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l Mills Inc (GIS) 제너럴 밀즈 2024년 2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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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l Mills, Inc. ( NYSE:GIS ) 2024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26일 오전 9시(ET)

기업 참가자

Jeff Siemon -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 겸 재무 담당자
Kofi Bruce - 최고 재무 책임자, 임시 최고 전략 및 성장 책임자
Jeffrey Harmening - 회장 겸 CEO

회의 통화 참가자

Kenneth Goldman - JPMorgan
Andrew Lazar - Barclays
Bryan Spillane - Bank of America
Stephen Powers - Deutsche Bank
Connor Cerniglia - Alliance Bernstein
Thomas Palmer - Citi
Matthew Smith - Stifel
David Palmer - Evercore ISI
Robert Moskow - TD Cowen
Christopher Carey - Wells Fargo

운영자

안녕하세요. General Mills 2024 회계연도 4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에 있습니다. 연사들의 발언이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겠습니다. [운영자 안내] 참고로 이번 회의 통화는 녹음 중입니다.

이제 저는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 겸 재무 담당자인 Jeff Siemon에게 전화를 맡기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제프 시몬

고마워요, 줄리안. 모두들 좋은 아침이에요. 오늘 4분기 및 2024년 회계연도 결과에 대한 Q&A 세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가 보도 자료를 검토하고, 준비된 발언을 듣고, 오늘 아침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 공개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랍니다.

Q&A 세션에서 경영진의 현재 견해와 가정을 바탕으로 미래 예측 진술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늘 회의에서 논의할 수 있는 미래 예측 진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와 비GAAP 정보의 조정에 대해서는 오늘 아침 보도 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오늘 아침 회장 겸 CEO인 Jeff Harmening과 함께 이 자리에 섰습니다. CFO인 코피 브루스(Kofi Bruce)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첫 번째 질문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줄리안, 시작해 볼 수 있나요?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틀림없이. [운영자 안내] 첫 번째 질문은 JPMorgan의 Ken Goldman님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케네스 골드만

안녕. 매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인터내셔널의 역동성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시작하기에는 다소 구체적인 질문이지만 준비된 발언의 논평에서 소비자 문제에 대한 논평은 가격보다 판매량이 더 압박을 받았을 것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혼합했지만 더 큰 정도로 하락한 것은 후자였습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그곳의 역학을 통해 우리를 안내할 수 있는지, 그리고 지난 분기에 특이한 풋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더 광범위한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코피 브루스

켄,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피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의 4분기 국제 유기농 매출은 10% 감소했습니다. 그 중 절반 이상이 4분기 순매출에서 매출 원가로 재분류된 것입니다. 이는 회사의 전체 연도 결과에는 중요하지 않지만 해당 분기에는 확실히 중요한 조정입니다. 나머지 국제 경기 하락은 실제로 브라질과 중국 모두의 어려운 시장 상황에 따른 결과였습니다. 우리의 브라질 실적, 특히 소비자 환경과 선반에서의 가치 문제는 물론 고객이 작년에 비해 재고 수준을 크게 줄인 고객 환경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중국은 올해 강한 출발을 보인 후 해당 분기에 하겐다즈 매장 방문과 프리미엄 만두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소비자 심리의 침체나 하락을 목격했습니다. 그래서 그건 --

케네스 골드만

미안해요, 코피.

코피 브루스

응, 그게 대부분이야. 응.

케네스 골드만

감사합니다. 나는 당신의 말을 밟고 있습니다. 사과하지만 감사합니다. 후속 조치는, 매년 손익에 있어서 항상 위에서 아래로 자세히 안내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올해 매출 및 EPS 성장의 흐름을 조금이나마 알려줄 수 있는지, 특히 1분기 모델링을 고려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코피 브루스

예, 제 생각에는 Q1 결과를 언급하는 것 외에는 너무 자세히 설명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주로 더 높은 수준의 투자로 인해 올해 남은 기간의 잔액보다 낮은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향상된 볼륨에 중점을 두고 한 해를 시작하고 분명히 24 회계연도의 가장 강력한 분기 실적과 비교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rclays의 Andrew Lazar에게서 나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앤드류 라자르

엄청난. 감사해요.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제프리 하메닝

좋은 아침이에요.

코피 브루스

좋은 아침이에요, 앤드류.

