널에서 재고를 조금 더 높게 유지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3분기 지침은 약 1.8개월의 유통 채널 재고를 가정합니다. 그러나 이 달력 연도 내에 채널 재고를 장기 목표인 2.5개월에 가까운 수준으로 다시 늘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채널에서 매우 통제되고 타겟팅된 방식으로 재고를 계속 준비할 것입니다. 이를 모두 합치면 하반기는 상반기보다 성장할 것이고 2024년의 잠재적 결과는 낮은 단일 자릿수 범위의 소폭 연간 매출 감소가 될 것입니다.

이는 자동차 Tier 1 고객의 지속적이고 심층적인 재고 소화와 유럽 및 아메리카의 핵심 산업 시장이 지속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전 예상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빌에게 전화를 넘기기 전에, 저는 하이브리드 제조 전략에 대한 진정으로 전략적인 장기 투자라고 믿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2024년 6월 5일, 우리는 Vanguard International Semiconductor와 NXP 간의 60-40 제조 합작 투자 설립을 공개했습니다. 투자의 전략적 근거는 NXP가 경쟁력 있는 비용, 공급 통제 및 지리적 회복력에 대한 접근을 통해 장기적 성장 목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2023년 8월에 발표한 유럽의 TSMC 주도 합작 투자에 대한 우리의 참여를 보완합니다.

새로운 합작 투자 회사인 VisionPower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즉 VSMC는 싱가포르에 300밀리미터 공장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싱가포르는 성숙한 노드 제조를 위한 강력하고 고도로 숙련된 인력에 대한 탁월한 접근성을 갖춘 제3자 파운드리의 글로벌 허브입니다.

싱가포르는 NXP와 TSMC가 25년 이상 200mm 합작법인인 SSMC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곳이기도 합니다. VSMC 합작 팹의 1단계는 자동차, 산업, 소비자 및 모바일 최종 시장을 타겟으로 130나노미터에서 40나노미터 혼합 신호 전력 관리 및 아날로그 제품을 지원합니다. 2029년에 완전 가동되면 팹은 월 55,000개의 웨이퍼를 생산할 것이고, 팹을 확장하여 28나노미터 공정 흐름을 포함하여 월 45,000개의 웨이퍼를 추가로 제공하는 2단계 옵션이 있습니다.

합작 투자의 장기적 성공을 위한 핵심 요인은 TSMC가 기초적인 프로세스 흐름을 라이선스하고 NXP가 독점적인 혼합 신호 프로세스 흐름을 기여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대만에 있는 독립적인 첨단 파운드리인 Vanguard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확신합니다. Vanguard의 최대 주주는 TSMC로, Vanguard의 약 30%를 소유하고 있으며 합작 투자의 장기적 성공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재정적 관점에서 NXP는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총 28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며, 투자의 정점은 2025년입니다. 이 투자를 통해 NXP는 약 40억 달러의 연간 증가 수익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전에는 이를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이 없었습니다. 더욱이 이 합작 투자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200mm 내부 공장을 매우 비용 경쟁력 있는 공간으로 통합할 수 있는 전략적 로드맵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제 빌 님께 전화를 넘겨서 당사의 재무 실적에 대한 검토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빌 베츠

감사합니다, 커트, 그리고 오늘 통화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좋은 아침입니다. 커트가 이미 2분기 매출의 원동력을 다루었고 3분기 매출 전망을 제공했으므로, 저는 재무 하이라이트로 넘어가겠습니다.

전반적으로 2분기 재무 실적은 양호했습니다. 매출, 비GAAP 매출 총이익률, 운영 비용, 유통 채널 재고는 모두 당사의 지침과 일치했습니다. 2분기 세부 사항으로 돌아가면 총 매출은 31억 2,7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 감소했습니다. 비GAAP 매출 총이익은 18억 3,000만 달러였고 비GAAP 매출 총이익률은 58.6%로 전년 대비 20베이시스포인트 상승했으며 당사의 지침 범위 중간 지점보다 10베이시스포인트 높았습니다.

총 비GAAP 영업 비용은 7억 6천만 달러 또는 매출의 24.3%로 전년 대비 1천 1백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이는 예상보다 채용이 적어 당사 지침 중간 지점보다 5백만 달러 낮았습니다. 총 영업 이익 관점에서 비GAAP 영업 이익은 10억 7천만 달러였고 비GAAP 영업 마진은 34.3%로 전년 대비 70베이시스포인트 감소했고 당사 지침 중간 지점보다 30베이시스포인트 높았습니다.

비GAAP 이자 비용은 6,700만 달러였고, 지속적인 운영에 대한 세금은 1억 6,900만 달러였으며, 비GAAP 실효 세율은 16.8%였습니다. 비지배 지분은 600만 달러였고, 비GAAP 수익에 포함되지 않은 주식 기반 보상은 1억 1,400만 달러였습니다. 모두 합치면, 우리는 우리의 지침과 일치하는 주당 3.20달러의 비GAAP 수익을 냈습니다.

이제 현금과 부채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2분기 말 현재 총 부채는 101억 8천만 달러였고, 현금 잔액은 32억 6천만 달러로, 2분기 동안 자본 수익, CapEx 투자, 현금 창출의 누적 효과로 인해 순차적으로 4천 9백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그 결과 순 부채는 69억 2천만 달러였고, 분기를 마감할 때 12개월 조정 EBITDA는 53억 달러였습니다. 2분기 말 순 부채 대 12개월 조정 EBITDA 비율은 1.3배였고, 12개월 조정 EBITDA 이자 보장 비율은 23.1배였습니다.

