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 Inc. 캉고 ADR(CANG)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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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go Inc. ( NYSE:CANG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12일 오전 9시(ET)

기업 참가자

Jiayuan Lin - CEO
Zhang Yongyi - CFO

회의 통화 참가자

우핑웨 - Citic Securities

운영자

모두들 좋은 아침, 좋은 저녁 되세요. Cango Inc.의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 안내] 이번 통화는 회사 I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생중계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와 함께한 사람은 CEO인 Mr. Jiayuan Lin입니다. 그리고 회사의 최고 재무 책임자(CFO)인 Mr. Yongyi Zhang입니다. 경영진의 준비된 발언에 따라 Q&A 세션을 진행하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회사 수익 발표에 포함된 면책 조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경영진이 미래 예측 진술을 할 예정이므로 오늘 전화 회의에도 적용됩니다.

그렇다면 저는 이제 Cango의 CEO인 Mr. Jiayuan Lin에게 통화를 넘기겠습니다. 어서 가십시오.

린 지아위안

[외국어] 안녕하세요, 여러분. Cango의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중국의 GDP는 복잡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2024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하면서 완만한 성장을 유지했습니다. 중국자동차제조협회에 따르면 자동차 산업 역시 생산량이 661만대, 판매량이 각각 670만대에 달하는 등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전년 대비 생산이 6.4%, 매출이 10.6% 증가한 수치이다. 새로운 에너지 차량 또는 NEV는 특히 밝은 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산과 판매량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8.2%, 31.8% 증가한 212만대, 209만대를 기록했다. 이러한 강력한 성과로 인해 NEV의 시장 점유율은 30%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차량 생산 및 판매의 긍정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시장은 공급 측면과 수요 측면 모두에서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는 신에너지 자동차 시대에 경쟁하기 위해 변화해야 하며, 신흥 NEV 제조업체는 수익성을 위한 치열한 경쟁과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수요 측면에서는 소득 증가 둔화와 고용 시장의 불안정으로 인해 소비자의 구매 성향이 제한되고, 급속한 기술 발전과 가격 경쟁으로 인해 소비자가 구매를 미루게 되어 시장이 더욱 긴축되고 있습니다. 신차시장의 공급과잉에 대응하여 당사는 재고관리 및 원가절감을 위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자율주행 신차 사업의 규모를 전략적으로 축소하고 구매 프로세스를 효율화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재고 관리를 개선하여 신차 가격 하락 위험을 완화했습니다. 이 전략으로 인해 작년에 비해 매출이 감소했지만(올해 1분기 6,440만 위안) 회사의 수익성은 보장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7,415만 위안, 순이익은 9,003만 위안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엄격한 비용 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통해 어려운 거시경제 환경 속에서도 재무 안정성을 유지했습니다. 우리는 유동성과 부채를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1분기 말까지 총 미결제 촉진 금융 잔액을 75억 8,600만 위안으로 줄였습니다. 연체율은 3월 31일 현재 M1+의 경우 2.87%, M3+의 경우 1.51%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여 높은 자산 건전성을 나타냅니다.

또한 1분기에는 Cango U-Car가 성공적으로 통합되어 여러 면에서 플랫폼 경쟁력이 강화되었습니다. 고품질 차량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딜러 서비스 경험과 공급망 관리를 최적화했습니다. 지역 간 배송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해졌습니다. Cango U-Car는 2024년 1분기에 인상적인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중국 내 31개 성, 251개 도시에 걸쳐 등록된 자동차 딜러 8,459명으로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누적 페이지 조회수는 1억 3천만 건이 넘으며 상당한 사용자 참여를 창출했습니다. 또한 이 플랫폼은 124개의 경매와 204개의 거래를 촉진했습니다. 그리고 2024년 1분기에 차량 제공 및 거래를 늘리고, 기존 매장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전국적으로 고품질의 제3자 공급업체를 플랫폼에 도입하여 더욱 다양하고 안정적인 차량 파이프라인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분기 내내 42회의 경매 이벤트와 특별 세일을 진행하여 거래량을 늘렸습니다. 1분기에는 강화된 멤버십 생태계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Cango U-Car를 차별화했습니다.