앤드류 라자르

Jeff, 시작으로, 준비된 발언에서 재투자를 통해 더 나은 볼륨 결과를 이끌어내는 명확한 사명에 대해 논의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25년 전망에서 고려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를 위한 가치 방정식을 개선해야 할 필요성을 두드러지게 언급했고, 특정 영역에서 가격 포인트를 최적화하는 것, 쿠폰 지출을 20% 증가시키는 것 등을 예로 들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는 가격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가치를 측정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25년 증분 지출의 혼합이 더 높은 품질의 브랜드 자산 구축과 더 많은 거래 또는 가격 지향적 지출로 어떻게 나뉘는지 더 잘 이해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이는 현재 투자자들 사이에서 매우 화제가 되고 있는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제프리 하메닝

응, 고마워요, 앤드류. 좋아요. 내 말은, 가치를 높이는 것이 우리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임무라는 것입니다. 한발 물러서서 지난 해를 살펴보면, 볼륨 성능 및 구성 요소 성능 측면에서 카테고리가 작년 상반기 동안 개선되었습니다. 4분기에는 0.5%. 그리고 우리가 이전에 이야기했던 것처럼 회계연도 후반에 몇 가지 사건이 있었기 때문에 그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카테고리 성과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생각했고 실제로 그렇게 했습니다. 점차적으로 그렇게 되었고, 그것은 실제로 랩핑입니다. 1년 전의 가격, SNAP 혜택의 랩핑, 자체 브랜드 및 기타 소규모 브랜드의 기성품 가용성. 실제로 그런 일이 일어났고,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경쟁력 수준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실 인플레이션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오랫동안 더 높았습니다. 반드시 음식에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식품 인플레이션은 실제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넓은 거시경제 환경을 살펴보면 여전히 더 넓은 환경에서 3~4%의 인플레이션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소비자를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올바르게 지적한 것처럼, 그 가치는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시점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사실은 내년에 소비자 지출에 대한 지출 금액이 의미 있게 증가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아마 계산을 해보셨을 것이고 우리의 생산성 수준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것보다 높다는 것을 확인하셨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총이익은 괜찮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때 해야 할 일은 거기에 돈을 현명하게 쓰는 것이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부터 시작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의미 있는 증가를 얻었지만 또한 다시 한 번 정말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나는 애완동물 사료와 황야부터 시작합니다. 다음 주에 새로운 광고가 올라올 예정입니다. 어제 봤는데 정말 광고네요. 우리는 이미 생명 보호 공식을 Growth and Tasteful로 되돌렸으므로 이제 Pet에서는 황야를 해야 합니다. 우리의 또 다른 큰 글로벌 비즈니스인 시리얼 분야에서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살펴보면 시리얼 카테고리에 관한 훌륭한 맛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Kelsey Brothers는 1분기에 이 점을 강조하고 있지만 2분기와 3분기에는 더 많은 제품이 나올 예정이며 몇 년 후에 Doughboy를 다시 출시할 예정입니다. 자체 상표로는 Doughboy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다시 돌아올 뿐만 아니라, 더 얇은 껍질과 그와 유사한 것에 대해 공유할 모든 종류의 뉴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우리는 많은 나라에서 올림픽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Totino's에는 좋은 마케팅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브랜드 투자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는 제품 자체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정말 좋은 제품 소식을 얻었습니다. 아마도 1년 전 우리가 했던 맛 관련 소식의 두 배에 달했을 것입니다.맛이 정말 왕이죠. 그리고 그것이 더 바삭한 비스킷이든, 더 치즈 맛이 나는 앤디의 맥 앤 치즈든, 더 퍼지는 베티 크로커나 브라우니이든, K부터 12까지의 어린이용 시리얼에 설탕을 줄이는 것 등은 모든 종류의 훌륭한 맛 소식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신제품은 약 40% 정도에 출시되어야 하며, 여기서 우리는 신제품 활동과 대형 브랜드의 정말 좋은 활동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리얼 카테고리의 Fruity Cheerios, 올해 현재까지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는 Mott의 아침 바, 엄마들이 정말 좋아하는 알레르기가 없는 Nature Valley Lunchbox, Totino의 아침 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말 좋은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는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다양한 팩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또한 우리는 연초에 쿠폰을 약 20% 정도 늘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많은 자사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많은 제조업체와 차별화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좋은 ROI로 효과적으로 목표를 정할 수 있으며 모든 제조업체가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쿠폰 지출을 늘리고 있으며 그렇게 할 때 매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 좀 더 강화해야 할 가격대가 있나요? 존재하지만 항상 존재합니다. 우리는 애완동물 사료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그것은 습식 애완동물 사료입니다. 우리는 가격 클립을 받아야 했지만 다른 곳에서는 가격 옵션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소비자를 위해 창출할 가치의 양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내년에 볼 때 정말로 직업 1위입니다.우리는 애완동물 사료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그것은 습식 애완동물 사료입니다. 우리는 가격 클립을 받아야 했지만 다른 곳에서는 가격 옵션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소비자를 위해 창출할 가치의 양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내년에 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직업입니다.우리는 애완동물 사료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그것은 습식 애완동물 사료입니다. 우리는 가격 클립을 받아야 했지만 다른 곳에서는 가격 옵션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소비자를 위해 창출할 가치의 양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내년에 볼 때 정말로 직업 1위입니다.