2분기 동안, 우리는 현금 배당금으로 2억 6,000만 달러를 지급하고 3억 1,000만 주를 다시 매수했습니다. 모두 합쳐서, 우리는 주주들에게 5억 7,000만 달러를 돌려주었고, 이는 비GAAP 자유 현금 흐름의 99%에 해당합니다. 2분기가 끝난 후, 7월 19일 금요일까지, 우리는 확립된 10b5-1 프로그램에 따라 추가로 6,900만 달러의 주식을 다시 매수했습니다.

작업 자본 지표로 전환하면 재고 일수는 148일로 연속적으로 4일 증가했고, 유통 채널 재고는 1.7개월, 즉 7주가 조금 넘었습니다. 대차대조표 재고와 채널 재고를 합치면 약 200일의 재고였습니다.

매출채권일은 27일로 연속적으로 1일 증가했고, 지급채권일은 64일로 전 분기 대비 1일 감소했습니다. 현금 전환 주기는 111일로 전 분기 대비 6일 증가했습니다. 영업 현금 흐름은 7억 6,100만 달러였고, 순 CapEx는 1억 8,400만 달러로 매출의 6%였으며, 비GAAP 자유 현금 흐름은 5억 7,700만 달러로 매출의 약 18%였습니다.

3분기에 대한 기대치로 돌아가서, 커트가 언급했듯이, 3분기 매출은 32억 5천만 달러, 플러스 마이너스 약 1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간 지점에서 이는 전년 대비 5% 감소하고 연속적으로 4% 증가했습니다. 비GAAP 매출 총이익률은 약 58.5%, 플러스 마이너스 50베이시스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Kurt가 준비한 발언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향후 기간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채널에 재고를 계속 준비할 것입니다. 우리의 지침은 3분기에 유통 채널 재고가 약 1.8개월 분이라고 가정합니다. 운영 비용은 7억 6천만 달러에 플러스 마이너스 1천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두 합치면 중간 지점에서 비GAAP 영업 이익률은 35.1%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비GAAP 재무 비용은 6천7백만 달러가 될 것으로 추정하고 비갭 세율은 세전 이익의 16.8%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비지배 지분 및 기타는 약 900만 달러가 될 것입니다. 3분기의 경우 모델링 목적으로 평균 주식 수를 2억 5,850만 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GAAP 지침에 포함되지 않은 주식 기반 보상은 1억 1,60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본 지출의 경우 약 6%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를 합치면 중간 지점에서 비GAAP 주당 순이익은 3.42달러가 됩니다.

마무리 발언을 하기 전에, Kurt가 앞서 논의한 VSMC 합작 투자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합작 투자의 총 비용은 78억 달러입니다. NXP가 합작 투자에 투자한 금액은 28억 달러로, 합작 투자의 40% 지분에 대한 16억 달러 약정과 장기 용량 접근에 대한 추가 12억 달러 투자로 구성됩니다. Vanguard는 60% 지분에 대한 24억 달러와 장기 용량 접근에 대한 추가 7억 달러로 구성된 31억 달러를 투자할 것입니다. 나머지 자금은 싱가포르의 보조금과 대출 보증의 형태로 다른 출처에서 제공됩니다.

이 합작 투자는 NXP의 재무 제표에 통합되지 않지만, 손익은 비GAAP 손익 계산서의 자본 회계 투자 대상에 반영됩니다. 투자는 지속적인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금 흐름에서 자금을 조달하며, 추가 부채를 조달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 합작 투자는 2029년에 완전 가동되면 총 기업 총 마진에 약 200베이시스 포인트의 총 마진 확대를 제공할 것입니다.

매출 총이익 이익은 증가된 수익, 300mm 웨이퍼 크기로의 증가에 따른 이익, 상업용 파운드리 시장에서 재료를 구매할 때 발생하는 전형적인 마진 스택인을 피하는 데서 비롯됩니다.

마무리로, 2024년의 나머지 기간을 살펴보면서, 세 가지 주요 관심 분야를 강조하고자 합니다. 첫째, VSMC와 ESMC 투자와 관련하여, 자본 배분 정책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우리는 지난 12개월 동안 발생한 자유 현금 흐름의 81%인 24억 달러를 반환했습니다. 나아가, 우리는 NXP 주식을 재매수하여 시장에서 계속 활동할 것입니다.

둘째, 우리는 통제할 수 있는 것을 관리하고 장기 재무 모델 내에 머물기 위해 계속해서 규율을 유지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우리는 매출 총이익이 장기 모델의 최고치에서 또는 그 이상으로 계속 수행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는 채널에 목표 지향적이고 통제된 방식으로 재고를 계속 배치하는 동안 하반기에 연속적인 성장을 재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제 귀하의 질문을 교환원에게 다시 전달하고자 합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Bank of America Securities의 Vivek Arya에게서 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은 열려 있습니다.