우리는 딜러 참여와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독점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더욱 매력적인 멤버십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우리는 1분기에 [NCM]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딜러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결제, 물류, 보험 등 종합적인 거래 지원을 제공하는 번거로움 없는 구매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의 거래가 간소화되고 투명성이 향상되어 회원 경험이 향상됩니다. 2분기에도 우리는 사용자 참여를 심화하고 플랫폼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며 멤버십 기반과 고품질 차량 재고를 모두 확대하는 데 계속 집중할 것입니다.

또한, 크로스보더 중고차 시장에도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는 다양한 국가와 지역의 해외 바이어를 중국의 고품질 중고차 재고와 직접 연결하는 최초의 정보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국경 간 중고차 정보 서비스의 격차를 메워 전 세계 사용자에게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우리의 목표는 중국 중고차가 국제 시장에 진출하는 관문이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딜러 네트워크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혁신과 세심한 관리를 활용하여 빠르게 발전하는 중국 자동차 부문에서 추가적인 가치를 창출할 것입니다. 이러한 초점은 회사의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공을 보장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회사의 재무 성과를 검토하기 위해 CFO인 Michael Zhang에게 전화를 맡길 것입니다.

장용이

Jiayuan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재무 검토를 시작하기 전에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모든 수치는 RMB 기준이며 모든 비율 비교는 전년 대비 기준이라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분기 총 수익은 2023년 같은 기간의 5억 5260만 위안에 비해 6440만 위안이었습니다. 보증의 비조건부 측면에서 얻은 수수료 소득을 나타내는 보증 소득은 2024년 1분기에 3030만 위안이었습니다. 이제 분기 동안의 비용과 지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분기 수익 비용은 2023년 같은 기간의 4억 8,050만 위안에서 2,910만 위안으로 감소했습니다. 총 수익 대비 비율입니다. 2024년 1분기 매출원가는 45.1%로 2023년 같은 기간 88.6%에 비해 높았다.

1분기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은 2023년 같은 기간 1,250만 위안에서 350만 위안으로 감소했습니다. 1분기 일반관리비는 2023년 같은 기간 3,980만 위안에서 3,790만 위안으로 감소했습니다.

1분기 연구개발 비용은 2023년 같은 기간의 810만 위안에서 110만 위안으로 감소했습니다. 1분기 우발 위험 보증 부채의 순이익은 수입이 1,5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160만 위안과 비교됩니다. 2023. 위험 보증 부채의 우발적 측면에서 의무가 해제되어 이익이 인식되었습니다.

1분기 신용손실 충당금 순회수액은 6,630만 위안이었습니다. 이러한 회복은 주로 미수금 회수의 긍정적인 영향에 기인합니다. 2023년 같은 기간의 5,180만 위안에 비해 2024년 1분기 영업 수입은 7,420만 위안을 기록했습니다. 1분기 순이익은 9,000만 위안이었습니다. 1분기 비GAAP 조정 순이익은 9,570만 위안이었습니다.

주당 기준으로 2024년 1분기 ADS당 기본 및 희석 순이익은 각각 0.85위안과 0.8위안이었고, 같은 기간 비GAAP 조정 ADS당 기본 및 희석 순이익은 0.91위안과 0.85위안이었습니다. , 각각.

대차대조표로 넘어갑니다. 2024년 3월 31일 현재 회사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은 12억 위안(2023년 12월 31일 현재 10억 위안)입니다. 2024년 3월 31일 현재 회사의 단기 투자액은 23억 위안(전년 대비 23억 위안)입니다. 2023년 12월 31일 기준 RMB 6억 3,510만 위안. 이 증가는 주로 회사가 청약 절차를 완료한 후 2023년 12월 31일에 단기 투자를 위해 보유하고 있는 제한된 현금, 은행 예금 RMB 1,670백만을 전환한 데 따른 것입니다.