앤드류 라자르

좋아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Jeff가 강조했듯이 2025 회계연도 대 상품 비용 인플레이션에 대한 HMM에 대한 논평인 Kofi는 재투자할 수 있는 총 마진 유연성을 제시합니다. SG&A뿐만 아니라 총 마진에 반하는 재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재투자 금액을 고려할 때, 귀하의 계획은 총 마진을 확장하지는 않더라도 최소한 보호할 수 있다고 예상합니까? 1년 내내 조금? 아니면 무역과 소비자 모두에서 수행해야 하는 작업을 고려할 때 1년 내내 총 마진 압박이 여전히 있을 수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코피 브루스

좋은 질문입니다.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앤드류. 따라서 우리는 투자 수준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양의 총 마진 확대를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핵심은 우리가 사업을 볼 때 성장 촉진 활동에 대한 투자를 염두에 두고 유연하게 행동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 중 일부는 Jeff가 상장을 훌륭하게 수행했습니다.

앤드류 라자르

좋아요. 감사합니다.

코피 브루스

물론이지.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Bryan Spillane으로부터 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브라이언 스필레인

안녕. 고마워요, 운영자님. 좋은 아침이에요, 코피. 좋은 아침이에요, 제프. 저는 단지 -- 한 가지 질문이 있는데 오늘 아침에는 그 질문이 두 가지 다른 각도에서 우리에게 다가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출발점은 25년 회계연도에 대해 충분히 낮게 안내했습니까? 그리고 저는 재투자의 맥락에서, 그렇습니다. 투자 증가가 올해 귀하의 계획에 암시되어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지난 4개 분기를 되돌아보면, 우리는 용어가 곧 다가오기를 기다려 왔습니다. 단지 General Mills만이 아니라 전체 그룹에 걸쳐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올해 사업 계획에 있어 대부분의 사업에 비해 불확실성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더 많은 쿠션이나 실제로 그 이상, 다시 쓸 수 있는 더 많은 잠재적인 돈을 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는데, 지금 그 기회를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제프리 하메닝

응. 브라이언,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 당신은 더 많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나는 당신이 지난 5년 동안 말했듯이 변동성이 없고 시장이 계속 진화하는 해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으므로 그것에 대해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분명히, 우리는 지나치게 보수적이지 않으면서도 여기서 충분한 쿠션을 제공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장은 - 당신 말이 맞습니다. 시장은 -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정말 좋은 마케팅 지원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제품이 올라왔습니다. 우리의 핵심 브랜드에 대해 정말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올해 볼륨 성과가 3% 감소한 내년에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올해 다양한 부문에서 볼륨 성과를 향상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북미, 소매, 식품 서비스, 국제, 애완동물 등 각 운영 부문이 대량 성과와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활동 수준과 이미 좋은 총 마진을 바탕으로 실제로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소식, 즉 이미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되돌아간 소식에 대해 확신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말했듯이, 우리의 생산성은 우리가 인플레이션으로 보는 것보다 뛰어납니다. 그래서 우리가 성장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연료를 확보하기 위해 그 중 일부를 재투자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반드시 환경의 변화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이는 실제로 우리 경쟁력의 변화이며 이는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브라이언 스필레인

고마워요, 제프. 아마도 이에 대한 빠른 후속 조치는 올해 계획대로 경쟁력에 대한 귀하의 기대는 어떻습니까? 경쟁업체도 비슷한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하십니까? 그리고 상황이 얼마나 역동적인지를 고려할 때 올해 경쟁 환경이 어떻게 다시 형성될지 어떻게 예상하고 계십니까?