Q - 비벡 아리아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urt, 올해의 경우 총 매출이 한 자릿수 초반으로 감소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 Bill도 언급했듯이, 4분기가 연속적으로 중간에서 높은 한 자릿수로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4분기는 평평하거나 감소합니다. 그래서 저는 NXP가 4분기에 연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계절성보다 더 잘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특정 최종 시장이 있습니까? 아니면 모든 채널의 재고가 다시 채워지는 것입니까? 저는 지금 4분기에 대한 역학 관계를 이해하려고 할 뿐입니다.

쿠르트 시버스

네, 고맙고 좋은 아침입니다, 비벡. 물론 채널 리필은 아닙니다. 저는 준비한 발언에서 채널 리필에 대해 매우 신중하고 신중하게 대처하고 있다는 점을 매우 구체적으로 언급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채널을 간소하게 유지하기 위해 오랜 기간 매우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다가올 분기의 성장에 맞춰 이를 조정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채널은 장기 목표인 2.5개월에 가까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내년에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3분기에는 1.8개월로 갈 것이고, 4분기에는 조금 더 올라갈 것입니다. 따라서 아니요, 그게 아닙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2분기에 성장이 계속 재개되고, 4분기가 포함되는 자동차의 재가속화입니다. 사실 3분기에 자동차 부문의 실적이 2분기에 중간 한 자릿수 감소에서 자동차 부문의 연속적인 중간 한 자릿수 성장으로 전환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고 싶습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는데, 하나는 레이더가 이끄는 회사별 드라이버이고, 다른 두 가지 새로운 플랫폼도 램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Tier 1 자동차 고객의 과잉 재고를 소화할 필요성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는 줄어들 것이지만, 동시에 이 통화에서 말해야 할 것은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3분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조금 더 일찍 끝나기를 바랐고, 그래서 더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이것이 실제로 하반기 성장이 우리가 이전에 가정했던 것보다 약간 적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래도 성장합니다. 그래서 자동차가 그 원인입니다.

둘째, 앞서 언급했던 RFID 보안 태깅은 회사별 성장으로, 3분기와 4분기에 모두 우리와 함께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산업용 IoT가 채널에서 우리의 린 재고 포지션에서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비벡 아리아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커트. 그리고 자동차에 대해 한 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이후 많은 OEM과 1차 공급업체가 회복하는 동안 마주친 문제를 피하기 위해 많은 재고를 쌓았습니다. 그 과정이 이제 끝났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들이 그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들이 이전 추세로 돌아가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제가 질문하는 이유는 자동차 산업이 어느 정도 전환기를 맞고 있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지만 자동차 생산이 그렇게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재고 수준이 여전히 너무 높을 수 있다는 우려가 많기 때문에 자동차 회복에 대해 좀 더 긍정적인 말씀을 하신 것을 듣고 기쁜 마음으로 놀랐습니다. 올해 하반기 자동차 수요 공급 역학이 3개월 전에 생각했던 것과 비교했을 때 어떤지 알려주세요.

쿠르트 시버스

네, 네, 우선, 실제로 S&P의 2024년 SAAR에 대한 최신 예측은 2% 하락으로 약간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평평한 영역에 더 있었고 이제 그들은 2% 하락을 예측합니다. 그래서 네, 자동차 거시경제는 90일 전에 우리가 가졌던 전망에서 약간 악화되었습니다. 저는 더 큰 요인이 실제로 재고 소화에 NXP의 직접 고객인 Tier 1 자동차 고객이 추가된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자동차 사업의 60%가 직접을 거칩니다. 더 오래 걸리고, 실제로 두 가지 요인의 함수입니다. 하나는 그들이 어떤 경우에는 재고 목표를 더 낮추고 있으며 모든 것이 엉망입니다.

따라서 당사 고객의 경우 재고 목표는 2주에서 12주 사이입니다. 따라서 12주 목표를 추구하는 자동차 Tier 1 고객과 2주 목표까지 떨어진 다른 고객이 있습니다. 당사는 이에 대한 견해가 있으며, 이 통화에서 좀 더 논의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낮게 떨어지면 나중에 다시 채워야 할 필요성이 분명히 커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 말은, 그것이 처음에 몇 년 전에 공급 위기를 초래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러한 목표를 이동 중에 조정하고 있으며, 그것이 또한 우리가 매우 투명하게 유지하는 이유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90일 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3분기에 조금 더 적게 성장하게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조금 더 오래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정확히 어디에 떨어질지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비벡. 그래서 Tier 1의 재고 종료 수치의 목표 평균이 무엇인지 말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또한 그들이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바꿀 것이기 때문입니다. OEM으로부터 더 높은 콜오프를 받으면 그들은 재고를 다시 꽤 빨리 늘리고 싶어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시 말씀드리자면, 오늘 그들의 목표는 2주에서 12주 사이이며, 3분기에 도달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아직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이전보다 훨씬 적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자동차 성장이 이제 긍정적인 연속으로 다시 돌아왔고, 지난 분기에는 연간 하락률이 높은 단일 자릿수였습니다. 그러니까 조류가 이미 바뀌고 있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Cantor Fitzgerald의 CJ Muse에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CJ뮤즈

네, 좋은 아침입니다. 좋은 오후입니다.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자동차 쪽에 대한 후속 질문입니다. 레이더, VMS, 고급 아날로그 사이의 최종 시장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나요? 그리고 재고가 깨끗한 곳과 여전히 과잉이 남아 있는 곳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나요? 그리고 2025년을 내다보면서 이러한 다양한 세그먼트의 가속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쿠르트 시버스

네, CJ. 따라서 1등급 제품의 재고가 다른 제품 세그먼트와 관련하여 어떤지와 관련하여 이는 완전히 고객별로 다릅니다. CJ. 지난 2년 동안의 NCNR[ph] 기간 동안 그들이 무엇을 주문해야 한다고 생각했는지에 따라 실제로 달라졌기 때문에 우선하는 패턴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거기에 패턴이 없습니다, CJ 그 질문에 대한 답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고객마다 절대적으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또한 재고 소화가 끝난 1등급 고객이 있는데, 그것이 실제로 3분기로의 성장을 이끌고 있으며, 그 어떤 제품 범주도 더 이상 잉여 재고가 없습니다.