2024년 2분기를 예상하면 현재 총 수익은 3,500만 위안에서 4,500만 위안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예측은 시장 및 운영 상황에 대한 현재 및 예비 관점을 반영하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우리가 준비한 발언을 마칩니다. 교환원님, 이제 질문을 받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안내] 첫 번째 질문은 Citic Securities의 Pingyue Wu님으로부터 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우 핑웨

[외국어] 제 이름은 평월(Pingyue)이고 중신(Citic) 출신입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최근 정부가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무역 프로그램에 대한 보조금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회사는 이것이 자동차 시장의 회복과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가? 그리고 가능하다면 이 정책이 자동차 수요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측정하는 구체적인 수치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린 지아위안

[외국어] 질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따라서 우리는 정부의 무역보조금 제도가 자동차 시장 회복에 긍정적인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고 본다. 그리고 이러한 보조금은 소비자, 특히 이미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있거나 구형 차량을 거래하려는 소비자에게 인센티브로 작용합니다.

이는 실제로 신차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여 우리 회사에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역 보조금은 긍정적인 조치이지만, 자동차 시장이 직면한 광범위한 과제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되며, 소비자 신뢰도와 전반적인 경제 상황이 개선되어 잠재적으로 신차 수요에 대한 프로그램의 즉각적인 영향을 제한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국무원과 상무부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지만, 지속적인 시장 회복을 위해서는 이러한 다른 요인들을 다루는 포괄적인 접근 방식이 중요할 것입니다.

우 핑웨

[외국어] 감사합니다. 두 번째 질문은 저희 회사의 Cango U-Car 앱이 4월에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업그레이드 후에 새로운 기능이 있나요?

린 지아위안

[외국어] 네, 최신 버전의 Cango U-Car에는 새로 추가된 번거로움 없는 구매 서비스가 특징입니다. 이는 자동차 딜러에게 보다 포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두 가지 흥미로운 기능을 통해 회원들을 위한 Cango U-Car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첫 번째는 독점 회원 섹션입니다.

이제 회원들은 전국적으로 엄선된 프리미엄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모두 3년 미만이고 주행 거리가 50,000km 미만이며 최고 품질을 보장하며 업계 표준에 비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두 번째 기능은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개선된 인앱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이제 회원은 앱 내에서 판매자와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의사소통이 간소화되고 거래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우 핑웨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Goldman Sachs의 [Emerson Zhao]님이 주셨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외국어] 감사합니다. 저는 Goldman Sachs의 [Emerson Zhao]입니다.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회사가 귀하의 새 자동차 조달을 줄였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수익원은 어떻게 될까요? 두 번째 질문은 이번 분기에 회사의 수익성 회복이 상당한 양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배당금 지급 계획은 없을까요?

린 지아위안

[외국어]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번째 질문에 대해 우리는 자체 운영하는 신차 사업을 간소화하여 변화하는 시장에 전략적으로 적응했습니다. 이 부문은 이전에 상당한 수익을 창출했지만 이윤 폭은 더 낮았습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변화로 인해 총 수익이 감소했지만, 우리의 핵심 사업은 더 적은 비용 구조로 인해 총 이익 마진이 훨씬 더 높은 촉진 서비스로 전환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진화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최적화된 수익 구조는 수익성을 향상시켜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배당금 지급에 관한 두 번째 질문에 대해, 회사는 상장 이후 지속적으로 주주들에게 공동 성공에 대한 약속을 반영하여 배당금을 지급해 왔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진화하는 비즈니스 및 현금 흐름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향후 배당금 할당을 전략적으로 계획할 것입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질의응답 세션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Cango의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 참여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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