제프리 하메닝

응. 글쎄요, 경쟁사에 대해 확실히 말할 수는 없지만 우리 모두는 더 많은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점은 환경이 예외적으로 합리적이라는 것인데, 저는 그런 변화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제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아직 어느 정도의 인플레이션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내 말은, 우리는 3~4%의 인플레이션을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처럼 뛰어난 생산성 수준이 없는 그런 환경에서는 계속해서 합리적인 환경이 필요합니다. 지난 12개월을 살펴보면 전년도에 비해 판촉 지출이 늘었고 빈도도 조금 올랐으며 할인 깊이도 조금 늘었습니다. 하지만 팬데믹 이전을 보면 프로모션 강도가 그 수준으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제가 시작하면서 Andrew가 가치에 대한 질문을 던진 것 같습니다. 소비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은 많이 있으며, 우리 경쟁업체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소비자들이 우리 대형 브랜드의 가치를 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 중 많은 부분이 마케팅, 제품 뉴스 및 기타 모든 내용으로 돌아갑니다.

브라이언 스필레인

좋아요.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Deutsche Bank의 Steve Powers님의 질문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스티븐 파워스

예. 안녕. 좋은 아침입니다. 공사 소식을 듣게 된다면 사과드립니다. 내 뒤에서 이 부르심이 시작되자 드릴을 시작한 사람이 있다. 제가 시작해야 할 질문은 회사 수준에서 일년 내내 가격과 거래량의 대략 동일한 기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이는 각 경우에 일종의 평탄함에서 약간 긍정적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입니다. 내 생각에, 일년 내내 또는 다양한 사업 부문에 걸쳐 순서를 생각할 때 그것으로부터 어떤 편차가 있습니까? 아니면 그런 종류의 대략 동일한 기여가 기업 전체에 걸쳐 대표적인 유형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까?

제프리 하메닝

네. -- 우리가 살펴보니 -- 그런데 배경에서 드릴링 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스티브. 하지만 살펴보니, 우선 우리는 가격과 양을 가격 믹스와 비교적 비슷하게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 믹스 부분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느 세그먼트에서도 부당하게 다른 성과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 세그먼트에서는 한 가지를 많이 찾고 다른 세그먼트에서는 무언가를 많이 찾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해야 할 일은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양을 늘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음식 서비스에서도 개선할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음식 서비스는 정말 잘 되었습니다. 우리는 전반적으로 개선할 기회가 있습니다. 순서 면에서요. 제가 할 말은 작년 회계연도 1분기를 살펴보면 매출 성장 측면에서 가장 높은 매출 성장 분기였습니다. 그 분기에는 가격이 많이 적용됩니다. 우리는 내년에 접어들면서 그에 맞서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아마도 1분기 가격 믹스에서 우리가 보는 것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코피가 말했듯이, 일부 재투자와 함께 1분기의 경쟁은 올해 4분기 중 가장 힘들게 만듭니다. 저는 올해 매출과 수익성을 살펴보면 점진적인 개선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점진적이라는 것은 매 분기마다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올해 1분기가 가장 힘든 시기인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그것이 특히 북미 소매업에서 사실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1년 전의 경쟁은 꽤 좋았습니다. 우리는 작년에 북미 소매업에서 정말 좋은 1분기를 보냈습니다.

스티븐 파워스

응. 좋아요. 엄청난. 감사해요. 그리고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Kofi, 아마도 당신이 시작한 곳으로 돌아가거나 Ken이 국제 통화를 시작했을 때 당신은 현재 브라질과 중국의 몇 가지 과제에 대해 이야기한 것 같습니다. 해당 지역, 국가, 시장이 올해 진행됨에 따라 어떻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하는지에 대한 어떤 관점이 있습니까? 25년에 기여 측면에서 당신이 포함시킨 것과 같은 것인가요?

코피 브루스

응. 우리는 Jeff의 마지막 요점을 파악하기 위해 모든 부문에서 볼륨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제적으로 볼 때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브라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확실히 이것의 개선을 봅니다. 올해의 성과는 중국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EU, AU 및 GEMS 시장에서의 성과가 계속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작년에 정말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스티븐 파워스

매우 감사합니다.

제프리 하메닝

물론이지.

운영자

다음 질문은 Alliance Bernstein의 Alexia Howard님의 질문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코너 체르닐리아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이에요. Alexia Howard 대신 Connor Cerniglia가 참여합니다. 제프, 바로 먹을 수 있는 시리얼 부분에 대해 물어보고 싶습니다. 측정된 채널 데이터에 따르면 경쟁사 중 한 곳의 판촉 비용이 증가했을 때 시장 점유율 역학이 좀 더 어려워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25년에 이 부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책정 행동을 계속 보십니까? 아니면 이 문제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까? 감사해요. 그리고 전달하겠습니다.