그래서 완전히 고르지 못한 그림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그들의 목표가 같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저는 비벡에게 앞서 말했던 것 같습니다. 목표는 2주에서 12주 사이입니다. 그래서 한 사람은 12주를 목표에 도달했고 재고가 초과되지 않았다고 선언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은 3주를 목표로 삼았기 때문에 아직 1주일이 더 남았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 질문에 대답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제각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우리의 가속화된 성장 동인은 전기화, BMS 칩, S32, 핵심 오른쪽 프로세싱, 레이더를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어차피 하반기에 모두 램핑 플랫폼이 있기 때문에 지금 성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압도적입니다. 재고 소화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그것을 회사별 동인이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이는 어쨌든 하반기의 재고 소화보다 높고 앞서 있습니다. 물론, 그것은 내년에도 계속될 것입니다, CJ 하지만 그러면 기반도 괜찮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때쯤이면 -- 말하자면 나머지 모든 사업이 재고 소화를 볼 수도 있지만, 여전히 일부 재고 소화가 명확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CJ뮤즈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간단한 후속 조치로, 올해 수익 전망이 바뀌었지만 4분기와 2025년까지 여전히 강력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데, 활용률을 어떻게 관리할 생각이신가요?

빌 베츠

네. 안녕하세요, CJ. 저는 빌입니다. 현재 내부 공장의 활용도에 대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70대 초반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2025년까지는 이를 높이거나 완전히 활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보시다시피, 대차대조표에 재고가 약간 더 많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이론적으로 채널에 속하는 약 25일을 보유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를 탐색할 것입니다. 전략적 재고의 10일과 분기 내에 들어오는 주문의 나머지 10일은 상승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2025년 어느 시점에 재고가 다시 균형을 이룰 것으로 생각합니다.

CJ뮤즈

정말 고마워.

운영자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음 질문은 Deutsche Bank의 Ross Seymore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로스 세이모어

안녕하세요 여러분.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산업 및 IoT 부문으로 전환하고 싶습니다. 커트, 핵심 산업 부문에서 수요 문제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자동차 부문에서 많이 이야기했던 재고 소진 역학과 비슷한가요? 그리고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핵심 산업 부문에서 수요에 더 가까이서 출하를 시작할 때 순차적으로 더 의미 있게 성장하기 시작할 것인가입니다. 아니면 특히 미국과 유럽에서 이것이 정말 수요 문제인가요?

쿠르트 시버스

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로스. 우리의 관점에서는 미국과 유럽의 수요 문제입니다. 미국과 유럽은 핵심 산업 사업이 더 많은 곳이며, 거기에서 우리는 그것이 거시적으로 주도되는 수요 문제임을 분명히 알 수 있고, 적어도 우리의 경우에는 과잉 재고의 기능은 아닙니다. 그리고 네, 우리가 3분기와 4분기에 성장을 보는 곳은 실제로 중국에서 더 많고, 그것은 사업의 소비자 IoT 부분에서 더 많이 이끌립니다. 그래서 그 40%는 IoT, 우리가 IoT라고 부르는 것이 실제로 꽤 잘 되고 있는데, 그건 사실 중국 전체에 대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제가 지리적 지역과 지난 분기와 2분기에 어떻게 했는지 생각해보면, 실제로 중국은 연간으로 성장하고 있거나 연간으로 성장하고 연속적으로 성장한 곳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또한 산업으로 이어지고 소비자 IoT가 그것을 끌어당기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간단히 말해서, 핵심 산업에서 미국과 유럽에서 매우 큰 수요 문제입니다.

로스 세이모어

고맙습니다. 빌을 위해 기어를 바꿔서 후속 조치를 취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자본 배분을 변경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VSMC CapEx가 내년에 정점에 도달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내년에 또 빚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CapEx에 어떤 종류의 변화를 고려해야 할까요? 그리고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 등에 대해 무엇을 해야 할지, 하지 말아야 할지를 판단할 때 이 두 가지 역학을 감안할 때 자유 현금 흐름이 어떻게 발생할지에 대한 생각이 있을까요?

빌 베츠

네. 안녕, 로스. 다시 한번 자본 배분과 관련해서 말씀드리자면, 제가 말씀드렸듯이, 변화가 없습니다. 우리는 주식을 계속 적극적으로 매수하고, 배당금이 운영 현금 흐름의 25%가 되도록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은 28%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몇 분기 동안 해왔던 소규모 M&A 인수 합병을 계속할 것입니다.