제프리 하메닝

네, 그렇습니다. 우리는 시리얼에서 합리적인 행동을 보아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의 초점은 주로 우리 게임과 경쟁사의 게임에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해당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시리얼 분야에서 우리가 해야 할 핵심 일은 다시 게임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작년에 좋은 신제품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우리는 상위 5개 신제품을 보유했습니다. 사실 올해 우리 제품 혁신 중 일부는 1년 전보다 더 나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전반부에는 Fruity Cheerios를 언급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좋은 신제품 혁신이 있을 예정이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핵심 브랜드에 대한 많은 소식입니다. 그리고 제가 Kelsey Brothers와 이야기한 메시지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머천다이징 중 일부는 개학 시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Box Tops를 포함하는 큰 프로그램을 확보하게 되어 기대가 큽니다. 그리고 하반기에 나올 맛에 관한 소식도 있습니다. 이번 통화에서는 말하지 않겠다고 브랜드 팀에 약속했지만, 참석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래서 우리의 임무는 정말 좋은 소식으로 대형 시리얼 브랜드의 핵심 성장으로 돌아가 혁신을 계속하는 것입니다. 작년에 우리의 혁신이 그랬던 것처럼 훌륭했고 저는 그것이 꽤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내년에 우리의 혁신이 훨씬 더 좋고 조기에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꽤 좋을 것이라고 제안할 것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Citi의 Tom Palmer님의 질문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토마스 팔머

좋은 아침입니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이전 의견을 바탕으로 감사드립니다. 여기서 지나치게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시도해 보겠습니다. 재고 감소와 거래 발생액을 제외하면 유기적 매출 증가율은 2% 정도 하락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올해를 맞이하는 일종의 출발점으로 봐야 할까요? 아니면 1분기로 전환하면서 고려해야 할 다른 고려 사항이 있습니까?

코피 브루스

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니 제가 한발 물러나서 저에게 특권을 주실 수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에서 시작하여 애완동물 및 북미 소매업에 이르기까지 좀 더 넓은 관점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 따라서 유기적 순매출이 둔화되는 것을 보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측정된 소매 판매를 살펴보면 Q3에서 Q4로 이동할 때 꽤 일관되게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귀하께서 올바르게 지적하신 바와 같이, 전면의 가장 큰 점은 회계연도 '23년 3분기 또는 4분기부터 단계적으로 진행되는 무역 비용 비교에서 세 가지 역풍이 있다는 점입니다. 기업 수준에서는 순 순풍이 있었던 3분기에 비해 4분기에 NAR 및 Pet의 소매업체 재고가 완만하게 감소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이자 중요한 점은 브라질에서 COGS로 이동한 순매출을 조정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언급하고 싶습니다. 이는 그 자체로 드래그 포인트 정도의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벗겨낼 때 이 세 가지 요소로부터 약 5포인트의 끌림이 발생합니다. 그런 다음 NAR의 세그먼트 기준으로 살펴보면 해당 무역 비용 비교는 약 4가지 드래그 포인트입니다. 우리는 또한 Q4의 역풍 지점과 비교하여 Q4 분기의 순풍 지점 또는 역풍 지점에 대한 소매 업체 재고 조정 영향 NAR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NAR의 일부 날씨 패턴으로 인해 3분기에도 이익을 얻었습니다. 그러다가 펫을 보면 무역비 비교에서 역풍이 두 지점 정도 있었습니다. 또한 3분기에 비해 4분기에 소매업체 재고가 감소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몇 가지 주요 장소에서 SKU 손실로 인해 약간의 역풍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그런 종류의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분기를 보는 방법을 생각할 때 읽어보는 것입니다. Nielsen의 Q3~Q4는 대략 일치합니다.