ESMC와 VSMC의 현금 타이밍과 관련하여, 그들은 서로 다른 시점에 있으며 현금 흐름 보고서에서 서로 다른 영역에 표시됩니다. 따라서 두 벤처에 대한 자본 투자가 현금 흐름 보고서의 자본 투자 회계에 표시될 것이라고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이는 VSMC에 대해 구체적으로 분산됩니다. 처음 3년은 우리가 이야기한 28억 달러의 약 75%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2년 동안 차지하는 5년을 생각해보세요.

아시다시피, 우리는 ESMC에 10%의 지분을 투자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지분의 타이밍은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그리고 그 중 일부를 살펴보면, 제가 말씀드린 28억 달러 중 16억 달러는 지분입니다. 12억 달러는 운영 자본에서 나올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증분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실제로 더 많은 공급을 미리 확보해야 하는 공급 보장에 가깝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그 시점에 램프업할 모든 디자인 승리에 기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이와 관련된 이 벤처의 전략적 특성입니다.

CapEx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저희는 모델의 최저 수준인 6%에 머물 것입니다. 저는 저희가 그 이상으로 올라갈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자면, 저희는 11월 7일 투자자의 날에 CapEx를 매출의 백분율로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로스 세이모어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음 질문은 UBS의 Francois Bouvignies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프랑수아 부비니

안녕하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두 가지 간단한 질문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마도 커트에게.

제 말은, 하반기 자동차에서 회사별 개선을 위한 원동력 중 하나로 언급하셨죠.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겠어요? 어떤 플랫폼과 어떤 제품을 출시하는지, 특히 어떤 원동력이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어요? 레이더를 언급하셨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겠어요? 또한 OEM이 하반기 출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수요는 아직 불확실한 상황에서요. 그래서 저는 플랫폼에서 회사별 원동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었어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후속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쿠르트 시버스

네, 물론입니다, 프랑수아. 그래서 하반기 자동차 산업의 성장은 실제로 두 갈래로 나뉩니다. 회사별로, 제가 답변하겠지만, 강조해야 할 점은 최종 수요에 대한 운송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완전히는 아니지만, 재고 소화가 앞보다 뒤가 더 가까워지고 있기 때문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제 회사별 측면에서, 저는 실제로 레이더를 부르겠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는 최소 2개의 1등급 자동차 회사와 램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전 세계적으로 OEM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최종 수요에 비해 꽤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종 수요 관점에서 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3년 전쯤에 만든 디자인 승리이고, 이제 마침내 생산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준비 중입니다. 그리고 물론, 제 말은, SAAR이 마이너스 2%인 경우, 항상 약간 덜한 것이 있고 약간 더한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리적으로나 다른 OEM에 걸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우리는 실제로 그 숫자가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나올 것이라고 절대적으로 낙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준비하는 관점에서 지난 몇 분기 동안 아무런 변화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글로벌 OEM을 위한 레이더, 프런트 페이징 및 사이드 레이더 플랫폼에 대한 것입니다. 프랑수아, 좀 더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면, 레이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일반적으로 완전한 칩셋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프런트 엔드 트랜시버,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대해 이야기하고, 여러 경우에는 이더넷 연결 및 전원 관리조차 포함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랑수아 부비니

색상이 마음에 들어요. 고맙습니다, 커트. 그리고 후속 조치는 빌에게 가격 역학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요구할지도 모릅니다. 제가 여기서 좀 너무 까다로울 수도 있지만, 귀사의 지침은 2분기 대비 총 마진 측면에서 10bp 낮습니다. 부끄럽지만, 매출이 더 높음에도 불구하고요. 그래서 총 마진의 역학을 확인하고 싶었고, 시장의 가격 역학에 대해 이야기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빌 베츠

물론입니다. 우선 가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올해 가격은 평평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증가도 감소도 없으므로 총 마진에 변동이 생긴 것은 아닙니다. 다시 말하지만, 2분기에는 10베이시스포인트 정도 약간 더 나은 성과를 냈고 이는 유리한 제품 믹스 덕분이었습니다.

3분기로 넘어가면서 고정 비용보다 높은 매출에 대한 귀하의 지적과 같은 호의성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우리가 출하할 계획인 약간 불리한 제품 믹스로 상쇄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두 가지가 서로 상쇄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에게 상기시켜드리자면, 우리는 평균적으로 분기당 10,000개 이상의 다른 부품 번호를 출하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믹스를 정확히 관리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그래서 우리는 매출 총 이익에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50베이시스포인트를 적용합니다.

이제 긍정적인 측면에서, 우리는 매출 총이익률을 더욱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뒷바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 다 중장기적으로 더 많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앞서 내부 활용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재고를 균형 잡기 때문에 올해 남은 기간 동안 70대 초반으로 유지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2025년에 그것을 제기하면서 그것이 우리에게 뒷바람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매출이 개선되는 만큼 3분기에 보여준 것처럼 고정 비용에 대한 하락이 있지만, 불행히도 믹스는 약간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유통 채널을 보충하는 시점은 더 높은 평균, 더 높은 마진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Kurt가 올해 2.5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던 것을 들었을 겁니다. 2025년에는 더 많이 기대하세요. 내부적으로는 지속적인 생산성, 물론 비용 절감을 하고 있습니다. 유통 파트너와 함께 추가 롱테일 고객에 집중하는 데 큰, 큰 추진력을 계속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이로 인해 혜택을 볼 것입니다.

항상 이야기하듯이, 더 높은 마진을 지닌 신제품의 지속적인 램핑입니다. 그리고 제가 준비한 발언에서 말했듯이, 더 장기적으로, 우리는 이 새로운 VSMC 합작 투자에 대한 전략적 투자로 인해 발생하는 실제 2028년 총 마진의 200베이시스 포인트 이상으로 2029년 마진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11월 7일에 재무 모델에 대해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이야기할 것이고, 여러분은 제가 58%가 우리의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고 여러 번 암시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프랑수아 부비니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ernstein Research의 Stacy Rasgon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스테이시 라스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자동차 해설에 대한 것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약간 혼란스럽습니다. 자동차 시장이 이전 예상보다 악화되고 있는 듯하지만 재고 감소는 대부분 끝났습니다. 회사별 운전자가 몇 명 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기대치가 3개월 전보다 좋아졌는지 나빠졌는지 알려주세요.

올해는 높은 한 자릿수로 성장할 줄 알았는데 지금은 중간 한 자릿수로 성장하는 건가요? 지난 90일 동안 자동차에 대한 전반적인 기대치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말씀해 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쿠르트 시버스

네, 안녕하세요 스테이시. 저는 하반기 자동차에 대한 우리의 기대치가 이전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90일 전에 말했던 것과 비슷하지만, 그 아래에 움직이는 구성 요소가 2개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해야 할 재고 소화가 실제로 더 나쁩니다. 그래서 우리는 얼마 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역풍이 약합니다.

동시에, 우리 회사의 일부 특정 업무는 실제로 더 나아지고 있습니다. 그 두 가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스테이시. 그저 우연히 우리에게 그 회사의 그 부분이 실제로 우리가 이전에 본 것과 더 일치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저는 매우 투명하게 말하고 싶습니다. 자동차의 재고 소화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오래 걸리고, 90일 전에 이야기했을 텐데, 재고 목표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을 감안할 때, 이전 질문에서 설명했습니다.

스테이시 라스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됩니다. 후속 조치로, 저는 그저 궁금했습니다. 채널 재고가 더 높아지지는 않지만,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재고는 어디에서 쌓이고 있습니까? 전부 산업용인가요? 산업용과 자동차용인가요? 빌이 2025년까지 2.5개월 목표를 세울 것이라고 말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내년에 2.5개월로 돌아갈 계획이신가요?

쿠르트 시버스

네, 스테이시. 몇 가지 요점이 있습니다. 네, 저희의 장기 목표는 2.5로 유지됩니다. 물론입니다. 제 말은, 그게 저희의 목표였기 때문만은 아니고, 저희는 전체적인 분석을 거쳤고, 무엇이 합리적이고, 무엇이 전략적으로 의미 있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저희의 제품과 세그먼트 믹스를 감안할 때, 실제로 그 결과는 2.5가 장기 목표로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준비한 발언에서 말했던 것은 우리가 이 달력 연도 말에 2.5로 돌아갈 사례는 실제로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는 거의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에 연막과 거울을 씌우고 싶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말할 뿐입니다. 이 연간 전망은 무엇입니까? 이 모든 것이 채널 리필에 의해 주도됩니까?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기, 스테이시, 저는 그것이 아마도 90일 전과 비교했을 때 변화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90일 전에 저는 우리가 채널을 다시 채우는 데 조금 더 공격적일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미국과 유럽의 열악한 거시 환경을 감안할 때, 우리는 아마도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손실된 수익이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전보다 전망이 약간 낮아졌을 때, 그것은 우리가 이전에 계획했던 것보다 채널에 조금 덜 투자했을 뿐입니다. 거시와 관련된 이유이고, 우리는 회사를 매우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계속 운영하고 싶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당신은 그것이 채널로 어디로 들어가는지, 우리가 그것을 어디에서 가져갈지 물었습니다. 그것은 정말로 크로스 세그먼트입니다, 스테이시. 그것은 하이 러너 제품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가 이것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은 채널에서 정말 인기 있는 특정 제품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유통업체의 선반에 그러한 제품이 충분히 있어서 그들이 우리의 동료들의 경쟁 제품 대신 그 제품을 밀어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약간 뒤쳐져 있고 그 제품들을 밀어넣기 위해 바쁘게 움직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저는 그들이 지역이나 세그먼트에 특화되어 있지 않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전반적으로 움직입니다. 그것은 더 제품 특화적입니다.

스테이시 라스곤

알겠습니다. 도움이 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음 질문은 Barclays의 Thomas O'Malley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토마스 오말리

안녕, 커트와 빌. 질문을 하게 해줘서 고맙다. 첫 번째 질문은 comp 측면이다. 그래서 지난번 실적 발표에서 RFID 사업이 혼합의 약 50%를 차지한다고 말했던 것 같다. 너희의 코멘트를 보면 RFID는 여전히 잘 되고 있는 것처럼 들리지만, 사업의 다른 모든 영역은 상쇄 이상이다. 앞으로 그 사업의 성장 프로필을 살펴보면, RFID가 지금 그 사업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가? 그리고 우리는 그 사업에 대해 올해 하반기에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가? 분명히 9월에는 comp가 중간 한 자릿수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다른 것들이 더 빨리 감소하는 가운데 RFID가 계속 성장하고 있는가? 그 사업이 앞으로 어떤 추세를 보일지에 대한 프로필을 알려줄 수 있는가?