토마스 팔머

알겠습니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에서 -- 프레젠테이션에서 자본 배분 우선순위 측면에서 주식 리포 위에 M&A를 나열했습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지침에서 주식 수의 3% 감소는 배당금을 초과하는 자유 현금 흐름이 주식 리포에 사용되는 것과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 것을 어느 정도 가정합니까? 그리고 둘째 -- 그리고 저는 당신이 작년에 이것에 대해 많이 질문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규모 관점에서 M&A 기준과 열망에 대한 업데이트를 줄 수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코피 브루스

물론이죠. 그래서 저는 우리의 자본 배분 우선순위가 매우 늘 푸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 첫 번째는 분명히 성장을 위한 내부 자본 지출에 대한 투자를 확보하고 배분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대략 4%가 최고 수치이고, 지난 몇 년을 살펴보면 평균 3.5%입니다. 두 번째는 세후 이익과 거의 같은 수준으로 배당금을 늘리기 위해 자본을 배분하고 있으며,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125년 이상 중단 없이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당신이 올바르게 지적했듯이 M&A입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M&A는 일회성이며 우리가 계획에 포함시킨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M&A 패턴을 살펴보면, 우리가 큰 일을 하지 않는 한, 꽤 드물지만, 마지막으로 큰 인수를 한 것은 Blue Buffalo였고, 우리가 하는 대부분의 인수는 10억 달러에서 15억 달러 가격대에 속하며, 이는 주식 재매입 패턴을 적당히 조정하면 쉽게 수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 재매입은 여전히 ​​가장 재량적인 요소이며, M&A 기회를 파악하고 실행하면서 주식 재매입 기대치를 변경할 것입니다. M&A 기준에 대한 두 번째 요점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우리에게 중요한 필터는 전략적 우선순위로 먼저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는 중요한 상황을 살펴보게 하고, 이를 통해 아침 식사와 편의성(편의점과 간식, 그리고 반려동물 사료)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의 기준이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곳에 고정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빠른 성장을 가능하게 해줄 역량 주변의 레버리지 포인트를 활용하고, 거래를 실행하면서 마진도 개선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기 내내 항상 M&A 역량을 가지고 솔직하게 일해 왔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공격적으로 기회를 살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매우 규율적이었고 수익과 가치 창출 측면에서 매우 강력한 필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토마스 팔머

오른쪽.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Stifel의 Matt Smith님의 질문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매튜 스미스

안녕. 좋은 아침이에요. 저는 애완동물 부문의 수익성이나 이익 성과에 대해 조금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해당 분기에 거래량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귀하께서는 탄탄한 20대 중반을 유지하셨습니다. 사업을 안정화하고 다시 성장시키려고 노력하면서 황야 뒤에 있는 투자 증가에 대해 이야기하신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2025 회계연도를 바라볼 때 살펴봐야 할 4분기의 지속 가능한 마진 성과입니까?

코피 브루스

확신하는. 예, 시작하겠습니다. 우리는 보다 안정적인 공급망 환경과 우리가 본 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높은 수준의 HMM을 추진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이점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외부에서 이루어졌던 생산을 내부화할 뿐만 아니라 공급망 중단 기간에 공급에 어려움을 겪을 때 솔직히 가용성이 낮았던 HMM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보유하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일종의 출구 지점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현재 비즈니스를 볼 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개선된 볼륨 추세를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20% 이상의 수준에서 수익성이 매우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24%가 우리가 반드시 목표로 삼을 수준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강력한 HMM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기업에서와 마찬가지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매출총이익 개선을 비즈니스에 재투자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제프리 하메닝

예, Kofi의 말을 뒷받침하자면, 1년 전에 우리는 총 마진과 매출 성장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었고 Blue Buffalo 팀과 그들이 마진을 회복하기 위해 수행한 작업에 정말 만족합니다. 프로필을 작성하고 우리는 과거에 많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마진이 대략 20% 정도인 곳으로 돌아가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그렇게 했습니다. 이제해야 할 일은 볼륨 레버리지가 없기 때문에 이제해야 할 일은 최고의 성과를 실제로 향상시키는 것이며 Life Protection Formula에서 우리가 한 일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두 배로 줄일 것입니다. 우리는 Tastefuls 고양이 사업에 대해 좋은 생각을 갖고 있으며 지난 분기에는 이에 대해 더 많은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우리는 비즈니스가 다시 성장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에 더 많은 연료를 투입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해야 할 일은 --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황야에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에 대해 잠시 동안 이야기해 왔지만 우리는 7월에 이곳에 광고를 게재할 예정이며 정말 좋은 메시지 뒤에는 좋은 수준의 광고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해야 할 일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Blue Buffalo를 다시 성장시킬 수 있다면 나머지 부분도 꽤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생산성이 좋지만 실제로 해야 할 일은 최고의 성과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정말 좋은 마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매튜 스미스

감사합니다. 그리고 빠른 후속 조치. 애완동물 부문의 일부 유통 손실에 대해 말씀하셨는데요,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할 내용이 있습니까? 아마도 볼륨 성장을 조금 덜 유지하는 25 회계 연도를 볼 때 이것이 여전히 걸림돌로 남아 있습니까? 내년을 바라볼 때 달성하기가 조금 더 어렵습니까?

제프리 하메닝

예, 우리는 나무에서 약간의 유통 손실을 입었고 Wet Pet Food에서 약간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그 이유는 일종의 전염병 동안 공급할 수 없는 다른 경쟁업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추가적인 자체 배치를 갖고 롤오프 중이지만 실제로는 우리의 큰 맛이나 큰 고객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움직임을 살펴보면 Blue Buffalo 사업의 성과가 점점 좋아지면서 성과가 향상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내년에 Blue의 볼륨 성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매튜 스미스

감사합니다. 전달하겠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Evercore ISI의 David Palmer가 했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데이비드 팔머

고맙습니다. 잠깐 Pet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가 아는 한 주요 관심 분야 중 하나는 Specialty Pet 부문이었습니다. 분명히 4분기에 접어들면서 침체되었습니다. 당신은 -- 당신은 준비된 발언에서 Pet의 25회계연도 매출 성장에 대해 언급했는데, Pet Specialty 부문도 25회계연도에 안정되고 성장할 것으로 보십니까?

제프리 하메닝

응. 그래서 채널별로 구체적인 내용을 들어가지는 않겠지만, 물어보시니까 완전히 피하지는 않겠습니다, 데이빗. -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 제가 보게 될 것은 해당 채널의 개선입니다. 우리는 실제로 채널이 개선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 자신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실제로 황야에 관한 것이며 올바른 사이즈를 찾는 것과 황야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그곳의 소매업체와 협력하는 것입니다. 그건 그렇고, 그들도 그것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황야의 성능을 향상시키기를 원하므로 모두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Pet Specialty 채널의 성과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것이 무엇을 산출하는지 볼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 채널, 특히 개선해야 할 가장 중요한 광야의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올바른 조치가 마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팔머

그리고 베이킹 부문에 대한 질문인데, 코로나 기간 동안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둔 분야인 것 같았습니다. 이번 분기에 가장 많이 감소한 영역 중 하나로 이를 꼽으셨습니다. 보고 계시나요? 저는 그 부문에 대한 귀하의 맥박을 파악하고 그 주변의 소비자 행동이 되어 회계연도 25에 계속해서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해당 부문과 베이킹에 대한 소비자 행동, 그리고 이를 주도할 재택 행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나는 그것이 당신에게 고수익 부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것을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해요.

제프리 하메닝

응. 그럼 재택 행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재택 행사는 실제로 상당히 높습니다. 즉, 현재 음식의 약 86%~87%가 집에서 소비되며, 소비자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고려하면 이러한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재택 식사 행사에 대한 카테고리 성능이 저하되지는 않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요점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볼륨 측면에서 카테고리 자체가 꽤 잘 자리 잡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우리가 도전 과제였던 Pillsbury를 볼 때 지난 해 수년간의 눈에 띄는 성장 끝에 개인 상표가 일부 소규모 경쟁자를 진열하기 위해 복귀하는 것을 보았지만 주로 개인 상표였습니다. 그래서 지난 한 해는 예외적인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환경의 변화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활동 수준의 변화입니다. 그리고 Doughboy에서의 우리 계획은 꽤 좋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우리는 Doughboy를 다시 출시할 예정이지만 제품도 개선되고 비스킷과 같은 음식의 맛도 개선되어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Reese's, Oreo 및 Monster Cookies와 같은 브랜드의 쿠키 반죽에 다양한 팩을 출시하고 있으므로 올해 Pillsbury 사업에 대해 공유할 정말 좋은 계획과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따라서 Pillsbury에서 다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우리 손에 달려 있으며 그곳에서의 계획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팔머

고마워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TD Cowen의 Robert Moskow에게서 나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로버트 모스코브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아침이에요, 제프.

제프리 하메닝

좋은 아침이에요.