쿠르트 시버스

네. 톰, 미안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여기서 혼동을 주었을 수도 있습니다. 아주 구체적으로 말해서 RFID는 그 세그먼트의 50%가 아닙니다. 작년 말 세그먼트의 50%는, 그 당시 50%였던 것은 우리가 보안 카드라고 부르는 것으로, 여기에는 지불 카드, 교통 카드, RFID 및 보안이 포함됩니다. 그러므로 RFID는 그 50%의 일부입니다, 톰. 그리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당신이 말한 모든 것이 맞습니다. RFID는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3분기까지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4분기까지 순차적으로 성장할 것이지만, 전체의 50% 미만이므로 나머지에 의해 쉽게 상쇄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 그리고 다시 작년 말의 수치를 보면, 레거시 디지털 네트워킹 사업은 약 30% -- 또는 작년 말에는 약 30%였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우리는 8년 동안 그 부분에서 좋은 현금을 모은 후에 수명이 다한 제품을 선택적으로 시작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꽤 울퉁불퉁한 무선 전력 사업, 모바일 기지국용 RF 전력 사업은 작년 말에 20%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거기에 매달려 있습니다. 저는 그것이 매 분기마다 오르락내리락한다고 말하고 싶지만, 결국에는 더 많이 하락하는 경사로입니다.

기본적으로 작년 말의 전체 컴프 인프라 세그먼트를 생각해 보세요. RFID를 포함한 보안 카드가 50%, 레거시 디지털 네트워킹이 30%, RF 전력이 20%였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구조적으로 성장하는 부분은 RFID뿐입니다.

토마스 오말리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그 궤적에 대해 생각해보면, 일반적으로 4분기에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초기 목표의 하위권에 있다는 당신의 논평은 연간 총 매출이 한 자릿수 이하로 감소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두 가지는 4분기에 산업과 IoT, 자동차에 대한 것일 뿐입니다. 자동차가 연간 높은 한 자릿수 감소했다고 언급하셨죠. 지금은 연간 낮은 한 자릿수 감소입니다. 12월에 연간 성장률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아니면 4분기에 연속적으로 성장한 대부분이 산업과 IoT에서 연간 낮은 한 자릿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감사합니다.

쿠르트 시버스

안녕 토마스, 당신은 지금 정말 너무 멀리까지 나아가고 있어. 우리는 3분기의 지침으로 하반기에 많은 색상을 주려고 노력했어. 나는 정말로 각 세그먼트가 4분기에 어떻게 될지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을 줄 수 없어.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톰, 우리도 그것을 알지 못해. 나는 특히 이 두 가지와 관련하여 끊임없이 움직이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의미해. 하나는 1차 자동차 고객의 재고 목표이고, 다른 하나는 유럽과 미국의 산업에 대한 거시 경제로, 조금 더 일찍 또는 조금 더 늦게 나아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

솔직히 말해서, 저는 모릅니다. 우리는 이 모든 것의 결과가, 만약 여러분이 이 모든 것을 합치면, 회사 전체가 1년 동안 이렇게 낮은 단일 자릿수 하락을 보일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릴 추세와 그 부분은, 자동차의 추세는 긍정적인 것입니다. 저는 우리가 자동차의 저점을 벗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분명히 말하고 싶습니다. 2분기는 자동차의 저점이었고, 자동차의 정점에서 저점까지 9%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것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얼마나 빨리인지는 우리가 봐야 할 사항인데, 그것은 실제로 재고 소화의 함수이기 때문입니다.

토마스 오말리

고맙습니다, 커트.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Jeffries의 Blayne Curtis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블레인 커티스

안녕하세요, 고맙습니다 여러분. 끼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자동차 프로세서에 대한 질문이 두 가지 있습니다. 커트, 유럽 경쟁사 중 하나가 점유율 증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물어보고 싶습니다. 당신이 수정하고 점유율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은 공평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히 중국에서 자동차 프로세서와의 점유율 위치에 대해 이야기하는지 궁금합니다. 중국 팹의 자격 심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그 시점과 그렇게 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이야기해 주시겠습니까?

쿠르트 시버스

네, 안녕하세요, 블레인. 우선, 저는 우리가 전 세계 자동차 프로세서 분야에서 1위라는 사실을 모든 사람이 알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동료들로부터 들은 것은 일반적으로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분이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부분 등 그 부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합치면 NXP가 1위이고 앞으로도 계속 1위를 유지할 것이라는 충분한 제3자 증거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중국에도 해당됩니다. 그래서 저는 중국에서 우리가 프로세서 분야에서 상당히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실제로 성능을 크게 끌어올립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우리의 시도와 전략은 고객을 더 높은 성능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우리가 가장 차별화된 부분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중국의 현지 경쟁자들이 로우엔드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비자동차 세계에서 들어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그들이 자동차에서도 이를 시도할 것이라는 것은 시간의 함수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모든 전략은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아니라 마이크로프로세서, 즉 우리에게는 16나노미터 장치이고 앞으로는 훨씬 더 낮은 성능의 프로세서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저는 우리가 독특하고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레인. 그래서 저는 우리가 실제로 좋은 위치에 있다고 느낍니다. 제조에 관해서는, 절대적으로 옳습니다. 중국 고객으로부터 현재 큰 요구 사항인 중국 대 중국 전략에서, 우리의 첫 번째 전술적 단계는 현지 제조 역량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마이크로프로세서가 포함됩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의 경우, 대만의 대형 파운드리에서 16 FinFET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이전에 이것을 게시했던 것 같습니다. TSMC입니다. TSMC는 중국 난징에 완벽하게 가동되는 공장이 있으며, 16나노미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만에 있는 것과 정확히 같은 공장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대만에서 중국으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에서 NXP의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대한 현지 제조를 허용하는 것은 매우 간단한 프로세스입니다.