로버트 모스코브

나는 알고 싶었습니다. 귀하와 많은 동료들이 강조점을 볼륨으로 옮겼으며 지금 당장은 그 중요성을 부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는 많은 CPG 회사가 역사적으로 마진을 개선하고 믹스를 개선하는 방법이었던 프리미엄화, 편의성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수년 동안 사용해 온 전략과는 다르게 들릴 뿐입니다. 이 두 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나요? 오늘은 볼륨에 관해 많은 논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비자가 여전히 이 환경에서 더 많은 프리미엄 제품을 흡수하거나 받아들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프리 하메닝

네, Rob. 저는 이것이 볼륨과 프리미엄화 사이의 균형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 생각에는 프리미엄 제품인 Blue Buffalo를 선택하겠습니다. 하지만 Life Protection Formula는 정말 훌륭한 마케팅 뒤에 특히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우리의 대형 브랜드에 대한 정말 좋은 마케팅과 정말 좋은 메시지는 정말 중요합니다. 따라서 나는 볼륨으로 돌아가는 것과 카테고리의 프리미엄화 사이의 균형을 보지 못합니다. 내 생각엔 and인 것 같아. 그리고 Pillsbury는 해당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하는 또 다른 예이며 우리는 이에 대해 정말 좋은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거래량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는 이유는 분명히 우리의 거래량이 1년 전보다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다시 돌아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 제 생각엔 당신이 묻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프리미엄화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따라서 그러한 것들은 상호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실 많은 경우에 둘은 함께 가는 것 같아요. 핵심은 우리가 생각할 때 제공하는 가치가 브랜드 자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핵심 10억 브랜드에 대한 뉴스에 대해 제가 많이 이야기하는 것을 여러분이 들었던 이유입니다. 이것이 실제로 우리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가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즉시 가격을 고려합니다. 그것은 확실히 구성 요소이지만 구성 요소는 아닙니다. 내 말은, 생각해 보면 소비자가 압박감을 느낄 때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는 가족에게 먹이를 주는 것이고 그들이 감당할 수 없는 것은 낭비이며 가족은 그것을 정말로 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환경에서 많은 사건, 뉴스 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볼륨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지만 동시에 프리미엄화를 늘리는 것과 반대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로버트 모스코브

엄청난. 감사합니다.

운영자

오늘의 마지막 질문은 Wells Fargo의 Chris Carey에게서 나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캐리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몇 가지 후속 조치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래서 1위인 Kofi는 총 마진에 대해 1년 내내 확장을 언급했습니다. 준비된 설명에서 총 마진이 1분기에 더 어렵다는 점을 강조하셨습니다. 회계 연도를 시작하기 위해 총 마진이 전년 대비 감소한 다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면 1분기에 더 많은 쿠폰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쿠폰이 더욱 균형을 이루고 구성 요소가 더 쉬워집니다. 제가 그것을 놓쳤다면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그것이 1순위가 될 것입니다. 둘째, 오늘 아침 Q&A 전반에 걸쳐 반복되는 논쟁은 판매 재가속화, 즉 전망에 암시된 가속도였습니다. SRM, 쿠폰 및 기타 항목에 대해서만 생각한다면 올해 전망에서 예상되는 가속화에 대한 이러한 항목의 상대적 기여도를 어떻게 구성하시겠습니까? 그 두 가지에 대해 정말 감사드립니다.

코피 브루스

좋아요. 자, 시작하겠습니다. 나는 Q1에 ​​대해 이미 말한 것보다 훨씬 더 자세한 내용을 얻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즉, 효과적으로 판매 비교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Jeff는 분명히 가격 혼합 비교 구성 요소를 언급한 다음 이익을 비교하면 전년 동기 대비 영업 이익은 순 역풍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Q1의 안색이 후속 분기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이하에서는 더 자세한 내용을 다루지 않겠습니다. 분명히 우리의 지침과 기대에는 SRM 툴킷의 모든 수단을 사용할 것이라는 것이 내포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요점은 항상 가격 구성 요소에 많은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입니다. 확실히 이는 이 환경에서 중요하지만 제 생각에는 무역 최적화부터 혼합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전면 및 중앙 및 초점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SRM의 레버를 당기고 있습니다. 분명히 올해 우리가 일한 것처럼 가격이 분명했고 전년도의 모든 가격을 랩핑했기 때문에 가격 혼합이 판매 원동력이 적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내년에도 SRM 툴킷을 전체적으로 계속 사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시점에서는 구성 요소나 안색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없습니다.

크리스토퍼 캐리

좋아요. 감사합니다.

제프 시몬

좋아요. 내 생각엔 우리가 거기서 마무리할 것 같아요. 모든 분들의 좋은 질문과 시간,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이,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하루 종일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오늘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드리며 곧 만나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운영자

이것으로 오늘 컨퍼런스콜을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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