블레인 커티스

고맙습니다, 커트. 그리고 방금 말씀하신 내용을 이어서 말씀드리자면, 16나노미터 도메인 영역은 2021년 애널리스트 데이에 설명하신 내용이었습니다. 다가올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실 거라는 걸 알지만, 이런 측면에서는 매우 오래된 설계 주기입니다. 하지만 언제 이런 제품의 매출에 대해 생각해야 할까요? 오늘 규모를 정할 수 있을지, 내년을 내다보면서 얼마나 중요할 수 있는지 말씀해 주실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쿠르트 시버스

네, 글쎄요, 16나노미터 제품은 완전한 생산 단계에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우리가 '21년에서 '24년 성장에서 강조했던 세 가지 가속화된 성장 동인 중 하나에 절대적으로 기여합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자동차에 대해 9%에서 14%를 안내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세 가지 높은 성장 동인이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자동차용 성능 처리인 S32 플랫폼입니다. 그리고 그 중 큰 부분은 실제로 16나노미터 프로세서입니다.

그리고 11월 7일 분석가의 날을 앞두고 지금 제가 말할 수 있는 것은 그 부분에 대해 우리가 목표를 앞설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장 목표를 세웠고 자동차 처리가 실제로 11월 '21에 세웠던 목표를 넘어설 것입니다.

블레인 커티스

고맙네요, 커트.

운영자

감사합니다. 마지막 질문을 할 시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질문은 Citi의 Chris Danely가 했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크리스 데인리

안녕, 갱, 끼어들게 해줘서 고맙다. 자동차 최종 시장에 대한 많은 도움이 되는 색상. 자동차 최종 시장에서 지역별 추세를 보거나 다른 지역보다 좋거나 나쁜 지역이 있나요? 특별한 강점이나 약점이 있나요?

쿠르트 시버스

네. 안녕하세요, 크리스. 네, 저는 중국이 요즘 자동차 분야에서 다른 지역보다 더 나은 위치에 있다고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저는 이것이 중국에서 전기 자동차가 계속 성공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수치를 살펴보면 하이브리드와 배터리 전기 자동차 모두 전기 자동차가 계속해서 상당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S&P가 중국에서 24년 대비 21%의 xEV 단위 성장을 발표한 것 같습니다. 이는 엄청난 성장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 사업에도 반영됩니다. 그러니 네, 저는 중국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크리스 데인리

고맙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재고 일수에 대한 간단한 후속 조치입니다. 150일로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 매출이 약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재고 일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새로운 범위를 고려하고 있습니까? 150일로 만족하십니까? 최종 목표는 어디입니까? 어떤 추세로 예상하십니까?

빌 베츠

물론이죠, 크리스. 제가 말씀드리겠습니다. 커트가 언급한 매출에 대한 최신 하반기 지침을 기준으로, 우리는 4분기에 내부 재고 일이 감소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분기는 아마도 2분기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재고가 준비되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리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Q 제출을 보면, 우리는 WIP를 줄이고 약 85%를 내부적으로 서비스하면서 제품을 완제품으로 옮겼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백엔드를 통해 그 제품에 더 많은 가치를 더합니다.

그러면 이 완제품은 3분기 연속 성장을 뒷받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4분기에 들어서면서 비슷한 프로필이 예상되어 고객에게 그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저는 이것이 아마도 우리의 정점 수준에 가까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4분기가 하락하기 시작하고 2025년에 다시 정상화되기를 바랍니다.

크리스 데인리

좋아요. 고맙습니다, 빌.

운영자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세션은 여기서 마칩니다. 마무리 발언을 위해 Kurt Sievers에게 다시 전화를 넘기겠습니다.

쿠르트 시버스

감사합니다, 운영자님. 보세요, 우리는 이제 저점이 분명히 우리 뒤에 있다는 것을 정말로 알고 있습니다. 이 모든 하락 주기 동안 일관된 총 마진 성과라고 부르는 것으로 주기를 성공적으로 탐색했습니다. 회사는 성장을 재개하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자동차와 산업용 IoT 모두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경우 중간 한 자릿수 감소에서 중간 한 자릿수 성장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이제 연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IoT의 경우, 연간 및 연속적으로 긍정적인 성장 체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비방자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자동차 고객 재고의 소화는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우리가 얼마나 많은 채널을 다시 채우고 얼마나 빨리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조금 더 침묵을 지키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요소들은 우리의 올해 가이드에 작년보다 연간 낮은 단일 자릿수 감소를 더 많이 반영하는데, 이는 우리의 초기 예상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성장은 사라지지 않았고, 그저 내년으로 옮겨갈 뿐인데, 이는 우리를 실제로 매우 낙관적으로 만들고 우리는 회사를 매우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데 계속해서 매우 경계할 것입니다.

오늘 아침 전화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프로그램이 끝났습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빌 베츠

감사합니다.

운영자

천만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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